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 영상 신병 수료식 등장

입력 2020.04.02 (07:38) 수정 2020.04.02 (08: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코로나 사태가 군 부대 신병 수료식 풍경도 바꿔놨습니다.

가족들이 직접 수료식장에 갈 수 없다보니, 영상 수료식이 등장했습니다.

배석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아버지와 할머니, 고모까지, 모두 거실 텔레비전 앞에 모였습니다.

군에 보낸 아들·손주를 보기 위해섭니다.

신병 수료식이 실시간으로 중계되자, 혹시라도 손주의 모습을 놓칠까봐, 할머니는 화면에서 잠시도 눈을 떼지 못합니다.

["우리 상헌이 나왔네. 어휴 잘한다."]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군 신병 수료식에 가족이 참석할 수 없게 되자 육군 3사단이 신병 수료식을 휴대전화 영상으로 보여주는 겁니다.

가족과 연인이 보낸 영상 편지도 수료식장에서 틀어줍니다.

가족들은 SNS에 접속해 댓글과 이모티콘으로 무사히 훈련을 마친 장한 아들들을 축하해 줍니다.

[박시은/3사단 신병 여자친구 : "영상에 딱 남자친구 얼굴나오니까 되게 반가웠고 원래 장난스러운 성격인데, 각져 있고 그렇더라고요. 그래도 한 달 동안 훈련 되게 열심히 한 것 같고."]

강원도에서는 아직 이 부대만 영상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창현 중령/3사단 정훈참모 : "이 신병 수료식이 정말 신병들이 진정한 군인이 되는 그러한 중요한 의식이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온라인으로나마 보실 수 있도록 저희가 온라인 방송을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사태 속에 온라인으로 연결됐지만 장병들은 가족이 함께한다는 느낌 속에 군 생활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배석원입니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에 영상 신병 수료식 등장
    • 입력 2020-04-02 07:38:56
    • 수정2020-04-02 08:46:59
    뉴스광장
[앵커] 코로나 사태가 군 부대 신병 수료식 풍경도 바꿔놨습니다. 가족들이 직접 수료식장에 갈 수 없다보니, 영상 수료식이 등장했습니다. 배석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아버지와 할머니, 고모까지, 모두 거실 텔레비전 앞에 모였습니다. 군에 보낸 아들·손주를 보기 위해섭니다. 신병 수료식이 실시간으로 중계되자, 혹시라도 손주의 모습을 놓칠까봐, 할머니는 화면에서 잠시도 눈을 떼지 못합니다. ["우리 상헌이 나왔네. 어휴 잘한다."]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군 신병 수료식에 가족이 참석할 수 없게 되자 육군 3사단이 신병 수료식을 휴대전화 영상으로 보여주는 겁니다. 가족과 연인이 보낸 영상 편지도 수료식장에서 틀어줍니다. 가족들은 SNS에 접속해 댓글과 이모티콘으로 무사히 훈련을 마친 장한 아들들을 축하해 줍니다. [박시은/3사단 신병 여자친구 : "영상에 딱 남자친구 얼굴나오니까 되게 반가웠고 원래 장난스러운 성격인데, 각져 있고 그렇더라고요. 그래도 한 달 동안 훈련 되게 열심히 한 것 같고."] 강원도에서는 아직 이 부대만 영상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창현 중령/3사단 정훈참모 : "이 신병 수료식이 정말 신병들이 진정한 군인이 되는 그러한 중요한 의식이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온라인으로나마 보실 수 있도록 저희가 온라인 방송을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사태 속에 온라인으로 연결됐지만 장병들은 가족이 함께한다는 느낌 속에 군 생활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배석원입니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