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9개 역 안전문 전면 개보수…광고판 철거
입력 2016.11.02 (17:11)
수정 2016.11.02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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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출근길 승객이 사망한 김포공항역 스크린도어 사고 이후 보름 만에 안전대책이 나왔습니다.
김포공항역을 포함해 낡은 9개 지하철역의 스크린도어를 전면 개보수하고 비상시 빠른 탈출을 위해 스크린도어 광고판도 철거하기로 했습니다.
김진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시는 스크린도어 전면 개보수 대상을 5호선 김포공항역 1곳에서 9개 역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조사 결과 우장산역 등 4개 역에서 신뢰성이 낮은 부품이 사용됐고, 방배역 등 4개 역에서는 시설 노후화와 시스템 불량이 심각했기 때문입니다.
김포공항역의 경우 올해 안에 공사를 시작해 내년 3월까지 끝내고, 나머지 8개 역도 내년 상반기까지 개보수를 마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 예산 353억 원이 투입될 계획입니다.
또 내년 4월까지 2천여 개에 달하는 스크린도어 광고판도 없애기로 했습니다.
비상시 승객의 신속한 탈출을 위해 광고판을 철거하고 비상문 교체도 작업 시기를 앞당기겠다는 겁니다.
김포공항역 사고 때 지적된 스크린도어 관련 매뉴얼도 재정비합니다.
열차 내 긴급 상황이 생겼을 때 기관사가 현장을 직접 확인하는 내용의 규정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비상시 신속한 대처가 힘들다는 비판을 받아온 '1인 승무제' 개선안은 이번 대책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출근길 승객이 사망한 김포공항역 스크린도어 사고 이후 보름 만에 안전대책이 나왔습니다.
김포공항역을 포함해 낡은 9개 지하철역의 스크린도어를 전면 개보수하고 비상시 빠른 탈출을 위해 스크린도어 광고판도 철거하기로 했습니다.
김진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시는 스크린도어 전면 개보수 대상을 5호선 김포공항역 1곳에서 9개 역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조사 결과 우장산역 등 4개 역에서 신뢰성이 낮은 부품이 사용됐고, 방배역 등 4개 역에서는 시설 노후화와 시스템 불량이 심각했기 때문입니다.
김포공항역의 경우 올해 안에 공사를 시작해 내년 3월까지 끝내고, 나머지 8개 역도 내년 상반기까지 개보수를 마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 예산 353억 원이 투입될 계획입니다.
또 내년 4월까지 2천여 개에 달하는 스크린도어 광고판도 없애기로 했습니다.
비상시 승객의 신속한 탈출을 위해 광고판을 철거하고 비상문 교체도 작업 시기를 앞당기겠다는 겁니다.
김포공항역 사고 때 지적된 스크린도어 관련 매뉴얼도 재정비합니다.
열차 내 긴급 상황이 생겼을 때 기관사가 현장을 직접 확인하는 내용의 규정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비상시 신속한 대처가 힘들다는 비판을 받아온 '1인 승무제' 개선안은 이번 대책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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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하철 9개 역 안전문 전면 개보수…광고판 철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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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출근길 승객이 사망한 김포공항역 스크린도어 사고 이후 보름 만에 안전대책이 나왔습니다.
김포공항역을 포함해 낡은 9개 지하철역의 스크린도어를 전면 개보수하고 비상시 빠른 탈출을 위해 스크린도어 광고판도 철거하기로 했습니다.
김진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시는 스크린도어 전면 개보수 대상을 5호선 김포공항역 1곳에서 9개 역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조사 결과 우장산역 등 4개 역에서 신뢰성이 낮은 부품이 사용됐고, 방배역 등 4개 역에서는 시설 노후화와 시스템 불량이 심각했기 때문입니다.
김포공항역의 경우 올해 안에 공사를 시작해 내년 3월까지 끝내고, 나머지 8개 역도 내년 상반기까지 개보수를 마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 예산 353억 원이 투입될 계획입니다.
또 내년 4월까지 2천여 개에 달하는 스크린도어 광고판도 없애기로 했습니다.
비상시 승객의 신속한 탈출을 위해 광고판을 철거하고 비상문 교체도 작업 시기를 앞당기겠다는 겁니다.
김포공항역 사고 때 지적된 스크린도어 관련 매뉴얼도 재정비합니다.
열차 내 긴급 상황이 생겼을 때 기관사가 현장을 직접 확인하는 내용의 규정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비상시 신속한 대처가 힘들다는 비판을 받아온 '1인 승무제' 개선안은 이번 대책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출근길 승객이 사망한 김포공항역 스크린도어 사고 이후 보름 만에 안전대책이 나왔습니다.
김포공항역을 포함해 낡은 9개 지하철역의 스크린도어를 전면 개보수하고 비상시 빠른 탈출을 위해 스크린도어 광고판도 철거하기로 했습니다.
김진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시는 스크린도어 전면 개보수 대상을 5호선 김포공항역 1곳에서 9개 역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조사 결과 우장산역 등 4개 역에서 신뢰성이 낮은 부품이 사용됐고, 방배역 등 4개 역에서는 시설 노후화와 시스템 불량이 심각했기 때문입니다.
김포공항역의 경우 올해 안에 공사를 시작해 내년 3월까지 끝내고, 나머지 8개 역도 내년 상반기까지 개보수를 마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 예산 353억 원이 투입될 계획입니다.
또 내년 4월까지 2천여 개에 달하는 스크린도어 광고판도 없애기로 했습니다.
비상시 승객의 신속한 탈출을 위해 광고판을 철거하고 비상문 교체도 작업 시기를 앞당기겠다는 겁니다.
김포공항역 사고 때 지적된 스크린도어 관련 매뉴얼도 재정비합니다.
열차 내 긴급 상황이 생겼을 때 기관사가 현장을 직접 확인하는 내용의 규정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비상시 신속한 대처가 힘들다는 비판을 받아온 '1인 승무제' 개선안은 이번 대책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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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화 기자 evoluti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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