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 ‘나드리콜’ 서비스 개선

입력 2021.12.15 (19:42) 수정 2021.12.15 (19: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통약자 콜택시인 나드리콜의 수요에 비해 차량이 크게 부족해 이용자들의 불편이 잇따르고 있다는 KBS 보도와 관련해 대구시설공단이 개선책을 마련했습니다.

대구시설공단은 10년 만에 관제 시스템을 교체하고 일반 장애인과 휠체어 이용고객을 구분해 몸이 불편한 휠체어 이용 고객에 특장차량을 우선 배차하기로 했습니다.

또 지도상이 아닌 실제 이동거리를 계산해 고객에게 근거리 차량을 배차하고, 배차 후에도 휴대폰 문자로 실시간 차량 위치와 도착 예상시간을 알려주도록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구시설공단, ‘나드리콜’ 서비스 개선
    • 입력 2021-12-15 19:42:22
    • 수정2021-12-15 19:53:45
    뉴스7(대구)
교통약자 콜택시인 나드리콜의 수요에 비해 차량이 크게 부족해 이용자들의 불편이 잇따르고 있다는 KBS 보도와 관련해 대구시설공단이 개선책을 마련했습니다.

대구시설공단은 10년 만에 관제 시스템을 교체하고 일반 장애인과 휠체어 이용고객을 구분해 몸이 불편한 휠체어 이용 고객에 특장차량을 우선 배차하기로 했습니다.

또 지도상이 아닌 실제 이동거리를 계산해 고객에게 근거리 차량을 배차하고, 배차 후에도 휴대폰 문자로 실시간 차량 위치와 도착 예상시간을 알려주도록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대구-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