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Talk] 에어버스 “2035년까지 ‘수소 비행기’ 상용화 목표”
입력 2020.09.23 (10:54)
수정 2020.09.2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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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의 항공기 제작회사인 에어버스가 2035년까지 배기가스 없는 수소 전기 상용기를 운항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21일, 에어버스는 이 같은 계획을 실행할 수소 동력 항공기 3개 기종의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익숙한 여객기 형태의 터보팬 엔진 항공기는 최대 승객 200명을 태우고 거리 3천700㎞ 이상 비행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프로펠러 기반의 터보프롭 엔진 항공기는 1,800km 정도의 단거리 위주 여객기로 최대 100명이 탑승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날개가 항공기 본체와 합쳐진 브이(V)자 형태의 비행기는 넓게 디자인한 동체에 좌석 200석을 배치하고도 수소 연료 저장을 위한 공간을 넉넉히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21일, 에어버스는 이 같은 계획을 실행할 수소 동력 항공기 3개 기종의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익숙한 여객기 형태의 터보팬 엔진 항공기는 최대 승객 200명을 태우고 거리 3천700㎞ 이상 비행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프로펠러 기반의 터보프롭 엔진 항공기는 1,800km 정도의 단거리 위주 여객기로 최대 100명이 탑승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날개가 항공기 본체와 합쳐진 브이(V)자 형태의 비행기는 넓게 디자인한 동체에 좌석 200석을 배치하고도 수소 연료 저장을 위한 공간을 넉넉히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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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구촌 Talk] 에어버스 “2035년까지 ‘수소 비행기’ 상용화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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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09-23 10:54:40
- 수정2020-09-23 11:00:10

유럽의 항공기 제작회사인 에어버스가 2035년까지 배기가스 없는 수소 전기 상용기를 운항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21일, 에어버스는 이 같은 계획을 실행할 수소 동력 항공기 3개 기종의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익숙한 여객기 형태의 터보팬 엔진 항공기는 최대 승객 200명을 태우고 거리 3천700㎞ 이상 비행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프로펠러 기반의 터보프롭 엔진 항공기는 1,800km 정도의 단거리 위주 여객기로 최대 100명이 탑승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날개가 항공기 본체와 합쳐진 브이(V)자 형태의 비행기는 넓게 디자인한 동체에 좌석 200석을 배치하고도 수소 연료 저장을 위한 공간을 넉넉히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21일, 에어버스는 이 같은 계획을 실행할 수소 동력 항공기 3개 기종의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익숙한 여객기 형태의 터보팬 엔진 항공기는 최대 승객 200명을 태우고 거리 3천700㎞ 이상 비행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프로펠러 기반의 터보프롭 엔진 항공기는 1,800km 정도의 단거리 위주 여객기로 최대 100명이 탑승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날개가 항공기 본체와 합쳐진 브이(V)자 형태의 비행기는 넓게 디자인한 동체에 좌석 200석을 배치하고도 수소 연료 저장을 위한 공간을 넉넉히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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