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연대 교섭재개 요구 거부
입력 2003.08.24 (21:00)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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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화물연대 파업사태가 오늘로 나흘째입니다.
화물연대측이 내일 협상을 열자고 제의했지만 정부와 운송업체는 먼저 업무에 복귀하지 않으면 협상도 없다는 강경한 입장입니다.
김대홍 기자입니다.
⊙기자: 파업 나흘째, 부산항의 컨테이너 반출입량은 평소의 70%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김창호(동방 부산 지사 터미널 부장): 다른 지역에서 도착해야 될 수출 컨테이너들이 도착하지 않아서 지금 계획된 물량을 선적하지 못하고 본선들이 출항하고 있습니다.
⊙기자: 수도권 화물운송 거점에서도 운송회사 소속 화물차만 운행되면서 화물차 가동률이 평소의 3분의 1 수준에도 못미치고 있습니다.
시멘트는 사정이 더 심각합니다.
시멘트가 내륙 출하기지에서 건설현장으로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면서 건설공사가 중단될 위기에 빠졌습니다.
피해 확산으로 여론이 나빠지자 화물연대는 정부와 운송업체에 교섭재개를 제의했습니다.
⊙정호희(운송하역노조 사무처장): 핵심 당사자들이 직접 머리를 맞대고 논의를 해야 된다는 것이고요.
그 논의과정에서의 상호 양보는 얼마든지 있을 수 있는 일이다...
⊙기자: 하지만 정부와 운송업체는 먼저 파업을 풀 것을 요구하며 사실상 협상재개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정부는 피해확산을 막기 위해 비화물연대 소속 컨테이너차량 500대를 긴급투입하는 등 비상수송대책을 강화했습니다.
이와 함께 강제로 업무복귀를 명령할 수 있는 제도와 운전자의 자격 취소처분을 내릴 수 있는 제도의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운송업체가 내놓은 업무복귀 시한은 내일 오전 8시.
이때까지 화물연대가 업무복귀를 하지 않을 경우 정부의 강경대응책이 내일 총리주재 관계장관회의에서 보다 구체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뉴스 김대홍입니다.
화물연대측이 내일 협상을 열자고 제의했지만 정부와 운송업체는 먼저 업무에 복귀하지 않으면 협상도 없다는 강경한 입장입니다.
김대홍 기자입니다.
⊙기자: 파업 나흘째, 부산항의 컨테이너 반출입량은 평소의 70%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김창호(동방 부산 지사 터미널 부장): 다른 지역에서 도착해야 될 수출 컨테이너들이 도착하지 않아서 지금 계획된 물량을 선적하지 못하고 본선들이 출항하고 있습니다.
⊙기자: 수도권 화물운송 거점에서도 운송회사 소속 화물차만 운행되면서 화물차 가동률이 평소의 3분의 1 수준에도 못미치고 있습니다.
시멘트는 사정이 더 심각합니다.
시멘트가 내륙 출하기지에서 건설현장으로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면서 건설공사가 중단될 위기에 빠졌습니다.
피해 확산으로 여론이 나빠지자 화물연대는 정부와 운송업체에 교섭재개를 제의했습니다.
⊙정호희(운송하역노조 사무처장): 핵심 당사자들이 직접 머리를 맞대고 논의를 해야 된다는 것이고요.
그 논의과정에서의 상호 양보는 얼마든지 있을 수 있는 일이다...
⊙기자: 하지만 정부와 운송업체는 먼저 파업을 풀 것을 요구하며 사실상 협상재개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정부는 피해확산을 막기 위해 비화물연대 소속 컨테이너차량 500대를 긴급투입하는 등 비상수송대책을 강화했습니다.
이와 함께 강제로 업무복귀를 명령할 수 있는 제도와 운전자의 자격 취소처분을 내릴 수 있는 제도의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운송업체가 내놓은 업무복귀 시한은 내일 오전 8시.
이때까지 화물연대가 업무복귀를 하지 않을 경우 정부의 강경대응책이 내일 총리주재 관계장관회의에서 보다 구체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뉴스 김대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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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물연대 교섭재개 요구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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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3-08-24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앵커: 화물연대 파업사태가 오늘로 나흘째입니다.
화물연대측이 내일 협상을 열자고 제의했지만 정부와 운송업체는 먼저 업무에 복귀하지 않으면 협상도 없다는 강경한 입장입니다.
김대홍 기자입니다.
⊙기자: 파업 나흘째, 부산항의 컨테이너 반출입량은 평소의 70%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김창호(동방 부산 지사 터미널 부장): 다른 지역에서 도착해야 될 수출 컨테이너들이 도착하지 않아서 지금 계획된 물량을 선적하지 못하고 본선들이 출항하고 있습니다.
⊙기자: 수도권 화물운송 거점에서도 운송회사 소속 화물차만 운행되면서 화물차 가동률이 평소의 3분의 1 수준에도 못미치고 있습니다.
시멘트는 사정이 더 심각합니다.
시멘트가 내륙 출하기지에서 건설현장으로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면서 건설공사가 중단될 위기에 빠졌습니다.
피해 확산으로 여론이 나빠지자 화물연대는 정부와 운송업체에 교섭재개를 제의했습니다.
⊙정호희(운송하역노조 사무처장): 핵심 당사자들이 직접 머리를 맞대고 논의를 해야 된다는 것이고요.
그 논의과정에서의 상호 양보는 얼마든지 있을 수 있는 일이다...
⊙기자: 하지만 정부와 운송업체는 먼저 파업을 풀 것을 요구하며 사실상 협상재개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정부는 피해확산을 막기 위해 비화물연대 소속 컨테이너차량 500대를 긴급투입하는 등 비상수송대책을 강화했습니다.
이와 함께 강제로 업무복귀를 명령할 수 있는 제도와 운전자의 자격 취소처분을 내릴 수 있는 제도의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운송업체가 내놓은 업무복귀 시한은 내일 오전 8시.
이때까지 화물연대가 업무복귀를 하지 않을 경우 정부의 강경대응책이 내일 총리주재 관계장관회의에서 보다 구체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뉴스 김대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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