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경매시장 ‘쑥쑥’…피규어·생활용품까지
입력 2017.02.15 (19:24)
수정 2017.02.15 (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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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미술품 경매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요즘 그림 사시는 분들 많은데요.
오프라인 경매 뿐만 아니라 온라인 경매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젊은 구매자가 몰리면서 각종 경매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고 하는데요.
송명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지난달 한 미술품 경매회사의 온라인 경매에 나온 작품들.
전통 회화 작품이 아닌 인테리어 소품이나 재봉틀 등 생활용품을 내놓았습니다.
반응은 폭발적이었습니다.
이 사자상 조명은 80만원에 경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무려 1681번이나 가격을 올리면서 시작가의 50배가 넘는 금액(4105만원)에 낙찰됐습니다.
국내 경매사상 최다 경합 기록입니다.
271점이 출품된 이날 경매에선 낙착율 99%를 기록해, 거의 모든 작품이 새로운 주인의 품에 안겼습니다.
<인터뷰> 최문희(서울옥션블루 본부장) : "빈티지 소품, 가구, 시계 이런 것들을 다뤘는데, 저희가 많이 다루지 않던 작품을 온라인 경매로 했고요. 그게 그 낙찰률이 두 점 빼놓고 다 낙찰이 됐어요."
오프라인 경매 낙찰율은 60% 대, 온라인 경매 낙찰율은 80% 이상으로 내놓는 족족 팔려 나갑니다.
10만대에서 시작하는 저렴한 작품이 많고 전통 회화에서부터 모형 장난감까지 선택의 폭이 넓은게 매력입니다.
<인터뷰> 황문영(온라인경매 참가자) : "첫 시작 가격이 일단 좋고 저렴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그런 가격이예요."
아직은 오프라인 경매시장의 10분1 수준이지만, 올해는 지난해보다 30% 정도 성장한 300억 원대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미술품 경매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요즘 그림 사시는 분들 많은데요.
오프라인 경매 뿐만 아니라 온라인 경매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젊은 구매자가 몰리면서 각종 경매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고 하는데요.
송명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지난달 한 미술품 경매회사의 온라인 경매에 나온 작품들.
전통 회화 작품이 아닌 인테리어 소품이나 재봉틀 등 생활용품을 내놓았습니다.
반응은 폭발적이었습니다.
이 사자상 조명은 80만원에 경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무려 1681번이나 가격을 올리면서 시작가의 50배가 넘는 금액(4105만원)에 낙찰됐습니다.
국내 경매사상 최다 경합 기록입니다.
271점이 출품된 이날 경매에선 낙착율 99%를 기록해, 거의 모든 작품이 새로운 주인의 품에 안겼습니다.
<인터뷰> 최문희(서울옥션블루 본부장) : "빈티지 소품, 가구, 시계 이런 것들을 다뤘는데, 저희가 많이 다루지 않던 작품을 온라인 경매로 했고요. 그게 그 낙찰률이 두 점 빼놓고 다 낙찰이 됐어요."
오프라인 경매 낙찰율은 60% 대, 온라인 경매 낙찰율은 80% 이상으로 내놓는 족족 팔려 나갑니다.
10만대에서 시작하는 저렴한 작품이 많고 전통 회화에서부터 모형 장난감까지 선택의 폭이 넓은게 매력입니다.
<인터뷰> 황문영(온라인경매 참가자) : "첫 시작 가격이 일단 좋고 저렴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그런 가격이예요."
아직은 오프라인 경매시장의 10분1 수준이지만, 올해는 지난해보다 30% 정도 성장한 300억 원대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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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경매시장 ‘쑥쑥’…피규어·생활용품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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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7-02-15 19:3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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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품 경매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요즘 그림 사시는 분들 많은데요.
오프라인 경매 뿐만 아니라 온라인 경매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젊은 구매자가 몰리면서 각종 경매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고 하는데요.
송명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지난달 한 미술품 경매회사의 온라인 경매에 나온 작품들.
전통 회화 작품이 아닌 인테리어 소품이나 재봉틀 등 생활용품을 내놓았습니다.
반응은 폭발적이었습니다.
이 사자상 조명은 80만원에 경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무려 1681번이나 가격을 올리면서 시작가의 50배가 넘는 금액(4105만원)에 낙찰됐습니다.
국내 경매사상 최다 경합 기록입니다.
271점이 출품된 이날 경매에선 낙착율 99%를 기록해, 거의 모든 작품이 새로운 주인의 품에 안겼습니다.
<인터뷰> 최문희(서울옥션블루 본부장) : "빈티지 소품, 가구, 시계 이런 것들을 다뤘는데, 저희가 많이 다루지 않던 작품을 온라인 경매로 했고요. 그게 그 낙찰률이 두 점 빼놓고 다 낙찰이 됐어요."
오프라인 경매 낙찰율은 60% 대, 온라인 경매 낙찰율은 80% 이상으로 내놓는 족족 팔려 나갑니다.
10만대에서 시작하는 저렴한 작품이 많고 전통 회화에서부터 모형 장난감까지 선택의 폭이 넓은게 매력입니다.
<인터뷰> 황문영(온라인경매 참가자) : "첫 시작 가격이 일단 좋고 저렴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그런 가격이예요."
아직은 오프라인 경매시장의 10분1 수준이지만, 올해는 지난해보다 30% 정도 성장한 300억 원대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미술품 경매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요즘 그림 사시는 분들 많은데요.
오프라인 경매 뿐만 아니라 온라인 경매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젊은 구매자가 몰리면서 각종 경매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고 하는데요.
송명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지난달 한 미술품 경매회사의 온라인 경매에 나온 작품들.
전통 회화 작품이 아닌 인테리어 소품이나 재봉틀 등 생활용품을 내놓았습니다.
반응은 폭발적이었습니다.
이 사자상 조명은 80만원에 경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무려 1681번이나 가격을 올리면서 시작가의 50배가 넘는 금액(4105만원)에 낙찰됐습니다.
국내 경매사상 최다 경합 기록입니다.
271점이 출품된 이날 경매에선 낙착율 99%를 기록해, 거의 모든 작품이 새로운 주인의 품에 안겼습니다.
<인터뷰> 최문희(서울옥션블루 본부장) : "빈티지 소품, 가구, 시계 이런 것들을 다뤘는데, 저희가 많이 다루지 않던 작품을 온라인 경매로 했고요. 그게 그 낙찰률이 두 점 빼놓고 다 낙찰이 됐어요."
오프라인 경매 낙찰율은 60% 대, 온라인 경매 낙찰율은 80% 이상으로 내놓는 족족 팔려 나갑니다.
10만대에서 시작하는 저렴한 작품이 많고 전통 회화에서부터 모형 장난감까지 선택의 폭이 넓은게 매력입니다.
<인터뷰> 황문영(온라인경매 참가자) : "첫 시작 가격이 일단 좋고 저렴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그런 가격이예요."
아직은 오프라인 경매시장의 10분1 수준이지만, 올해는 지난해보다 30% 정도 성장한 300억 원대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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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명훈 기자 sm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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