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선 개통 후 이용객 44%↑…증편 운행 등 협의
입력 2022.02.22 (07:55)
수정 2022.02.22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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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선 전 구간 개통 후 전체 이용객이 하루 평균 5만 9천4백여 명에서 8만 5천4백 명으로, 44%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간대별 이용객은 출퇴근 시간보다 평일 낮 시간대 이용객이 많았으며, 이는 전철을 이용한 관광객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전철 내 혼잡도는 출퇴근 시간대에는 4~40%로 높지 않지만, 그 외 시간대는 혼잡도가 60~90%로 나타나, 울산시가 배차 간격 단축, 증편 운행 등을 철도공사와 협의할 예정입니다.
시간대별 이용객은 출퇴근 시간보다 평일 낮 시간대 이용객이 많았으며, 이는 전철을 이용한 관광객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전철 내 혼잡도는 출퇴근 시간대에는 4~40%로 높지 않지만, 그 외 시간대는 혼잡도가 60~90%로 나타나, 울산시가 배차 간격 단축, 증편 운행 등을 철도공사와 협의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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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해선 개통 후 이용객 44%↑…증편 운행 등 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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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02-22 07:55:17
- 수정2022-02-22 08:17:51
동해선 전 구간 개통 후 전체 이용객이 하루 평균 5만 9천4백여 명에서 8만 5천4백 명으로, 44%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간대별 이용객은 출퇴근 시간보다 평일 낮 시간대 이용객이 많았으며, 이는 전철을 이용한 관광객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전철 내 혼잡도는 출퇴근 시간대에는 4~40%로 높지 않지만, 그 외 시간대는 혼잡도가 60~90%로 나타나, 울산시가 배차 간격 단축, 증편 운행 등을 철도공사와 협의할 예정입니다.
시간대별 이용객은 출퇴근 시간보다 평일 낮 시간대 이용객이 많았으며, 이는 전철을 이용한 관광객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전철 내 혼잡도는 출퇴근 시간대에는 4~40%로 높지 않지만, 그 외 시간대는 혼잡도가 60~90%로 나타나, 울산시가 배차 간격 단축, 증편 운행 등을 철도공사와 협의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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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예슬 기자 yes365@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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