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E 심장병 뇌졸중 감소 효과

입력 2002.09.10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건강정보 한 가지 더 전해 드립니다.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는 비타민E가 동맥경화를 줄여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진성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기자: 견과류와 올리브유 등 식물성기름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E는 산화를 막아 피부 노화 등을 더디게 합니다.
비타민E는 또 노인들의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물질로 알려졌습니다.
⊙시멘 메이다니(미 납중독 연구소): 비타민 E는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물질입니다.
⊙기자: 이 같은 비타민E를 섭취하면 성인병의 하나인 심장병과 뇌졸중 예방 효과가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탈리아 페디리코대학 연구진은 30살 이상 여성 310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한 여성은 목부위 경동맥에 찌꺼기가 적게 쌓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경동맥에 찌꺼기가 많이 쌓이면 혈관이 좁아져 동맥경화에 걸리기 쉬우며 동맹경화는 다시 심장병과 뇌졸중을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폐경기 여성의 경우 비타민E의 섭취량이 부족하면 동맥경화에 걸릴 위험이 보통 사람의 3배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진은 노인들에게 적어도 하루 5밀리그램 이상의 비타민E를 섭취할 것을 권했습니다.
KBS뉴스 이진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비타민 E 심장병 뇌졸중 감소 효과
    • 입력 2002-09-10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건강정보 한 가지 더 전해 드립니다.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는 비타민E가 동맥경화를 줄여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진성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기자: 견과류와 올리브유 등 식물성기름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E는 산화를 막아 피부 노화 등을 더디게 합니다. 비타민E는 또 노인들의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물질로 알려졌습니다. ⊙시멘 메이다니(미 납중독 연구소): 비타민 E는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물질입니다. ⊙기자: 이 같은 비타민E를 섭취하면 성인병의 하나인 심장병과 뇌졸중 예방 효과가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탈리아 페디리코대학 연구진은 30살 이상 여성 310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한 여성은 목부위 경동맥에 찌꺼기가 적게 쌓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경동맥에 찌꺼기가 많이 쌓이면 혈관이 좁아져 동맥경화에 걸리기 쉬우며 동맹경화는 다시 심장병과 뇌졸중을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폐경기 여성의 경우 비타민E의 섭취량이 부족하면 동맥경화에 걸릴 위험이 보통 사람의 3배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진은 노인들에게 적어도 하루 5밀리그램 이상의 비타민E를 섭취할 것을 권했습니다. KBS뉴스 이진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