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널목 사고 막는다’ 새 밀폐형 차단기 도입
입력 2017.01.24 (19:22)
수정 2017.01.25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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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철도 건널목에서는 무리한 진입과 무단횡단으로 인한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건널목 사고를 막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차단기가 선보였습니다.
황정환 기자입니다.
<리포트>
열차가 진입하는 철도건널목으로 승용차가 질주합니다.
차 뒷부분이 열차에 부딪혀 심하게 부서집니다.
건널목에 멈춰선 승합차.
사람들이 황급히 대피한 순간 열차가 달려와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모두 건널목에 무리하게 진입했다 발생한 사고입니다.
철도건널목에서는 최근 5년간 51건의 사고로 33명의 사상자가 났습니다.
<인터뷰> 권오준(코레일 연구원 부장) : "건널목에선 일시 정지를 해야 하는데 무시하고 통과하거나, 보행자가 무단 횡단하다 발생하는 사고가 86% 정도 되고 있습니다."
<녹취> "땡땡땡 열차가 진입합니다."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 코레일이 도입한 밀폐형 차단기입니다.
봉 형태의 기존 차단기와 달리 건널목 입구를 완전히 막아 차량과 보행자의 무단진입을 차단합니다.
<인터뷰> 홍순만(코레일 사장) : "그 안으로 빠져 들어간다든지 이런 가능성이 없어서 건널목을 좀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합니다."
건널목에 갇힐 경우를 대비해 안전장치도 마련했습니다.
차단기는 이렇게 1미터 단위로 조립된 형태이기 때문에 만약에 위급한 상황이라면 돌파해서 통과할 수가 있습니다.
코레일은 올 하반기 수도권 전철역부터 밀폐형 차단기를 보급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황정환입니다.
철도 건널목에서는 무리한 진입과 무단횡단으로 인한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건널목 사고를 막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차단기가 선보였습니다.
황정환 기자입니다.
<리포트>
열차가 진입하는 철도건널목으로 승용차가 질주합니다.
차 뒷부분이 열차에 부딪혀 심하게 부서집니다.
건널목에 멈춰선 승합차.
사람들이 황급히 대피한 순간 열차가 달려와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모두 건널목에 무리하게 진입했다 발생한 사고입니다.
철도건널목에서는 최근 5년간 51건의 사고로 33명의 사상자가 났습니다.
<인터뷰> 권오준(코레일 연구원 부장) : "건널목에선 일시 정지를 해야 하는데 무시하고 통과하거나, 보행자가 무단 횡단하다 발생하는 사고가 86% 정도 되고 있습니다."
<녹취> "땡땡땡 열차가 진입합니다."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 코레일이 도입한 밀폐형 차단기입니다.
봉 형태의 기존 차단기와 달리 건널목 입구를 완전히 막아 차량과 보행자의 무단진입을 차단합니다.
<인터뷰> 홍순만(코레일 사장) : "그 안으로 빠져 들어간다든지 이런 가능성이 없어서 건널목을 좀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합니다."
건널목에 갇힐 경우를 대비해 안전장치도 마련했습니다.
차단기는 이렇게 1미터 단위로 조립된 형태이기 때문에 만약에 위급한 상황이라면 돌파해서 통과할 수가 있습니다.
코레일은 올 하반기 수도권 전철역부터 밀폐형 차단기를 보급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황정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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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널목 사고 막는다’ 새 밀폐형 차단기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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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1-24 19:24:41
- 수정2017-01-25 09:4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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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건널목에서는 무리한 진입과 무단횡단으로 인한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건널목 사고를 막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차단기가 선보였습니다.
황정환 기자입니다.
<리포트>
열차가 진입하는 철도건널목으로 승용차가 질주합니다.
차 뒷부분이 열차에 부딪혀 심하게 부서집니다.
건널목에 멈춰선 승합차.
사람들이 황급히 대피한 순간 열차가 달려와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모두 건널목에 무리하게 진입했다 발생한 사고입니다.
철도건널목에서는 최근 5년간 51건의 사고로 33명의 사상자가 났습니다.
<인터뷰> 권오준(코레일 연구원 부장) : "건널목에선 일시 정지를 해야 하는데 무시하고 통과하거나, 보행자가 무단 횡단하다 발생하는 사고가 86% 정도 되고 있습니다."
<녹취> "땡땡땡 열차가 진입합니다."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 코레일이 도입한 밀폐형 차단기입니다.
봉 형태의 기존 차단기와 달리 건널목 입구를 완전히 막아 차량과 보행자의 무단진입을 차단합니다.
<인터뷰> 홍순만(코레일 사장) : "그 안으로 빠져 들어간다든지 이런 가능성이 없어서 건널목을 좀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합니다."
건널목에 갇힐 경우를 대비해 안전장치도 마련했습니다.
차단기는 이렇게 1미터 단위로 조립된 형태이기 때문에 만약에 위급한 상황이라면 돌파해서 통과할 수가 있습니다.
코레일은 올 하반기 수도권 전철역부터 밀폐형 차단기를 보급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황정환입니다.
철도 건널목에서는 무리한 진입과 무단횡단으로 인한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건널목 사고를 막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차단기가 선보였습니다.
황정환 기자입니다.
<리포트>
열차가 진입하는 철도건널목으로 승용차가 질주합니다.
차 뒷부분이 열차에 부딪혀 심하게 부서집니다.
건널목에 멈춰선 승합차.
사람들이 황급히 대피한 순간 열차가 달려와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모두 건널목에 무리하게 진입했다 발생한 사고입니다.
철도건널목에서는 최근 5년간 51건의 사고로 33명의 사상자가 났습니다.
<인터뷰> 권오준(코레일 연구원 부장) : "건널목에선 일시 정지를 해야 하는데 무시하고 통과하거나, 보행자가 무단 횡단하다 발생하는 사고가 86% 정도 되고 있습니다."
<녹취> "땡땡땡 열차가 진입합니다."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 코레일이 도입한 밀폐형 차단기입니다.
봉 형태의 기존 차단기와 달리 건널목 입구를 완전히 막아 차량과 보행자의 무단진입을 차단합니다.
<인터뷰> 홍순만(코레일 사장) : "그 안으로 빠져 들어간다든지 이런 가능성이 없어서 건널목을 좀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합니다."
건널목에 갇힐 경우를 대비해 안전장치도 마련했습니다.
차단기는 이렇게 1미터 단위로 조립된 형태이기 때문에 만약에 위급한 상황이라면 돌파해서 통과할 수가 있습니다.
코레일은 올 하반기 수도권 전철역부터 밀폐형 차단기를 보급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황정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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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정환 기자 bara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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