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24 주요뉴스] 中·英 간 첫 화물열차 18일 만에 런던 도착
입력 2017.01.19 (20:32)
수정 2017.01.19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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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과 중국을 잇는 첫 화물 열차가 현지 시간으로 어제 런던에 도착했습니다.
3천 5백만 위안 상당의 제품을 컨테이너 34개에 싣고 지난 1일, 중국 저장성 이우시를 출발한 뒤 만 2천여 킬로미터를 18일에 걸쳐 달려온 건데요.
육상과 해상 실크로드를 중국에서 이어지게 하려는 중국의 일대일로 구상이 더 구체적으로 실현된 셈입니다.
항공편보다 저렴하고 해상통로보다 운송 기간이 짧다는 이점은 있지만 아직은 해상 운송보다 물량이 적어 경제적 의미는 크지 않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3천 5백만 위안 상당의 제품을 컨테이너 34개에 싣고 지난 1일, 중국 저장성 이우시를 출발한 뒤 만 2천여 킬로미터를 18일에 걸쳐 달려온 건데요.
육상과 해상 실크로드를 중국에서 이어지게 하려는 중국의 일대일로 구상이 더 구체적으로 실현된 셈입니다.
항공편보다 저렴하고 해상통로보다 운송 기간이 짧다는 이점은 있지만 아직은 해상 운송보다 물량이 적어 경제적 의미는 크지 않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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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24 주요뉴스] 中·英 간 첫 화물열차 18일 만에 런던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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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1-19 20:34:24
- 수정2017-01-19 20:59:06
영국과 중국을 잇는 첫 화물 열차가 현지 시간으로 어제 런던에 도착했습니다.
3천 5백만 위안 상당의 제품을 컨테이너 34개에 싣고 지난 1일, 중국 저장성 이우시를 출발한 뒤 만 2천여 킬로미터를 18일에 걸쳐 달려온 건데요.
육상과 해상 실크로드를 중국에서 이어지게 하려는 중국의 일대일로 구상이 더 구체적으로 실현된 셈입니다.
항공편보다 저렴하고 해상통로보다 운송 기간이 짧다는 이점은 있지만 아직은 해상 운송보다 물량이 적어 경제적 의미는 크지 않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3천 5백만 위안 상당의 제품을 컨테이너 34개에 싣고 지난 1일, 중국 저장성 이우시를 출발한 뒤 만 2천여 킬로미터를 18일에 걸쳐 달려온 건데요.
육상과 해상 실크로드를 중국에서 이어지게 하려는 중국의 일대일로 구상이 더 구체적으로 실현된 셈입니다.
항공편보다 저렴하고 해상통로보다 운송 기간이 짧다는 이점은 있지만 아직은 해상 운송보다 물량이 적어 경제적 의미는 크지 않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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