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갑질 손님의 폭언에 시달리는 종업원들
입력 2020.12.09 (09:51)
수정 2020.12.09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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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코로나19 때문에 서비스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손님들 폭언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의 한 슈퍼.
물건값을 계산한 손님이 갑자기 비말 방지용 투명 시트를 잡아당기며 큰소리로 항의합니다.
[남자 손님 : "이것이 걸리적거려서 참을 수가 없어!"]
[슈퍼 운영회사 사장 : "놀라서 멍하니 서 있어요. 손님들도 모두 놀라서 얼어붙어 있죠."]
'마스크가 없으니 종업원이 갖고 있는 마스크를 달라' '다른 손님이 맨손으로 만진 채소를 살 수 없다.'
이 슈퍼에서 진상 손님들이 쏟아낸 또 다른 불평들입니다.
손님들의 안하무인 같은 갑질 행사에 서비스 업계 일하는 사람들의 스트레스 지수가 최고치에 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행위는 코로나19 때문에 쌓인 불만을 자기보다 약자라고 생각되는 직원들에게 푸는 것이라고 분석합니다.
'손님은 왕'이 아니라 서로가 동등한 존재라는 인식이 어느 때보다 필요할 때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서비스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손님들 폭언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의 한 슈퍼.
물건값을 계산한 손님이 갑자기 비말 방지용 투명 시트를 잡아당기며 큰소리로 항의합니다.
[남자 손님 : "이것이 걸리적거려서 참을 수가 없어!"]
[슈퍼 운영회사 사장 : "놀라서 멍하니 서 있어요. 손님들도 모두 놀라서 얼어붙어 있죠."]
'마스크가 없으니 종업원이 갖고 있는 마스크를 달라' '다른 손님이 맨손으로 만진 채소를 살 수 없다.'
이 슈퍼에서 진상 손님들이 쏟아낸 또 다른 불평들입니다.
손님들의 안하무인 같은 갑질 행사에 서비스 업계 일하는 사람들의 스트레스 지수가 최고치에 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행위는 코로나19 때문에 쌓인 불만을 자기보다 약자라고 생각되는 직원들에게 푸는 것이라고 분석합니다.
'손님은 왕'이 아니라 서로가 동등한 존재라는 인식이 어느 때보다 필요할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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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갑질 손님의 폭언에 시달리는 종업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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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12-09 09:51:13
- 수정2020-12-09 09:58:34
[앵커]
코로나19 때문에 서비스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손님들 폭언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의 한 슈퍼.
물건값을 계산한 손님이 갑자기 비말 방지용 투명 시트를 잡아당기며 큰소리로 항의합니다.
[남자 손님 : "이것이 걸리적거려서 참을 수가 없어!"]
[슈퍼 운영회사 사장 : "놀라서 멍하니 서 있어요. 손님들도 모두 놀라서 얼어붙어 있죠."]
'마스크가 없으니 종업원이 갖고 있는 마스크를 달라' '다른 손님이 맨손으로 만진 채소를 살 수 없다.'
이 슈퍼에서 진상 손님들이 쏟아낸 또 다른 불평들입니다.
손님들의 안하무인 같은 갑질 행사에 서비스 업계 일하는 사람들의 스트레스 지수가 최고치에 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행위는 코로나19 때문에 쌓인 불만을 자기보다 약자라고 생각되는 직원들에게 푸는 것이라고 분석합니다.
'손님은 왕'이 아니라 서로가 동등한 존재라는 인식이 어느 때보다 필요할 때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서비스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손님들 폭언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의 한 슈퍼.
물건값을 계산한 손님이 갑자기 비말 방지용 투명 시트를 잡아당기며 큰소리로 항의합니다.
[남자 손님 : "이것이 걸리적거려서 참을 수가 없어!"]
[슈퍼 운영회사 사장 : "놀라서 멍하니 서 있어요. 손님들도 모두 놀라서 얼어붙어 있죠."]
'마스크가 없으니 종업원이 갖고 있는 마스크를 달라' '다른 손님이 맨손으로 만진 채소를 살 수 없다.'
이 슈퍼에서 진상 손님들이 쏟아낸 또 다른 불평들입니다.
손님들의 안하무인 같은 갑질 행사에 서비스 업계 일하는 사람들의 스트레스 지수가 최고치에 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행위는 코로나19 때문에 쌓인 불만을 자기보다 약자라고 생각되는 직원들에게 푸는 것이라고 분석합니다.
'손님은 왕'이 아니라 서로가 동등한 존재라는 인식이 어느 때보다 필요할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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