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층인터뷰] 오영수, 한국 최초 골든글로브 연기상
입력 2022.01.10 (23:51)
수정 2022.01.11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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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오징어게임의 참가번호 1번 오일남, ‘깐부 할아버지’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원로배우 오영수 씨가 한국 배우로는 최초로 미국 골든글로브 TV 부문 남우조연상을 받았습니다.
비영어권 작품에 배타적이었던 골든글로브의 문턱을 넘어선 결과인데요.
강유정 강남대 글로벌문화학부 교수와 그 의미, 짚어봅니다.
미국 영화 시상식의 양대 산맥으로 꼽혀왔던 골든글로브, 올해는 조금 다른 모습으로 열렸는데요.
오영수 배우의 수상을 비롯해 이번 골든글로브, 어떻게 보셨습니까?
[앵커]
골든글로브 연기상에서 상을 받은 것뿐만 아니라 후보에 오른 것 자체도 처음이죠.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배우의 어떤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보십니까?
[앵커]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지만 수상은 불발됐죠. 좀 아쉬운 결과인데요.
과거 영화 기생충과 미나리가 골든글로브 외국어 영화상에만 이름을 올렸던 것처럼 이번에도 '1인치의 장벽'을 뛰어넘지 못했다고 봐야 할까요?
[앵커]
그런가하면 올해 골든글로브 시상식, 관중도, 중계도 없이 조촐하게 치러졌죠.
왜 이런 전례없는 시상식이 된 겁니까?
[앵커]
폐쇄성, 또 인종차별 등의 논란 속에서 골든글로브가 오영수 배우를 통해, 쇄신의 메시지를 전달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교수님께선 어떻게 해석하십니까?
[앵커]
오영수 배우는 오늘, 수상 소감으로 “이제 세계 속의 우리가 아닌, 우리 속의 세계”라고도 언급했죠.
세계가 주목하는 K-콘텐츠만의 힘, 어떤 겁니까?
오징어게임의 참가번호 1번 오일남, ‘깐부 할아버지’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원로배우 오영수 씨가 한국 배우로는 최초로 미국 골든글로브 TV 부문 남우조연상을 받았습니다.
비영어권 작품에 배타적이었던 골든글로브의 문턱을 넘어선 결과인데요.
강유정 강남대 글로벌문화학부 교수와 그 의미, 짚어봅니다.
미국 영화 시상식의 양대 산맥으로 꼽혀왔던 골든글로브, 올해는 조금 다른 모습으로 열렸는데요.
오영수 배우의 수상을 비롯해 이번 골든글로브, 어떻게 보셨습니까?
[앵커]
골든글로브 연기상에서 상을 받은 것뿐만 아니라 후보에 오른 것 자체도 처음이죠.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배우의 어떤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보십니까?
[앵커]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지만 수상은 불발됐죠. 좀 아쉬운 결과인데요.
과거 영화 기생충과 미나리가 골든글로브 외국어 영화상에만 이름을 올렸던 것처럼 이번에도 '1인치의 장벽'을 뛰어넘지 못했다고 봐야 할까요?
[앵커]
그런가하면 올해 골든글로브 시상식, 관중도, 중계도 없이 조촐하게 치러졌죠.
왜 이런 전례없는 시상식이 된 겁니까?
[앵커]
폐쇄성, 또 인종차별 등의 논란 속에서 골든글로브가 오영수 배우를 통해, 쇄신의 메시지를 전달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교수님께선 어떻게 해석하십니까?
[앵커]
오영수 배우는 오늘, 수상 소감으로 “이제 세계 속의 우리가 아닌, 우리 속의 세계”라고도 언급했죠.
세계가 주목하는 K-콘텐츠만의 힘, 어떤 겁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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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오징어게임의 참가번호 1번 오일남, ‘깐부 할아버지’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원로배우 오영수 씨가 한국 배우로는 최초로 미국 골든글로브 TV 부문 남우조연상을 받았습니다.
비영어권 작품에 배타적이었던 골든글로브의 문턱을 넘어선 결과인데요.
강유정 강남대 글로벌문화학부 교수와 그 의미, 짚어봅니다.
미국 영화 시상식의 양대 산맥으로 꼽혀왔던 골든글로브, 올해는 조금 다른 모습으로 열렸는데요.
오영수 배우의 수상을 비롯해 이번 골든글로브, 어떻게 보셨습니까?
[앵커]
골든글로브 연기상에서 상을 받은 것뿐만 아니라 후보에 오른 것 자체도 처음이죠.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배우의 어떤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보십니까?
[앵커]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지만 수상은 불발됐죠. 좀 아쉬운 결과인데요.
과거 영화 기생충과 미나리가 골든글로브 외국어 영화상에만 이름을 올렸던 것처럼 이번에도 '1인치의 장벽'을 뛰어넘지 못했다고 봐야 할까요?
[앵커]
그런가하면 올해 골든글로브 시상식, 관중도, 중계도 없이 조촐하게 치러졌죠.
왜 이런 전례없는 시상식이 된 겁니까?
[앵커]
폐쇄성, 또 인종차별 등의 논란 속에서 골든글로브가 오영수 배우를 통해, 쇄신의 메시지를 전달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교수님께선 어떻게 해석하십니까?
[앵커]
오영수 배우는 오늘, 수상 소감으로 “이제 세계 속의 우리가 아닌, 우리 속의 세계”라고도 언급했죠.
세계가 주목하는 K-콘텐츠만의 힘, 어떤 겁니까?
오징어게임의 참가번호 1번 오일남, ‘깐부 할아버지’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원로배우 오영수 씨가 한국 배우로는 최초로 미국 골든글로브 TV 부문 남우조연상을 받았습니다.
비영어권 작품에 배타적이었던 골든글로브의 문턱을 넘어선 결과인데요.
강유정 강남대 글로벌문화학부 교수와 그 의미, 짚어봅니다.
미국 영화 시상식의 양대 산맥으로 꼽혀왔던 골든글로브, 올해는 조금 다른 모습으로 열렸는데요.
오영수 배우의 수상을 비롯해 이번 골든글로브, 어떻게 보셨습니까?
[앵커]
골든글로브 연기상에서 상을 받은 것뿐만 아니라 후보에 오른 것 자체도 처음이죠.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배우의 어떤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보십니까?
[앵커]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지만 수상은 불발됐죠. 좀 아쉬운 결과인데요.
과거 영화 기생충과 미나리가 골든글로브 외국어 영화상에만 이름을 올렸던 것처럼 이번에도 '1인치의 장벽'을 뛰어넘지 못했다고 봐야 할까요?
[앵커]
그런가하면 올해 골든글로브 시상식, 관중도, 중계도 없이 조촐하게 치러졌죠.
왜 이런 전례없는 시상식이 된 겁니까?
[앵커]
폐쇄성, 또 인종차별 등의 논란 속에서 골든글로브가 오영수 배우를 통해, 쇄신의 메시지를 전달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교수님께선 어떻게 해석하십니까?
[앵커]
오영수 배우는 오늘, 수상 소감으로 “이제 세계 속의 우리가 아닌, 우리 속의 세계”라고도 언급했죠.
세계가 주목하는 K-콘텐츠만의 힘, 어떤 겁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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