중국산 스마트폰, 중저가 틈새시장 공략
입력 2016.09.07 (19:18)
수정 2016.09.07 (1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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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삼성과 LG, 그리고 애플이 주름잡던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중국산이 밀려들고 있습니다.
특히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동통신 3사 모두 저렴한 중국산 전용폰 출시경쟁에 나섰습니다.
최건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15만 대가 팔린 SK텔레콤의 '루나'
중저가폰 바람을 불러오며 올해 내놓은 중국산 '쏠'도 예약만 만여 명이 몰렸습니다.
LG유플러스가 내놓은 중국산 Y6는 10만 대 넘게 팔렸습니다.
KT도 중국 화웨이와 '비와이폰'을 내놓으며 중국산 전용폰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인터뷰> 고대현(충남 계룡시) : "디자인도 좋아지고, 성능도 괜찮아져서, 가성비를 생각해보면 충분히 구매할 의사가 있습니다."
경기 침체로 알뜰 소비심리가 확산되는 가운데 중국 업체들의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격 경쟁력이 높은 중국산 제품이 인기입니다.
이 중국산 스마트폰의 출고가는 30만원대 그러나 80만원대 국산 최신 스마트폰에 비해 디스플레이 화질과 메모리, 카메라 사양은 크게 뒤지지 않습니다.
<인터뷰> 유윤미(KT 올레스퀘어 점장) : "중국산 중저가폰을 도입해서, 저렴한 요금제와 결합해서,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고객층을 다양화할 계획입니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저가 비중은 35%선까지 성장했습니다.
국내 업체가 프리미엄 폰 경쟁에 주력하는 사이 중국 업체들의 중저가 틈새시장 공략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최건일입니다.
삼성과 LG, 그리고 애플이 주름잡던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중국산이 밀려들고 있습니다.
특히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동통신 3사 모두 저렴한 중국산 전용폰 출시경쟁에 나섰습니다.
최건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15만 대가 팔린 SK텔레콤의 '루나'
중저가폰 바람을 불러오며 올해 내놓은 중국산 '쏠'도 예약만 만여 명이 몰렸습니다.
LG유플러스가 내놓은 중국산 Y6는 10만 대 넘게 팔렸습니다.
KT도 중국 화웨이와 '비와이폰'을 내놓으며 중국산 전용폰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인터뷰> 고대현(충남 계룡시) : "디자인도 좋아지고, 성능도 괜찮아져서, 가성비를 생각해보면 충분히 구매할 의사가 있습니다."
경기 침체로 알뜰 소비심리가 확산되는 가운데 중국 업체들의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격 경쟁력이 높은 중국산 제품이 인기입니다.
이 중국산 스마트폰의 출고가는 30만원대 그러나 80만원대 국산 최신 스마트폰에 비해 디스플레이 화질과 메모리, 카메라 사양은 크게 뒤지지 않습니다.
<인터뷰> 유윤미(KT 올레스퀘어 점장) : "중국산 중저가폰을 도입해서, 저렴한 요금제와 결합해서,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고객층을 다양화할 계획입니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저가 비중은 35%선까지 성장했습니다.
국내 업체가 프리미엄 폰 경쟁에 주력하는 사이 중국 업체들의 중저가 틈새시장 공략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최건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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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산 스마트폰, 중저가 틈새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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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6-09-07 19:3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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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과 LG, 그리고 애플이 주름잡던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중국산이 밀려들고 있습니다.
특히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동통신 3사 모두 저렴한 중국산 전용폰 출시경쟁에 나섰습니다.
최건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15만 대가 팔린 SK텔레콤의 '루나'
중저가폰 바람을 불러오며 올해 내놓은 중국산 '쏠'도 예약만 만여 명이 몰렸습니다.
LG유플러스가 내놓은 중국산 Y6는 10만 대 넘게 팔렸습니다.
KT도 중국 화웨이와 '비와이폰'을 내놓으며 중국산 전용폰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인터뷰> 고대현(충남 계룡시) : "디자인도 좋아지고, 성능도 괜찮아져서, 가성비를 생각해보면 충분히 구매할 의사가 있습니다."
경기 침체로 알뜰 소비심리가 확산되는 가운데 중국 업체들의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격 경쟁력이 높은 중국산 제품이 인기입니다.
이 중국산 스마트폰의 출고가는 30만원대 그러나 80만원대 국산 최신 스마트폰에 비해 디스플레이 화질과 메모리, 카메라 사양은 크게 뒤지지 않습니다.
<인터뷰> 유윤미(KT 올레스퀘어 점장) : "중국산 중저가폰을 도입해서, 저렴한 요금제와 결합해서,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고객층을 다양화할 계획입니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저가 비중은 35%선까지 성장했습니다.
국내 업체가 프리미엄 폰 경쟁에 주력하는 사이 중국 업체들의 중저가 틈새시장 공략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최건일입니다.
삼성과 LG, 그리고 애플이 주름잡던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중국산이 밀려들고 있습니다.
특히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동통신 3사 모두 저렴한 중국산 전용폰 출시경쟁에 나섰습니다.
최건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15만 대가 팔린 SK텔레콤의 '루나'
중저가폰 바람을 불러오며 올해 내놓은 중국산 '쏠'도 예약만 만여 명이 몰렸습니다.
LG유플러스가 내놓은 중국산 Y6는 10만 대 넘게 팔렸습니다.
KT도 중국 화웨이와 '비와이폰'을 내놓으며 중국산 전용폰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인터뷰> 고대현(충남 계룡시) : "디자인도 좋아지고, 성능도 괜찮아져서, 가성비를 생각해보면 충분히 구매할 의사가 있습니다."
경기 침체로 알뜰 소비심리가 확산되는 가운데 중국 업체들의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격 경쟁력이 높은 중국산 제품이 인기입니다.
이 중국산 스마트폰의 출고가는 30만원대 그러나 80만원대 국산 최신 스마트폰에 비해 디스플레이 화질과 메모리, 카메라 사양은 크게 뒤지지 않습니다.
<인터뷰> 유윤미(KT 올레스퀘어 점장) : "중국산 중저가폰을 도입해서, 저렴한 요금제와 결합해서,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고객층을 다양화할 계획입니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저가 비중은 35%선까지 성장했습니다.
국내 업체가 프리미엄 폰 경쟁에 주력하는 사이 중국 업체들의 중저가 틈새시장 공략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최건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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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건일 기자 gaeg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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