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60세 이상 전자상거래 불만 지난해 122% 급증

입력 2018.09.03 (12:45) 수정 2018.09.03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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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전자상거래 이용과 관련해 고령 소비자들의 불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상담센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자상거래와 관련한 60세 이상 고령 소비자의 불만 상담이 2016년 천 660여 건에서 지난해 3천7백여 건으로 1년 만에 120% 넘게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고령 소비자들의 전자상거래 불만 상담 내용을 품목별로 보면, 최근 5년간 음악이나 동영상 이용 등 정보이용 서비스가 540건으로 가장 많았고, 해외여행 430여 건 의류 380여 건 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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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원, 60세 이상 전자상거래 불만 지난해 122% 급증
    • 입력 2018-09-03 12:47:00
    • 수정2018-09-03 12:4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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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전자상거래 이용과 관련해 고령 소비자들의 불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상담센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자상거래와 관련한 60세 이상 고령 소비자의 불만 상담이 2016년 천 660여 건에서 지난해 3천7백여 건으로 1년 만에 120% 넘게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고령 소비자들의 전자상거래 불만 상담 내용을 품목별로 보면, 최근 5년간 음악이나 동영상 이용 등 정보이용 서비스가 540건으로 가장 많았고, 해외여행 430여 건 의류 380여 건 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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