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국 정상 깊은 애도

입력 2003.02.19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미국의 부시 대통령을 비롯해서 일본과 중국, 러시아 등 세계 각국 정상들이 이번 참사에 깊은 애도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황동진 기자입니다.
⊙기자: 부시 미국 대통령은 대구지하철 방화사건으로 큰 인명피해가 난 데 대해 깊은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애리 플라이셔(백악관 대변인): 부시 대통령은 유가족과 관련자들에게 대통령 자신과 미국민들의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기자: 고이즈미 일본 총리는 김대중 대통령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지하철 참사로 많은 사람들이 희생된 데 대해 깊은 슬픔을 느낀다면서 일본 정부와 국민을 대신해 애도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습니다.
장쩌민 중국 국가주석도 한국민들과 희생자 유족들에게 심심한 애도를 표명한다는 메시지를 김대중 대통령에게 보내왔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김대중 대통령에게 전문을 보내 무고한 인명이 희생돼 안타깝다면서 사고가 조속히 수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요시카 피셔 독일 외무장관도 독일 국민들은 희생자와 유가족들과 아픔을 같이 하고 있다는 애도의 서한을 보내왔습니다.
또 멕시코와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에서도 대구지하철 참사를 상세히 보도하고 한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KBS뉴스 황동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각국 정상 깊은 애도
    • 입력 2003-02-19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미국의 부시 대통령을 비롯해서 일본과 중국, 러시아 등 세계 각국 정상들이 이번 참사에 깊은 애도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황동진 기자입니다. ⊙기자: 부시 미국 대통령은 대구지하철 방화사건으로 큰 인명피해가 난 데 대해 깊은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애리 플라이셔(백악관 대변인): 부시 대통령은 유가족과 관련자들에게 대통령 자신과 미국민들의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기자: 고이즈미 일본 총리는 김대중 대통령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지하철 참사로 많은 사람들이 희생된 데 대해 깊은 슬픔을 느낀다면서 일본 정부와 국민을 대신해 애도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습니다. 장쩌민 중국 국가주석도 한국민들과 희생자 유족들에게 심심한 애도를 표명한다는 메시지를 김대중 대통령에게 보내왔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김대중 대통령에게 전문을 보내 무고한 인명이 희생돼 안타깝다면서 사고가 조속히 수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요시카 피셔 독일 외무장관도 독일 국민들은 희생자와 유가족들과 아픔을 같이 하고 있다는 애도의 서한을 보내왔습니다. 또 멕시코와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에서도 대구지하철 참사를 상세히 보도하고 한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KBS뉴스 황동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