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이지 않는 ‘해상 뺑소니’…“100% 잡힌다”
입력 2017.05.08 (06:47)
수정 2017.05.08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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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해상 뺑소니는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큰데도 일부 비양심적 선원들 탓에 해마다 끊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상 뺑소니는 육상보다 더 많은 기록이 남아 최근에는 검거율이 100%입니다.
장성길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16일 새벽, 부산 기장 앞바다에서 4톤급 어선이 침몰했습니다.
이 사고로 타고 있던 아버지와 아들이 실종됐습니다.
해상교통관제센터의 당시 운항기록입니다.
점으로 표시된 선박 두 척이 점점 가까워지다 충돌합니다.
한 척은 갑자기 항로를 크게 바꾸고, 다른 한척은 레이더에서 사라집니다.
항로를 급변경했던 것은 유조선. 사고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있습니다.
이 유조선 항해사는 사고 다음 날 곧바로 해경에 붙잡혔습니다.
<인터뷰> 김명학(부산항 해상교통제센터장) : "출항했을 때부터 관제 구역을 벗어날 때까지는 저희들이 계속 감시하고 추적합니다. 유사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유용한 자료입니다.)"
최근 4년간 발생한 해상 뺑소니는 22건, 달아났던 가해 선박은 운항기록에다 블랙박스, 사고흔적까지 명백한 증거를 남겨 모두 잡혔습니다.
<인터뷰> 박상욱(부산해양경비안전서 경비구조과장) : "충돌했을 때, 캄캄하고 아무도 안 보니까 (뺑소니해도) 안전하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우리 시스템상으로 100% 검거됩니다."
반드시 잡히는 해상 뺑소니. 그럼에도 구조활동 대신 달아나기 급급해 최근 4년 사이 피해선박에 탔던 15명이 숨지거나 실종됐습니다.
KBS 뉴스 장성길입니다.
해상 뺑소니는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큰데도 일부 비양심적 선원들 탓에 해마다 끊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상 뺑소니는 육상보다 더 많은 기록이 남아 최근에는 검거율이 100%입니다.
장성길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16일 새벽, 부산 기장 앞바다에서 4톤급 어선이 침몰했습니다.
이 사고로 타고 있던 아버지와 아들이 실종됐습니다.
해상교통관제센터의 당시 운항기록입니다.
점으로 표시된 선박 두 척이 점점 가까워지다 충돌합니다.
한 척은 갑자기 항로를 크게 바꾸고, 다른 한척은 레이더에서 사라집니다.
항로를 급변경했던 것은 유조선. 사고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있습니다.
이 유조선 항해사는 사고 다음 날 곧바로 해경에 붙잡혔습니다.
<인터뷰> 김명학(부산항 해상교통제센터장) : "출항했을 때부터 관제 구역을 벗어날 때까지는 저희들이 계속 감시하고 추적합니다. 유사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유용한 자료입니다.)"
최근 4년간 발생한 해상 뺑소니는 22건, 달아났던 가해 선박은 운항기록에다 블랙박스, 사고흔적까지 명백한 증거를 남겨 모두 잡혔습니다.
<인터뷰> 박상욱(부산해양경비안전서 경비구조과장) : "충돌했을 때, 캄캄하고 아무도 안 보니까 (뺑소니해도) 안전하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우리 시스템상으로 100% 검거됩니다."
반드시 잡히는 해상 뺑소니. 그럼에도 구조활동 대신 달아나기 급급해 최근 4년 사이 피해선박에 탔던 15명이 숨지거나 실종됐습니다.
KBS 뉴스 장성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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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끊이지 않는 ‘해상 뺑소니’…“100% 잡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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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5-08 06:52:58
- 수정2017-05-08 07:12:50
<앵커 멘트>
해상 뺑소니는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큰데도 일부 비양심적 선원들 탓에 해마다 끊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상 뺑소니는 육상보다 더 많은 기록이 남아 최근에는 검거율이 100%입니다.
장성길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16일 새벽, 부산 기장 앞바다에서 4톤급 어선이 침몰했습니다.
이 사고로 타고 있던 아버지와 아들이 실종됐습니다.
해상교통관제센터의 당시 운항기록입니다.
점으로 표시된 선박 두 척이 점점 가까워지다 충돌합니다.
한 척은 갑자기 항로를 크게 바꾸고, 다른 한척은 레이더에서 사라집니다.
항로를 급변경했던 것은 유조선. 사고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있습니다.
이 유조선 항해사는 사고 다음 날 곧바로 해경에 붙잡혔습니다.
<인터뷰> 김명학(부산항 해상교통제센터장) : "출항했을 때부터 관제 구역을 벗어날 때까지는 저희들이 계속 감시하고 추적합니다. 유사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유용한 자료입니다.)"
최근 4년간 발생한 해상 뺑소니는 22건, 달아났던 가해 선박은 운항기록에다 블랙박스, 사고흔적까지 명백한 증거를 남겨 모두 잡혔습니다.
<인터뷰> 박상욱(부산해양경비안전서 경비구조과장) : "충돌했을 때, 캄캄하고 아무도 안 보니까 (뺑소니해도) 안전하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우리 시스템상으로 100% 검거됩니다."
반드시 잡히는 해상 뺑소니. 그럼에도 구조활동 대신 달아나기 급급해 최근 4년 사이 피해선박에 탔던 15명이 숨지거나 실종됐습니다.
KBS 뉴스 장성길입니다.
해상 뺑소니는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큰데도 일부 비양심적 선원들 탓에 해마다 끊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상 뺑소니는 육상보다 더 많은 기록이 남아 최근에는 검거율이 100%입니다.
장성길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16일 새벽, 부산 기장 앞바다에서 4톤급 어선이 침몰했습니다.
이 사고로 타고 있던 아버지와 아들이 실종됐습니다.
해상교통관제센터의 당시 운항기록입니다.
점으로 표시된 선박 두 척이 점점 가까워지다 충돌합니다.
한 척은 갑자기 항로를 크게 바꾸고, 다른 한척은 레이더에서 사라집니다.
항로를 급변경했던 것은 유조선. 사고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있습니다.
이 유조선 항해사는 사고 다음 날 곧바로 해경에 붙잡혔습니다.
<인터뷰> 김명학(부산항 해상교통제센터장) : "출항했을 때부터 관제 구역을 벗어날 때까지는 저희들이 계속 감시하고 추적합니다. 유사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유용한 자료입니다.)"
최근 4년간 발생한 해상 뺑소니는 22건, 달아났던 가해 선박은 운항기록에다 블랙박스, 사고흔적까지 명백한 증거를 남겨 모두 잡혔습니다.
<인터뷰> 박상욱(부산해양경비안전서 경비구조과장) : "충돌했을 때, 캄캄하고 아무도 안 보니까 (뺑소니해도) 안전하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우리 시스템상으로 100% 검거됩니다."
반드시 잡히는 해상 뺑소니. 그럼에도 구조활동 대신 달아나기 급급해 최근 4년 사이 피해선박에 탔던 15명이 숨지거나 실종됐습니다.
KBS 뉴스 장성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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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성길 기자 skja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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