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디젤차 530만 대 소프트웨어 교체
입력 2017.08.03 (06:26)
수정 2017.08.03 (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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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배출가스 조작 파문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독일 자동차 업계가 자구책을 내놨습니다.
디젤차 5백 30만대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장착하기로 했는데, 디젤차에 대한 불신을 씼어낼 수 있을지는 미지숩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배출가스 조작 파문의 해법을 찾기 위해 독일 정부와 자동차 업계가 모인 이른바 '디젤 정상회의'.
이 자리에서 독일 자동차 업체들은 배출가스 절감을 위해 약 5백 30만대의 디젤 차량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제조사 별로는 폭스바겐 3백 80만대, 벤츠 90만대, 그리고 BMW 30만 대 등입니다.
독일 정부와 업계는 이번 조처를 통해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약 30%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녹취> 도브린트(독일 교통부장관) : "연방 정부의 허가 하에 자동차 제조사가 소프트웨어를 바꾸게 될 것이며 몇달 내로 조속히 시행될 것입니다."
또 도시 환경을 위해 독일 정부와 업계가 공동으로 5억 유로, 우리 돈 6천 6백 억원 규모의 기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디젤 정상회의는 배출가스 조작 파문이 확산되면서 독일 내에서조차 디젤차 퇴출 움직임이 거세지자, 자구책 마련을 위해 긴급 소집됐습니다.
그러나 비용 부담이 큰 엔진 교체 대신 기존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해법을 선택해, 디젤 차량에 대한 불신을 완전히 해소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배출가스 조작 파문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독일 자동차 업계가 자구책을 내놨습니다.
디젤차 5백 30만대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장착하기로 했는데, 디젤차에 대한 불신을 씼어낼 수 있을지는 미지숩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배출가스 조작 파문의 해법을 찾기 위해 독일 정부와 자동차 업계가 모인 이른바 '디젤 정상회의'.
이 자리에서 독일 자동차 업체들은 배출가스 절감을 위해 약 5백 30만대의 디젤 차량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제조사 별로는 폭스바겐 3백 80만대, 벤츠 90만대, 그리고 BMW 30만 대 등입니다.
독일 정부와 업계는 이번 조처를 통해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약 30%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녹취> 도브린트(독일 교통부장관) : "연방 정부의 허가 하에 자동차 제조사가 소프트웨어를 바꾸게 될 것이며 몇달 내로 조속히 시행될 것입니다."
또 도시 환경을 위해 독일 정부와 업계가 공동으로 5억 유로, 우리 돈 6천 6백 억원 규모의 기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디젤 정상회의는 배출가스 조작 파문이 확산되면서 독일 내에서조차 디젤차 퇴출 움직임이 거세지자, 자구책 마련을 위해 긴급 소집됐습니다.
그러나 비용 부담이 큰 엔진 교체 대신 기존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해법을 선택해, 디젤 차량에 대한 불신을 완전히 해소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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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일, 디젤차 530만 대 소프트웨어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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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8-03 06:28:17
- 수정2017-08-03 07:06:55
![](/data/news/2017/08/03/3526948_170.jpg)
<앵커 멘트>
배출가스 조작 파문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독일 자동차 업계가 자구책을 내놨습니다.
디젤차 5백 30만대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장착하기로 했는데, 디젤차에 대한 불신을 씼어낼 수 있을지는 미지숩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배출가스 조작 파문의 해법을 찾기 위해 독일 정부와 자동차 업계가 모인 이른바 '디젤 정상회의'.
이 자리에서 독일 자동차 업체들은 배출가스 절감을 위해 약 5백 30만대의 디젤 차량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제조사 별로는 폭스바겐 3백 80만대, 벤츠 90만대, 그리고 BMW 30만 대 등입니다.
독일 정부와 업계는 이번 조처를 통해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약 30%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녹취> 도브린트(독일 교통부장관) : "연방 정부의 허가 하에 자동차 제조사가 소프트웨어를 바꾸게 될 것이며 몇달 내로 조속히 시행될 것입니다."
또 도시 환경을 위해 독일 정부와 업계가 공동으로 5억 유로, 우리 돈 6천 6백 억원 규모의 기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디젤 정상회의는 배출가스 조작 파문이 확산되면서 독일 내에서조차 디젤차 퇴출 움직임이 거세지자, 자구책 마련을 위해 긴급 소집됐습니다.
그러나 비용 부담이 큰 엔진 교체 대신 기존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해법을 선택해, 디젤 차량에 대한 불신을 완전히 해소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배출가스 조작 파문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독일 자동차 업계가 자구책을 내놨습니다.
디젤차 5백 30만대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장착하기로 했는데, 디젤차에 대한 불신을 씼어낼 수 있을지는 미지숩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배출가스 조작 파문의 해법을 찾기 위해 독일 정부와 자동차 업계가 모인 이른바 '디젤 정상회의'.
이 자리에서 독일 자동차 업체들은 배출가스 절감을 위해 약 5백 30만대의 디젤 차량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제조사 별로는 폭스바겐 3백 80만대, 벤츠 90만대, 그리고 BMW 30만 대 등입니다.
독일 정부와 업계는 이번 조처를 통해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약 30%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녹취> 도브린트(독일 교통부장관) : "연방 정부의 허가 하에 자동차 제조사가 소프트웨어를 바꾸게 될 것이며 몇달 내로 조속히 시행될 것입니다."
또 도시 환경을 위해 독일 정부와 업계가 공동으로 5억 유로, 우리 돈 6천 6백 억원 규모의 기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디젤 정상회의는 배출가스 조작 파문이 확산되면서 독일 내에서조차 디젤차 퇴출 움직임이 거세지자, 자구책 마련을 위해 긴급 소집됐습니다.
그러나 비용 부담이 큰 엔진 교체 대신 기존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해법을 선택해, 디젤 차량에 대한 불신을 완전히 해소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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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우 기자 kbsmino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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