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단종’ 삼성, 다음 수순은?
입력 2016.10.12 (08:06)
수정 2016.10.12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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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노트7 단종 결정을 내린 삼성전자의 다음 수순은 뭘까요?
일단 기존 갤럭시S시리즈 판매에 주력하면서 이미지 쇄신을 위한 특단의 조처를 내놓을 거란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지형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삼성의 스마트폰 전략은 상반기에 갤럭시 S 시리즈 하반기에는 노트 시리즈를 출시해 1년에 두 번 신제품을 선뵈는 겁니다.
화면이 큰 스마트폰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면서 노트 7은 애플 아이폰 7의 대항마로 꼽혀왔습니다.
그래서 잇따른 발화사고로 노트7의 브랜드 가치가 추락한 게 삼성전자로선 더욱 뼈아픈 대목입니다.
시장에서는 이미지 쇄신을 위해, 후속 모델은 노트라는 명칭을 버리는 특단의 조처가 거론됩니다.
<녹취> 김덕진 (한국인사이트연구소 부소장) : "노트8이 나오더라도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노트7을 생각하면서 아 이것이 좀 위험할 수 있겠다는 이미지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아마도 삼성 측에서는 노트라는 이름을 버리고…."
전 세계적으로 팔린 노트7은 모두 180만 대, 보상 비용만 약 1조 8천억 원에 이릅니다.
회수 비용과 기회비용, 주가 하락까지 감안하면 손실은 더 늘어납니다.
노트7이 빠진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시장을 지키는 역할은 갤럭시 S 시리즈에 맡길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 박강호 (대신증권 기업분석부 연구위원) : "내년도에 출시 예정인 갤럭시 S8에 주력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삼성전자 휴대폰의 브랜드 신뢰성을 지키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노트 7 단종이라는 초강수를 둔 삼성전자의 다음 수순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노트7 단종 결정을 내린 삼성전자의 다음 수순은 뭘까요?
일단 기존 갤럭시S시리즈 판매에 주력하면서 이미지 쇄신을 위한 특단의 조처를 내놓을 거란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지형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삼성의 스마트폰 전략은 상반기에 갤럭시 S 시리즈 하반기에는 노트 시리즈를 출시해 1년에 두 번 신제품을 선뵈는 겁니다.
화면이 큰 스마트폰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면서 노트 7은 애플 아이폰 7의 대항마로 꼽혀왔습니다.
그래서 잇따른 발화사고로 노트7의 브랜드 가치가 추락한 게 삼성전자로선 더욱 뼈아픈 대목입니다.
시장에서는 이미지 쇄신을 위해, 후속 모델은 노트라는 명칭을 버리는 특단의 조처가 거론됩니다.
<녹취> 김덕진 (한국인사이트연구소 부소장) : "노트8이 나오더라도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노트7을 생각하면서 아 이것이 좀 위험할 수 있겠다는 이미지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아마도 삼성 측에서는 노트라는 이름을 버리고…."
전 세계적으로 팔린 노트7은 모두 180만 대, 보상 비용만 약 1조 8천억 원에 이릅니다.
회수 비용과 기회비용, 주가 하락까지 감안하면 손실은 더 늘어납니다.
노트7이 빠진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시장을 지키는 역할은 갤럭시 S 시리즈에 맡길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 박강호 (대신증권 기업분석부 연구위원) : "내년도에 출시 예정인 갤럭시 S8에 주력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삼성전자 휴대폰의 브랜드 신뢰성을 지키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노트 7 단종이라는 초강수를 둔 삼성전자의 다음 수순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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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6-10-12 08:5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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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7 단종 결정을 내린 삼성전자의 다음 수순은 뭘까요?
일단 기존 갤럭시S시리즈 판매에 주력하면서 이미지 쇄신을 위한 특단의 조처를 내놓을 거란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지형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삼성의 스마트폰 전략은 상반기에 갤럭시 S 시리즈 하반기에는 노트 시리즈를 출시해 1년에 두 번 신제품을 선뵈는 겁니다.
화면이 큰 스마트폰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면서 노트 7은 애플 아이폰 7의 대항마로 꼽혀왔습니다.
그래서 잇따른 발화사고로 노트7의 브랜드 가치가 추락한 게 삼성전자로선 더욱 뼈아픈 대목입니다.
시장에서는 이미지 쇄신을 위해, 후속 모델은 노트라는 명칭을 버리는 특단의 조처가 거론됩니다.
<녹취> 김덕진 (한국인사이트연구소 부소장) : "노트8이 나오더라도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노트7을 생각하면서 아 이것이 좀 위험할 수 있겠다는 이미지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아마도 삼성 측에서는 노트라는 이름을 버리고…."
전 세계적으로 팔린 노트7은 모두 180만 대, 보상 비용만 약 1조 8천억 원에 이릅니다.
회수 비용과 기회비용, 주가 하락까지 감안하면 손실은 더 늘어납니다.
노트7이 빠진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시장을 지키는 역할은 갤럭시 S 시리즈에 맡길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 박강호 (대신증권 기업분석부 연구위원) : "내년도에 출시 예정인 갤럭시 S8에 주력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삼성전자 휴대폰의 브랜드 신뢰성을 지키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노트 7 단종이라는 초강수를 둔 삼성전자의 다음 수순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노트7 단종 결정을 내린 삼성전자의 다음 수순은 뭘까요?
일단 기존 갤럭시S시리즈 판매에 주력하면서 이미지 쇄신을 위한 특단의 조처를 내놓을 거란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지형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삼성의 스마트폰 전략은 상반기에 갤럭시 S 시리즈 하반기에는 노트 시리즈를 출시해 1년에 두 번 신제품을 선뵈는 겁니다.
화면이 큰 스마트폰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면서 노트 7은 애플 아이폰 7의 대항마로 꼽혀왔습니다.
그래서 잇따른 발화사고로 노트7의 브랜드 가치가 추락한 게 삼성전자로선 더욱 뼈아픈 대목입니다.
시장에서는 이미지 쇄신을 위해, 후속 모델은 노트라는 명칭을 버리는 특단의 조처가 거론됩니다.
<녹취> 김덕진 (한국인사이트연구소 부소장) : "노트8이 나오더라도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노트7을 생각하면서 아 이것이 좀 위험할 수 있겠다는 이미지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아마도 삼성 측에서는 노트라는 이름을 버리고…."
전 세계적으로 팔린 노트7은 모두 180만 대, 보상 비용만 약 1조 8천억 원에 이릅니다.
회수 비용과 기회비용, 주가 하락까지 감안하면 손실은 더 늘어납니다.
노트7이 빠진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시장을 지키는 역할은 갤럭시 S 시리즈에 맡길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 박강호 (대신증권 기업분석부 연구위원) : "내년도에 출시 예정인 갤럭시 S8에 주력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삼성전자 휴대폰의 브랜드 신뢰성을 지키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노트 7 단종이라는 초강수를 둔 삼성전자의 다음 수순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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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철 기자 ica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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