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생산 일시 중단”

입력 2016.10.10 (10:30) 수정 2016.10.10 (17:3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기사]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생산 일시 중단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의 생산을 일시 중단했다고 삼성전자 협력사 관계자가 오늘(10일) 전했다.

삼성전자 협력사 관계자는 "미국과 중국, 한국 등에서 계속 제기되는 안전 문제를 고려해 갤럭시노트7의 생산이 일시 중단됐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번 조치가 일부 부속품의 공급이 원할하지 않아 갤럭시 노트7 글로벌 물량을 책임지는 베트남 공장을 포함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조처가 "소비자의 안전을 우선시하기 위한 조처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 등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으며 이 판단에 따라 추가 생산 여부를 결정할 것"이고 설명했다.

현재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 생산을 잠정 중단하면서 협력업체의 삼성전자 부품 공급이 이뤄지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10월 28일로 예정돼 있던 유럽 대륙 주요국과 인도 등 다른 시장에 대한 갤럭시노트7 공급 재개도 연기되는 등 차질을 빚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조치는 삼성전자가 9월 초 글로벌 리콜을 발표한 데 이어 9월 하순께부터 문제가 없다고 보고 새 배터리를 넣어 공급한 기기에서 발화 사고가 발생했다는 보고가 국내외에서 잇따른 데 따른 대응으로 보인다. 새 갤럭시노트7의 발화 사례로 지금까지 주요 언론매체 보도 등을 통해 알려진 것은 미국 5건, 한국 1건, 중국 1건, 대만 1건 등이다.

이 가운데 국내 사례 1건은 한국산업안전기술원 조사결과 외부 충격 때문이라는 결과가 나왔지만, 해외 사례의 경우 그 결과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이번 조처는 미국뿐 아니라 중국과 한국 등 글로벌 소비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취해진 조치로, 한국 국가기술표준원,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 중국 규제 당국 등 각국 정부기관과 협력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생산 일시 중단”
    • 입력 2016-10-10 10:30:52
    • 수정2016-10-10 17:33:59
    사회
[연관 기사]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생산 일시 중단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의 생산을 일시 중단했다고 삼성전자 협력사 관계자가 오늘(10일) 전했다. 삼성전자 협력사 관계자는 "미국과 중국, 한국 등에서 계속 제기되는 안전 문제를 고려해 갤럭시노트7의 생산이 일시 중단됐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번 조치가 일부 부속품의 공급이 원할하지 않아 갤럭시 노트7 글로벌 물량을 책임지는 베트남 공장을 포함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조처가 "소비자의 안전을 우선시하기 위한 조처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 등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으며 이 판단에 따라 추가 생산 여부를 결정할 것"이고 설명했다. 현재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 생산을 잠정 중단하면서 협력업체의 삼성전자 부품 공급이 이뤄지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10월 28일로 예정돼 있던 유럽 대륙 주요국과 인도 등 다른 시장에 대한 갤럭시노트7 공급 재개도 연기되는 등 차질을 빚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조치는 삼성전자가 9월 초 글로벌 리콜을 발표한 데 이어 9월 하순께부터 문제가 없다고 보고 새 배터리를 넣어 공급한 기기에서 발화 사고가 발생했다는 보고가 국내외에서 잇따른 데 따른 대응으로 보인다. 새 갤럭시노트7의 발화 사례로 지금까지 주요 언론매체 보도 등을 통해 알려진 것은 미국 5건, 한국 1건, 중국 1건, 대만 1건 등이다. 이 가운데 국내 사례 1건은 한국산업안전기술원 조사결과 외부 충격 때문이라는 결과가 나왔지만, 해외 사례의 경우 그 결과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이번 조처는 미국뿐 아니라 중국과 한국 등 글로벌 소비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취해진 조치로, 한국 국가기술표준원,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 중국 규제 당국 등 각국 정부기관과 협력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