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오염 잡자”…무인전기버스 시험 운행
입력 2017.01.25 (06:45)
수정 2017.01.25 (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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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겨울 대기 오염으로 차량 2부제까지 실시했던 프랑스 파리시가 무인 자율 주행 전기 버스의 시험 운행에 들어갔습니다.
차 없는 도심이라는 미래의 파리를 구현하기 위해
그 첫걸음을 내디딘 것입니다.
파리에서 박진현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파리 센느강을 건너는 샤를 드골 다리 위에 새로운 개념의 셔틀 버스가 등장했습니다.
운전기사가 없는 자율 주행 전기 버스입니다.
파리시가 대기 오염을 잡고 교통 혼잡을 피하기 위해 선택한 전기버스 EZ 10입니다.
<인터뷰> 마리옹 네리티에(이지마일 대변인) : "보행자가 차 앞으로 나타나면 속도를 늦추거나 위급상황일 경우는 급정거합니다."
카메라와 센스를 이용해 안전 사고를 예방한다는 것입니다.
12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이 전기버스는 최대 시속 10킬로미터 정도로 운행됩니다.
드골 다리만 오가기 때문에 거리는 207미터에 불과하지만 승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습니다.
<인터뷰> 브뤼노 성씨보(파리교통공단 직원) : "짐이 많은 승객이나 몸이 불편한 승객들이 우선 이 버스에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파리시는 3개월간의 시험 운행을 마치면 그 결과에 따라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차 없는 도심을 구현하기 위한 파리시의 장기 계획이 하나 둘 씩 구현되고 있는 것입니다.
파리시는 무인 자율 주행버스가 도시의 환경과 공간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박진현입니다.
겨울 대기 오염으로 차량 2부제까지 실시했던 프랑스 파리시가 무인 자율 주행 전기 버스의 시험 운행에 들어갔습니다.
차 없는 도심이라는 미래의 파리를 구현하기 위해
그 첫걸음을 내디딘 것입니다.
파리에서 박진현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파리 센느강을 건너는 샤를 드골 다리 위에 새로운 개념의 셔틀 버스가 등장했습니다.
운전기사가 없는 자율 주행 전기 버스입니다.
파리시가 대기 오염을 잡고 교통 혼잡을 피하기 위해 선택한 전기버스 EZ 10입니다.
<인터뷰> 마리옹 네리티에(이지마일 대변인) : "보행자가 차 앞으로 나타나면 속도를 늦추거나 위급상황일 경우는 급정거합니다."
카메라와 센스를 이용해 안전 사고를 예방한다는 것입니다.
12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이 전기버스는 최대 시속 10킬로미터 정도로 운행됩니다.
드골 다리만 오가기 때문에 거리는 207미터에 불과하지만 승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습니다.
<인터뷰> 브뤼노 성씨보(파리교통공단 직원) : "짐이 많은 승객이나 몸이 불편한 승객들이 우선 이 버스에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파리시는 3개월간의 시험 운행을 마치면 그 결과에 따라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차 없는 도심을 구현하기 위한 파리시의 장기 계획이 하나 둘 씩 구현되고 있는 것입니다.
파리시는 무인 자율 주행버스가 도시의 환경과 공간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박진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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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기오염 잡자”…무인전기버스 시험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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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1-25 06:46:41
- 수정2017-01-25 07: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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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대기 오염으로 차량 2부제까지 실시했던 프랑스 파리시가 무인 자율 주행 전기 버스의 시험 운행에 들어갔습니다.
차 없는 도심이라는 미래의 파리를 구현하기 위해
그 첫걸음을 내디딘 것입니다.
파리에서 박진현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파리 센느강을 건너는 샤를 드골 다리 위에 새로운 개념의 셔틀 버스가 등장했습니다.
운전기사가 없는 자율 주행 전기 버스입니다.
파리시가 대기 오염을 잡고 교통 혼잡을 피하기 위해 선택한 전기버스 EZ 10입니다.
<인터뷰> 마리옹 네리티에(이지마일 대변인) : "보행자가 차 앞으로 나타나면 속도를 늦추거나 위급상황일 경우는 급정거합니다."
카메라와 센스를 이용해 안전 사고를 예방한다는 것입니다.
12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이 전기버스는 최대 시속 10킬로미터 정도로 운행됩니다.
드골 다리만 오가기 때문에 거리는 207미터에 불과하지만 승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습니다.
<인터뷰> 브뤼노 성씨보(파리교통공단 직원) : "짐이 많은 승객이나 몸이 불편한 승객들이 우선 이 버스에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파리시는 3개월간의 시험 운행을 마치면 그 결과에 따라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차 없는 도심을 구현하기 위한 파리시의 장기 계획이 하나 둘 씩 구현되고 있는 것입니다.
파리시는 무인 자율 주행버스가 도시의 환경과 공간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박진현입니다.
겨울 대기 오염으로 차량 2부제까지 실시했던 프랑스 파리시가 무인 자율 주행 전기 버스의 시험 운행에 들어갔습니다.
차 없는 도심이라는 미래의 파리를 구현하기 위해
그 첫걸음을 내디딘 것입니다.
파리에서 박진현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파리 센느강을 건너는 샤를 드골 다리 위에 새로운 개념의 셔틀 버스가 등장했습니다.
운전기사가 없는 자율 주행 전기 버스입니다.
파리시가 대기 오염을 잡고 교통 혼잡을 피하기 위해 선택한 전기버스 EZ 10입니다.
<인터뷰> 마리옹 네리티에(이지마일 대변인) : "보행자가 차 앞으로 나타나면 속도를 늦추거나 위급상황일 경우는 급정거합니다."
카메라와 센스를 이용해 안전 사고를 예방한다는 것입니다.
12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이 전기버스는 최대 시속 10킬로미터 정도로 운행됩니다.
드골 다리만 오가기 때문에 거리는 207미터에 불과하지만 승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습니다.
<인터뷰> 브뤼노 성씨보(파리교통공단 직원) : "짐이 많은 승객이나 몸이 불편한 승객들이 우선 이 버스에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파리시는 3개월간의 시험 운행을 마치면 그 결과에 따라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차 없는 도심을 구현하기 위한 파리시의 장기 계획이 하나 둘 씩 구현되고 있는 것입니다.
파리시는 무인 자율 주행버스가 도시의 환경과 공간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박진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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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현 기자 parkj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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