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없는 선박 추돌사고…대책 마련 부심
입력 2017.12.13 (19:11)
수정 2017.12.13 (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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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지난 11일 부산신항 한진부두에서 선박 추돌 사고 이후 관계 당국이 서둘러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최신식 항만이라고 자랑하던 부산신항에서 이런 어이없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국제적 망신을 사게 됐습니다.
이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부두에 접안해 화물을 하역하던 19만 톤급 대형 컨테이너선은 순식간에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하역은 당장 중단됐고, 모든 화물을 내려놓은 채 운항 일정을 취소하고, 수리 조선소로 이동했습니다.
당초 사소한 추돌사고로 보고받아 상부 보고도 하지 않았던 부산해양수산청은 KBS 보도 이후 서둘러 관계 기관들과 논의를 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특히 부산신항은 바람이 강하게 부는 점을 감안해 선박을 끌어주는 예선을 추가로 투입하는 등의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박광열(부산해양수산청장) : "입항하고 출항하는 선박에 대해서 철저하게 항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안내를 철저히 하고, 도선사로 하여금 선사와 협의해서 충분한 마력의 예선을 쓸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지난 2006년 개장한 부산신항은 최첨단 설비 등으로 국제적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아 왔지만 이처럼 어이없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국제적 망신을 사게 됐습니다.
<녹취> 국내 선사 관계자 : "신항 항내에서 배들끼리 충돌사고가 났다는 것은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은 도대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해경은 사고 선박 관계자와 도선사 등을 상대로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한 뒤 부산신항의 구조적인 문제점과 안전 대책 방안 등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상준입니다.
지난 11일 부산신항 한진부두에서 선박 추돌 사고 이후 관계 당국이 서둘러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최신식 항만이라고 자랑하던 부산신항에서 이런 어이없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국제적 망신을 사게 됐습니다.
이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부두에 접안해 화물을 하역하던 19만 톤급 대형 컨테이너선은 순식간에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하역은 당장 중단됐고, 모든 화물을 내려놓은 채 운항 일정을 취소하고, 수리 조선소로 이동했습니다.
당초 사소한 추돌사고로 보고받아 상부 보고도 하지 않았던 부산해양수산청은 KBS 보도 이후 서둘러 관계 기관들과 논의를 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특히 부산신항은 바람이 강하게 부는 점을 감안해 선박을 끌어주는 예선을 추가로 투입하는 등의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박광열(부산해양수산청장) : "입항하고 출항하는 선박에 대해서 철저하게 항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안내를 철저히 하고, 도선사로 하여금 선사와 협의해서 충분한 마력의 예선을 쓸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지난 2006년 개장한 부산신항은 최첨단 설비 등으로 국제적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아 왔지만 이처럼 어이없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국제적 망신을 사게 됐습니다.
<녹취> 국내 선사 관계자 : "신항 항내에서 배들끼리 충돌사고가 났다는 것은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은 도대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해경은 사고 선박 관계자와 도선사 등을 상대로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한 뒤 부산신항의 구조적인 문제점과 안전 대책 방안 등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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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7-12-13 19:3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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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일 부산신항 한진부두에서 선박 추돌 사고 이후 관계 당국이 서둘러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최신식 항만이라고 자랑하던 부산신항에서 이런 어이없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국제적 망신을 사게 됐습니다.
이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부두에 접안해 화물을 하역하던 19만 톤급 대형 컨테이너선은 순식간에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하역은 당장 중단됐고, 모든 화물을 내려놓은 채 운항 일정을 취소하고, 수리 조선소로 이동했습니다.
당초 사소한 추돌사고로 보고받아 상부 보고도 하지 않았던 부산해양수산청은 KBS 보도 이후 서둘러 관계 기관들과 논의를 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특히 부산신항은 바람이 강하게 부는 점을 감안해 선박을 끌어주는 예선을 추가로 투입하는 등의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박광열(부산해양수산청장) : "입항하고 출항하는 선박에 대해서 철저하게 항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안내를 철저히 하고, 도선사로 하여금 선사와 협의해서 충분한 마력의 예선을 쓸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지난 2006년 개장한 부산신항은 최첨단 설비 등으로 국제적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아 왔지만 이처럼 어이없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국제적 망신을 사게 됐습니다.
<녹취> 국내 선사 관계자 : "신항 항내에서 배들끼리 충돌사고가 났다는 것은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은 도대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해경은 사고 선박 관계자와 도선사 등을 상대로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한 뒤 부산신항의 구조적인 문제점과 안전 대책 방안 등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상준입니다.
지난 11일 부산신항 한진부두에서 선박 추돌 사고 이후 관계 당국이 서둘러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최신식 항만이라고 자랑하던 부산신항에서 이런 어이없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국제적 망신을 사게 됐습니다.
이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부두에 접안해 화물을 하역하던 19만 톤급 대형 컨테이너선은 순식간에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하역은 당장 중단됐고, 모든 화물을 내려놓은 채 운항 일정을 취소하고, 수리 조선소로 이동했습니다.
당초 사소한 추돌사고로 보고받아 상부 보고도 하지 않았던 부산해양수산청은 KBS 보도 이후 서둘러 관계 기관들과 논의를 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특히 부산신항은 바람이 강하게 부는 점을 감안해 선박을 끌어주는 예선을 추가로 투입하는 등의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박광열(부산해양수산청장) : "입항하고 출항하는 선박에 대해서 철저하게 항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안내를 철저히 하고, 도선사로 하여금 선사와 협의해서 충분한 마력의 예선을 쓸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지난 2006년 개장한 부산신항은 최첨단 설비 등으로 국제적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아 왔지만 이처럼 어이없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국제적 망신을 사게 됐습니다.
<녹취> 국내 선사 관계자 : "신항 항내에서 배들끼리 충돌사고가 났다는 것은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은 도대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해경은 사고 선박 관계자와 도선사 등을 상대로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한 뒤 부산신항의 구조적인 문제점과 안전 대책 방안 등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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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준 기자 lsju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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