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족도·품질에 따라 소비자가 요금 결정

입력 2019.09.05 (12:36) 수정 2019.09.05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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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자신이 이용한 서비스의 만족도와 품질에 따라 소비자가 요금을 정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이 도입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리포트]

이 방식은 결제 시스템 개발 업체가 개발한 것으로, 한 가사 대행 서비스 제공 회사가 이를 도입했습니다.

최저요금이 설정돼 있는데 여기에 이용자가 서비스의 만족도와 품질을 판단해서 금액을 추가합니다.

다른 이용자가 얼마를 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키야마 교헤이/넷프로텍션스 프로듀서 : "제조업체나 판매자가 획일적으로 금액을 정하는 방식은 이용자의 가치가 변화하는 시대에 맞지 않습니다. (새로운 방식은) 이용자와 기업 양측에 유리한 효과가 있습니다."]

가사 대행 서비스 업체에서는 이용자의 평가를 사원 교육과 서비스 품질 향상 등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한 뒤에 이용자가 값을 매기는 이 같은 방식은 일본 최초로, 현재 8개 기업이 도입을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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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만족도·품질에 따라 소비자가 요금 결정
    • 입력 2019-09-05 12:44:24
    • 수정2019-09-05 12:52:22
    뉴스 12
[앵커]

자신이 이용한 서비스의 만족도와 품질에 따라 소비자가 요금을 정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이 도입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리포트]

이 방식은 결제 시스템 개발 업체가 개발한 것으로, 한 가사 대행 서비스 제공 회사가 이를 도입했습니다.

최저요금이 설정돼 있는데 여기에 이용자가 서비스의 만족도와 품질을 판단해서 금액을 추가합니다.

다른 이용자가 얼마를 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키야마 교헤이/넷프로텍션스 프로듀서 : "제조업체나 판매자가 획일적으로 금액을 정하는 방식은 이용자의 가치가 변화하는 시대에 맞지 않습니다. (새로운 방식은) 이용자와 기업 양측에 유리한 효과가 있습니다."]

가사 대행 서비스 업체에서는 이용자의 평가를 사원 교육과 서비스 품질 향상 등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한 뒤에 이용자가 값을 매기는 이 같은 방식은 일본 최초로, 현재 8개 기업이 도입을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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