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오락실, 온라인서 부활
입력 2003.08.11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1, 20년 전에 자취를 감췄던 동네 오락실게임이 최근 다시 온라인에서 부활해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3, 40대가 주고객이라고 합니다.
한승복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10여 년 전 오락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격투게임입니다.
다음달 정식 온라인서비스를 앞두고 시범 서비스 중인데도 벌써부터 네티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상당수가 오락실을 기억하는 30대입니다.
⊙김영선 (회사원/30세): 옛날 향수가 많이 난다는 거죠.
형하고 많이 게임, 오락실에 가서 엄마한테 돈 받고...
그런 생각이 많이 납니다.
⊙기자: 이 사이트가 준비중인 다른 게임 역시 과거 오락실게임을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또 다른 온라인게임업체는 아예 오락실이라는 코너를 만들고 12종류의 추억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신기술로 화려하게 만들 수도 있었지만 일부러 옛날의 엉성한 모습을 살려놓았습니다.
옛 시절을 회상하는 30대 고객만 공략해도 승산이 있다는 계산입니다.
⊙문충식(온라인 게임업체 팀장): 이런 사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아직까지 부족한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락실게임 같은 경우는 이런 사용자들이 굉장히 친숙하고 장벽이 없는 게임들이기 때문에 좋은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자: 오락실의 추억을 내세운 게임업체들의 감성마케팅이 3, 40대에 먹혀들면서 온라인게임의 저변을 확산시킬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KBS뉴스 한승복입니다.
3, 40대가 주고객이라고 합니다.
한승복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10여 년 전 오락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격투게임입니다.
다음달 정식 온라인서비스를 앞두고 시범 서비스 중인데도 벌써부터 네티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상당수가 오락실을 기억하는 30대입니다.
⊙김영선 (회사원/30세): 옛날 향수가 많이 난다는 거죠.
형하고 많이 게임, 오락실에 가서 엄마한테 돈 받고...
그런 생각이 많이 납니다.
⊙기자: 이 사이트가 준비중인 다른 게임 역시 과거 오락실게임을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또 다른 온라인게임업체는 아예 오락실이라는 코너를 만들고 12종류의 추억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신기술로 화려하게 만들 수도 있었지만 일부러 옛날의 엉성한 모습을 살려놓았습니다.
옛 시절을 회상하는 30대 고객만 공략해도 승산이 있다는 계산입니다.
⊙문충식(온라인 게임업체 팀장): 이런 사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아직까지 부족한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락실게임 같은 경우는 이런 사용자들이 굉장히 친숙하고 장벽이 없는 게임들이기 때문에 좋은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자: 오락실의 추억을 내세운 게임업체들의 감성마케팅이 3, 40대에 먹혀들면서 온라인게임의 저변을 확산시킬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KBS뉴스 한승복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추억의 오락실, 온라인서 부활
-
- 입력 2003-08-11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data/fckeditor/vod/multi/kbs9/2003/20030811/1500K_new/270.jpg)
⊙앵커: 1, 20년 전에 자취를 감췄던 동네 오락실게임이 최근 다시 온라인에서 부활해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3, 40대가 주고객이라고 합니다.
한승복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10여 년 전 오락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격투게임입니다.
다음달 정식 온라인서비스를 앞두고 시범 서비스 중인데도 벌써부터 네티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상당수가 오락실을 기억하는 30대입니다.
⊙김영선 (회사원/30세): 옛날 향수가 많이 난다는 거죠.
형하고 많이 게임, 오락실에 가서 엄마한테 돈 받고...
그런 생각이 많이 납니다.
⊙기자: 이 사이트가 준비중인 다른 게임 역시 과거 오락실게임을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또 다른 온라인게임업체는 아예 오락실이라는 코너를 만들고 12종류의 추억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신기술로 화려하게 만들 수도 있었지만 일부러 옛날의 엉성한 모습을 살려놓았습니다.
옛 시절을 회상하는 30대 고객만 공략해도 승산이 있다는 계산입니다.
⊙문충식(온라인 게임업체 팀장): 이런 사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아직까지 부족한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락실게임 같은 경우는 이런 사용자들이 굉장히 친숙하고 장벽이 없는 게임들이기 때문에 좋은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자: 오락실의 추억을 내세운 게임업체들의 감성마케팅이 3, 40대에 먹혀들면서 온라인게임의 저변을 확산시킬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KBS뉴스 한승복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