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염포산터널 무료화 ‘불가’ 입장 밝혀
입력 2021.08.10 (23:21)
수정 2021.08.10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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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 염포산터널 무료화 요구에 대해 울산시가 불가 입장을 밝혔습니다.
울산시는 김미형 울산시의원이 제안한 염포산터널 무료화와 관련해 "민간 운영사의 동의가 있어야 하고 예산 부담과 통행량 증가 등의 문제가 발생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민간 사업자로부터 관리, 운영권을 인수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인수 비용이 3천억 원이 넘는 데다 인수 이후 매년 70여억 원의 유지관리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적절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울산시는 김미형 울산시의원이 제안한 염포산터널 무료화와 관련해 "민간 운영사의 동의가 있어야 하고 예산 부담과 통행량 증가 등의 문제가 발생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민간 사업자로부터 관리, 운영권을 인수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인수 비용이 3천억 원이 넘는 데다 인수 이후 매년 70여억 원의 유지관리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적절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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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산시, 염포산터널 무료화 ‘불가’ 입장 밝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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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8-10 23:21:36
- 수정2021-08-10 23:34:45
동구 염포산터널 무료화 요구에 대해 울산시가 불가 입장을 밝혔습니다.
울산시는 김미형 울산시의원이 제안한 염포산터널 무료화와 관련해 "민간 운영사의 동의가 있어야 하고 예산 부담과 통행량 증가 등의 문제가 발생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민간 사업자로부터 관리, 운영권을 인수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인수 비용이 3천억 원이 넘는 데다 인수 이후 매년 70여억 원의 유지관리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적절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울산시는 김미형 울산시의원이 제안한 염포산터널 무료화와 관련해 "민간 운영사의 동의가 있어야 하고 예산 부담과 통행량 증가 등의 문제가 발생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민간 사업자로부터 관리, 운영권을 인수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인수 비용이 3천억 원이 넘는 데다 인수 이후 매년 70여억 원의 유지관리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적절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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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이슬 기자 eslee3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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