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진안·무주·장수…김창도 후보는?

입력 2020.04.14 (20:15) 수정 2020.04.14 (21: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선거구에는 안호영, 임정엽 후보 외에도 미래통합당 김창도 후보가 출마했습니다.

한주연 기자가 공약과 각오를 들어봤습니다. 

[리포트]

이번 총선에 처음으로 출마한 미래통합당 김창도 후보. 

국가정보원 안보수사관을 지낸 뒤 현재 국가안보통일연구원 대외협력실장을 맡고 있습니다. 

전북이 고향은 아니지만, 지역주의를 넘어서 지역 발전을 이루기 위해 도전장을 냈습니다. 

[김창도/미래통합당 후보 : "제가 쉬운 지역을 택하지 않고 여기 온 것은 그만한 각오와 포부가 있었기 때문이고 저를 황산벌에 나타난 김유신 장군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정치 혁신을 통해 일하는 국회를 만들고, 청년이 희망을 꿈꾸고 어르신이 존경받는 완주 진안 무주 장수를 위해, 잘사는 농촌 만들기 법안 제정, 완주군의 시 승격 추진, 무주 진안 장수에 스포츠 관광특구 육성 등을 약속했습니다. 

[김창도/미래통합당 후보 : "청년 실업 문제 또 저출산 고령화 대책 그리고 농촌을 살기 좋은 농촌으로 만들고 인구가 줄어들지 않게 인구 소멸 대책 법안도 만들어야 하고..."]

민주당 안호영, 미래통합당 김창도, 무소속 임정엽, 세 후보 가운데 유권자의 선택을 받을 한 명이 내일이면 결정됩니다

KBS 뉴스 한주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완주·진안·무주·장수…김창도 후보는?
    • 입력 2020-04-14 20:15:10
    • 수정2020-04-14 21:21:01
    뉴스7(전주)
[앵커]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선거구에는 안호영, 임정엽 후보 외에도 미래통합당 김창도 후보가 출마했습니다. 한주연 기자가 공약과 각오를 들어봤습니다.  [리포트] 이번 총선에 처음으로 출마한 미래통합당 김창도 후보.  국가정보원 안보수사관을 지낸 뒤 현재 국가안보통일연구원 대외협력실장을 맡고 있습니다.  전북이 고향은 아니지만, 지역주의를 넘어서 지역 발전을 이루기 위해 도전장을 냈습니다.  [김창도/미래통합당 후보 : "제가 쉬운 지역을 택하지 않고 여기 온 것은 그만한 각오와 포부가 있었기 때문이고 저를 황산벌에 나타난 김유신 장군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정치 혁신을 통해 일하는 국회를 만들고, 청년이 희망을 꿈꾸고 어르신이 존경받는 완주 진안 무주 장수를 위해, 잘사는 농촌 만들기 법안 제정, 완주군의 시 승격 추진, 무주 진안 장수에 스포츠 관광특구 육성 등을 약속했습니다.  [김창도/미래통합당 후보 : "청년 실업 문제 또 저출산 고령화 대책 그리고 농촌을 살기 좋은 농촌으로 만들고 인구가 줄어들지 않게 인구 소멸 대책 법안도 만들어야 하고..."] 민주당 안호영, 미래통합당 김창도, 무소속 임정엽, 세 후보 가운데 유권자의 선택을 받을 한 명이 내일이면 결정됩니다 KBS 뉴스 한주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