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손·발톱 관리’ 계약 해지 거부 등 피해 증가”
입력 2018.06.29 (12:45)
수정 2018.06.29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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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발톱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다 계약 해지를 거부하거나 과다한 위약금 청구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네일서비스' 관련 상담이 5년 전 4백 10여건에서 지난해 6백 70 여건으로 늘어나는 등 최근 5년 간 2천 6백 여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상담 가운데 46%는 계약해지 거부와 위약금 과다 청구 사례였고 계약 불이행이 15%,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고 유효기간을 설정하는 등 부당행위가 7%였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네일서비스' 관련 상담이 5년 전 4백 10여건에서 지난해 6백 70 여건으로 늘어나는 등 최근 5년 간 2천 6백 여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상담 가운데 46%는 계약해지 거부와 위약금 과다 청구 사례였고 계약 불이행이 15%,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고 유효기간을 설정하는 등 부당행위가 7%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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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원 “‘손·발톱 관리’ 계약 해지 거부 등 피해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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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06-29 12:46:47
- 수정2018-06-29 12:49:34
손발톱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다 계약 해지를 거부하거나 과다한 위약금 청구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네일서비스' 관련 상담이 5년 전 4백 10여건에서 지난해 6백 70 여건으로 늘어나는 등 최근 5년 간 2천 6백 여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상담 가운데 46%는 계약해지 거부와 위약금 과다 청구 사례였고 계약 불이행이 15%,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고 유효기간을 설정하는 등 부당행위가 7%였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네일서비스' 관련 상담이 5년 전 4백 10여건에서 지난해 6백 70 여건으로 늘어나는 등 최근 5년 간 2천 6백 여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상담 가운데 46%는 계약해지 거부와 위약금 과다 청구 사례였고 계약 불이행이 15%,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고 유효기간을 설정하는 등 부당행위가 7%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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