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와 함께 110년’ 마산역 사람들
입력 2017.09.19 (06:55)
수정 2017.09.19 (09: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제(18일)는 118주년 철도의 날입니다.
남부지방의 대동맥, 경전선의 중심역인 경남 마산역은 110년 넘게 지역민들의 발이 되며 애환을 함께 해왔습니다.
이영화 기자가 마산역 사람들을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아버지에 이어, 2대째 기관사, 김종환 씨.
올해로 40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기관차 승무사업소에 들러 운전 적합성 검사를 마치고 열차 운행을 시작합니다.
김 씨는 지난 2009년 100만Km 무사고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인터뷰> 김종환(마산역 기관사) : "나만의 공간에서 승객들의 안전을 책임진다고 생각할 때,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역으로 들어서는 열차.
역무원이 초록 깃발을 흔들며 수신호를 보냅니다.
철도 운행의 시작, 열차를 연결하고 분리하는 업무입니다.
<인터뷰> 최태희(마산역 철도수송팀) : "이 업무가 남들이 기피하는 업무지만 철도 운행을 위해서는 누구라도 해야 하는 업무니까. 그런 보람은 있죠."
지난 1905년 문을 연 마산역은 110년 넘게, 철도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조은설(마산 무학여중 2학년) : "많은 사람이 수고하고 계시다는 걸 알았어요. 그래서 재밌었던 것 같아요."
지역민과 애환을 함께하며 긴 세월을 달려온 철도의 역사.
과거와 현재를 거쳐 미래를 여는 관문이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영화입니다.
어제(18일)는 118주년 철도의 날입니다.
남부지방의 대동맥, 경전선의 중심역인 경남 마산역은 110년 넘게 지역민들의 발이 되며 애환을 함께 해왔습니다.
이영화 기자가 마산역 사람들을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아버지에 이어, 2대째 기관사, 김종환 씨.
올해로 40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기관차 승무사업소에 들러 운전 적합성 검사를 마치고 열차 운행을 시작합니다.
김 씨는 지난 2009년 100만Km 무사고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인터뷰> 김종환(마산역 기관사) : "나만의 공간에서 승객들의 안전을 책임진다고 생각할 때,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역으로 들어서는 열차.
역무원이 초록 깃발을 흔들며 수신호를 보냅니다.
철도 운행의 시작, 열차를 연결하고 분리하는 업무입니다.
<인터뷰> 최태희(마산역 철도수송팀) : "이 업무가 남들이 기피하는 업무지만 철도 운행을 위해서는 누구라도 해야 하는 업무니까. 그런 보람은 있죠."
지난 1905년 문을 연 마산역은 110년 넘게, 철도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조은설(마산 무학여중 2학년) : "많은 사람이 수고하고 계시다는 걸 알았어요. 그래서 재밌었던 것 같아요."
지역민과 애환을 함께하며 긴 세월을 달려온 철도의 역사.
과거와 현재를 거쳐 미래를 여는 관문이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영화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철도와 함께 110년’ 마산역 사람들
-
- 입력 2017-09-19 07:00:34
- 수정2017-09-19 09:57:54
<앵커 멘트>
어제(18일)는 118주년 철도의 날입니다.
남부지방의 대동맥, 경전선의 중심역인 경남 마산역은 110년 넘게 지역민들의 발이 되며 애환을 함께 해왔습니다.
이영화 기자가 마산역 사람들을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아버지에 이어, 2대째 기관사, 김종환 씨.
올해로 40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기관차 승무사업소에 들러 운전 적합성 검사를 마치고 열차 운행을 시작합니다.
김 씨는 지난 2009년 100만Km 무사고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인터뷰> 김종환(마산역 기관사) : "나만의 공간에서 승객들의 안전을 책임진다고 생각할 때,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역으로 들어서는 열차.
역무원이 초록 깃발을 흔들며 수신호를 보냅니다.
철도 운행의 시작, 열차를 연결하고 분리하는 업무입니다.
<인터뷰> 최태희(마산역 철도수송팀) : "이 업무가 남들이 기피하는 업무지만 철도 운행을 위해서는 누구라도 해야 하는 업무니까. 그런 보람은 있죠."
지난 1905년 문을 연 마산역은 110년 넘게, 철도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조은설(마산 무학여중 2학년) : "많은 사람이 수고하고 계시다는 걸 알았어요. 그래서 재밌었던 것 같아요."
지역민과 애환을 함께하며 긴 세월을 달려온 철도의 역사.
과거와 현재를 거쳐 미래를 여는 관문이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영화입니다.
어제(18일)는 118주년 철도의 날입니다.
남부지방의 대동맥, 경전선의 중심역인 경남 마산역은 110년 넘게 지역민들의 발이 되며 애환을 함께 해왔습니다.
이영화 기자가 마산역 사람들을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아버지에 이어, 2대째 기관사, 김종환 씨.
올해로 40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기관차 승무사업소에 들러 운전 적합성 검사를 마치고 열차 운행을 시작합니다.
김 씨는 지난 2009년 100만Km 무사고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인터뷰> 김종환(마산역 기관사) : "나만의 공간에서 승객들의 안전을 책임진다고 생각할 때,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역으로 들어서는 열차.
역무원이 초록 깃발을 흔들며 수신호를 보냅니다.
철도 운행의 시작, 열차를 연결하고 분리하는 업무입니다.
<인터뷰> 최태희(마산역 철도수송팀) : "이 업무가 남들이 기피하는 업무지만 철도 운행을 위해서는 누구라도 해야 하는 업무니까. 그런 보람은 있죠."
지난 1905년 문을 연 마산역은 110년 넘게, 철도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조은설(마산 무학여중 2학년) : "많은 사람이 수고하고 계시다는 걸 알았어요. 그래서 재밌었던 것 같아요."
지역민과 애환을 함께하며 긴 세월을 달려온 철도의 역사.
과거와 현재를 거쳐 미래를 여는 관문이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영화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