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K] 초등돌봄 운영 주체 ‘학교인가 지자체인가’
입력 2021.02.02 (19:37)
수정 2021.02.02 (2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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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지난해 8월 교육청 소관인 초등 돌봄 교실을 자치단체에서 운영하도록 하는 '온종일 돌봄 특별법'이 국회에 발의 됐고, 최근 정부가 지자체-학교 협력형 모델 계획안을 발표했습니다.
정부가 내놓은 모델인 학교돌봄터는 학교가 교실을 제공하고 자치단체가 돌봄운영을 맡게 되는데, 돌봄전담사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갈등의 배경은 무엇인지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
지난해 8월 교육청 소관인 초등 돌봄 교실을 자치단체에서 운영하도록 하는 '온종일 돌봄 특별법'이 국회에 발의 됐고, 최근 정부가 지자체-학교 협력형 모델 계획안을 발표했습니다.
정부가 내놓은 모델인 학교돌봄터는 학교가 교실을 제공하고 자치단체가 돌봄운영을 맡게 되는데, 돌봄전담사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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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슈K] 초등돌봄 운영 주체 ‘학교인가 지자체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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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2-02 19:37:55
- 수정2021-02-02 21:22:34
[앵커]
지난해 8월 교육청 소관인 초등 돌봄 교실을 자치단체에서 운영하도록 하는 '온종일 돌봄 특별법'이 국회에 발의 됐고, 최근 정부가 지자체-학교 협력형 모델 계획안을 발표했습니다.
정부가 내놓은 모델인 학교돌봄터는 학교가 교실을 제공하고 자치단체가 돌봄운영을 맡게 되는데, 돌봄전담사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갈등의 배경은 무엇인지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
지난해 8월 교육청 소관인 초등 돌봄 교실을 자치단체에서 운영하도록 하는 '온종일 돌봄 특별법'이 국회에 발의 됐고, 최근 정부가 지자체-학교 협력형 모델 계획안을 발표했습니다.
정부가 내놓은 모델인 학교돌봄터는 학교가 교실을 제공하고 자치단체가 돌봄운영을 맡게 되는데, 돌봄전담사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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