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환불 불가, 연락은 먹통…해외여행사 피해 어디까지?
입력 2020.05.07 (19:31)
수정 2020.05.08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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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코로나 19 확산으로 여행을 못가게 됐는데, 아직도 취소나 환불처리가 제대로 안됐다는 소비자 불만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특히, 해외 온라인 여행사 중에는 연락마저 어려운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우정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20대 주부 김 모 씨.
지난 1월 러시아행 왕복 항공권 석 장을 200만원정도에 샀습니다.
가격비교까지 해 온라인으로 해외 여행사에서 최저가로 산 겁니다.
하지만 지난 3월 코로나 19로 러시아에서 입국마저 금지해 환불을 요청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만에 겨우 연락이 닿은 여행사는 한 달 넘게 돈을 돌려주지 않고, 지금은 아예 연락도 안 됩니다.
[김 모 씨/해외 온라인 여행사 이용 피해자/음성변조 : "할 수 있는게 휴대전화 붙잡고 연락 시도하는 것밖에 없으니까 스트레스도 계속 올라가고, 정말 밥도 안 먹고 그랬어요."]
이 여행사 등 스페인 여행사 2곳에서 환불. 취소를 안 해주거나 연락이 안 된다는 불만은 소비자원에 접수된 것만 올해 100건이 넘습니다.
[신 모 씨/해외 온라인 여행사 이용 피해자/음성변조 : "말로 통화하려고 전화하려고 해도 전화도 안 받고 메일 보내도 답장도 없고..."]
또, 여행사와 연락이 안 된다면, 카드사에 직접 취소 여부를 문의하고 관련 서류를 보내 취소를 요청하는 게 낫습니다.
[정고운/한국소비자원 팀장 : "(소비자가) 계약 관계라든지 분쟁이 발생한 거에 대한 책임 여부를 다 제출하셔야..."]
'환불 불가' 상품은 대부분 카드사 취소도 어렵지만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는 경우도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KBS 뉴스 우정화입니다.
[알립니다] 본 보도 내용 중 '해외 온라인 여행사' 불만 접수 통계와 관련, '해외 항공, 호텔' 불만 접수 통계도 포함돼 이를 바로 잡기 위해 해당 보도 문장 삭제합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여행을 못가게 됐는데, 아직도 취소나 환불처리가 제대로 안됐다는 소비자 불만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특히, 해외 온라인 여행사 중에는 연락마저 어려운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우정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20대 주부 김 모 씨.
지난 1월 러시아행 왕복 항공권 석 장을 200만원정도에 샀습니다.
가격비교까지 해 온라인으로 해외 여행사에서 최저가로 산 겁니다.
하지만 지난 3월 코로나 19로 러시아에서 입국마저 금지해 환불을 요청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만에 겨우 연락이 닿은 여행사는 한 달 넘게 돈을 돌려주지 않고, 지금은 아예 연락도 안 됩니다.
[김 모 씨/해외 온라인 여행사 이용 피해자/음성변조 : "할 수 있는게 휴대전화 붙잡고 연락 시도하는 것밖에 없으니까 스트레스도 계속 올라가고, 정말 밥도 안 먹고 그랬어요."]
이 여행사 등 스페인 여행사 2곳에서 환불. 취소를 안 해주거나 연락이 안 된다는 불만은 소비자원에 접수된 것만 올해 100건이 넘습니다.
[신 모 씨/해외 온라인 여행사 이용 피해자/음성변조 : "말로 통화하려고 전화하려고 해도 전화도 안 받고 메일 보내도 답장도 없고..."]
또, 여행사와 연락이 안 된다면, 카드사에 직접 취소 여부를 문의하고 관련 서류를 보내 취소를 요청하는 게 낫습니다.
[정고운/한국소비자원 팀장 : "(소비자가) 계약 관계라든지 분쟁이 발생한 거에 대한 책임 여부를 다 제출하셔야..."]
'환불 불가' 상품은 대부분 카드사 취소도 어렵지만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는 경우도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KBS 뉴스 우정화입니다.
[알립니다] 본 보도 내용 중 '해외 온라인 여행사' 불만 접수 통계와 관련, '해외 항공, 호텔' 불만 접수 통계도 포함돼 이를 바로 잡기 위해 해당 보도 문장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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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취소·환불 불가, 연락은 먹통…해외여행사 피해 어디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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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0-05-08 15:43:46
[앵커]
코로나 19 확산으로 여행을 못가게 됐는데, 아직도 취소나 환불처리가 제대로 안됐다는 소비자 불만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특히, 해외 온라인 여행사 중에는 연락마저 어려운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우정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20대 주부 김 모 씨.
지난 1월 러시아행 왕복 항공권 석 장을 200만원정도에 샀습니다.
가격비교까지 해 온라인으로 해외 여행사에서 최저가로 산 겁니다.
하지만 지난 3월 코로나 19로 러시아에서 입국마저 금지해 환불을 요청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만에 겨우 연락이 닿은 여행사는 한 달 넘게 돈을 돌려주지 않고, 지금은 아예 연락도 안 됩니다.
[김 모 씨/해외 온라인 여행사 이용 피해자/음성변조 : "할 수 있는게 휴대전화 붙잡고 연락 시도하는 것밖에 없으니까 스트레스도 계속 올라가고, 정말 밥도 안 먹고 그랬어요."]
이 여행사 등 스페인 여행사 2곳에서 환불. 취소를 안 해주거나 연락이 안 된다는 불만은 소비자원에 접수된 것만 올해 100건이 넘습니다.
[신 모 씨/해외 온라인 여행사 이용 피해자/음성변조 : "말로 통화하려고 전화하려고 해도 전화도 안 받고 메일 보내도 답장도 없고..."]
또, 여행사와 연락이 안 된다면, 카드사에 직접 취소 여부를 문의하고 관련 서류를 보내 취소를 요청하는 게 낫습니다.
[정고운/한국소비자원 팀장 : "(소비자가) 계약 관계라든지 분쟁이 발생한 거에 대한 책임 여부를 다 제출하셔야..."]
'환불 불가' 상품은 대부분 카드사 취소도 어렵지만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는 경우도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KBS 뉴스 우정화입니다.
[알립니다] 본 보도 내용 중 '해외 온라인 여행사' 불만 접수 통계와 관련, '해외 항공, 호텔' 불만 접수 통계도 포함돼 이를 바로 잡기 위해 해당 보도 문장 삭제합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여행을 못가게 됐는데, 아직도 취소나 환불처리가 제대로 안됐다는 소비자 불만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특히, 해외 온라인 여행사 중에는 연락마저 어려운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우정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20대 주부 김 모 씨.
지난 1월 러시아행 왕복 항공권 석 장을 200만원정도에 샀습니다.
가격비교까지 해 온라인으로 해외 여행사에서 최저가로 산 겁니다.
하지만 지난 3월 코로나 19로 러시아에서 입국마저 금지해 환불을 요청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만에 겨우 연락이 닿은 여행사는 한 달 넘게 돈을 돌려주지 않고, 지금은 아예 연락도 안 됩니다.
[김 모 씨/해외 온라인 여행사 이용 피해자/음성변조 : "할 수 있는게 휴대전화 붙잡고 연락 시도하는 것밖에 없으니까 스트레스도 계속 올라가고, 정말 밥도 안 먹고 그랬어요."]
이 여행사 등 스페인 여행사 2곳에서 환불. 취소를 안 해주거나 연락이 안 된다는 불만은 소비자원에 접수된 것만 올해 100건이 넘습니다.
[신 모 씨/해외 온라인 여행사 이용 피해자/음성변조 : "말로 통화하려고 전화하려고 해도 전화도 안 받고 메일 보내도 답장도 없고..."]
또, 여행사와 연락이 안 된다면, 카드사에 직접 취소 여부를 문의하고 관련 서류를 보내 취소를 요청하는 게 낫습니다.
[정고운/한국소비자원 팀장 : "(소비자가) 계약 관계라든지 분쟁이 발생한 거에 대한 책임 여부를 다 제출하셔야..."]
'환불 불가' 상품은 대부분 카드사 취소도 어렵지만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는 경우도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KBS 뉴스 우정화입니다.
[알립니다] 본 보도 내용 중 '해외 온라인 여행사' 불만 접수 통계와 관련, '해외 항공, 호텔' 불만 접수 통계도 포함돼 이를 바로 잡기 위해 해당 보도 문장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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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화 기자 jhw0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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