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물지 않는 세월호 상처…학교 안전교육 강화
입력 2022.04.18 (10:17)
수정 2022.04.18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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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이렇게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마음 못지 않게 사고를 되풀이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교육 현장에선 학생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각종 사고로부터 지켜주기 위해 안전 교육도 강화했습니다.
네트워크 소식, 대구방송총국 김도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안전을 주제로 한 초등학교 수업시간.
강당과 계단, 복도 등 교내 장소별로 위험 요소가 뭔지 발표해보고, 모둠별로 공간에 어울리는 안전 수칙을 논의해 그림을 그리거나, 배지를 만드는 등 저마다의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안현서/남덕초등학교 6학년 : "저는 복도에서 뛰다가 미끄러져서 넘어지는 사례를 적었습니다. 물이 있는 걸 확인하면 바로 치우려고 노력해야 되고."]
교육 당국은 이번 한 주를 안전, 추모 주간으로 지정하고 안전 교육을 대폭 늘렸습니다.
[김혜주/대구 남덕초등학교 교장 : "직접 체험하고 활동하면서 안전의 중요성을 느끼게 하고, 학생들이 직접 활동한 결과물을 서로 공유하면서 안전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도록…."]
일상 속 체험형 안전 교육도 강화되는 추세입니다.
초등학교 빈 교실을 활용해 안전교실을 조성하고, 지진 체험과 심폐소생술 등 안전 수칙을 틈날 때마다 배워 몸에 익히도록 하겠다는 겁니다.
[김선희/대구 성지초등학교 교장 : "안전교육은 일회성으로 해서 될 건 아니고, 여러 가지 체험 기회가 있다면 많은 훈련을 통해서 몸으로 익혀서, 체득할 수 있도록."]
다시는 같은 비극을 반복하지 않기 위한 유일한 해답, 안전 제일의 길을 교육 현장에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도훈입니다.
촬영기자:한규석
이렇게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마음 못지 않게 사고를 되풀이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교육 현장에선 학생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각종 사고로부터 지켜주기 위해 안전 교육도 강화했습니다.
네트워크 소식, 대구방송총국 김도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안전을 주제로 한 초등학교 수업시간.
강당과 계단, 복도 등 교내 장소별로 위험 요소가 뭔지 발표해보고, 모둠별로 공간에 어울리는 안전 수칙을 논의해 그림을 그리거나, 배지를 만드는 등 저마다의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안현서/남덕초등학교 6학년 : "저는 복도에서 뛰다가 미끄러져서 넘어지는 사례를 적었습니다. 물이 있는 걸 확인하면 바로 치우려고 노력해야 되고."]
교육 당국은 이번 한 주를 안전, 추모 주간으로 지정하고 안전 교육을 대폭 늘렸습니다.
[김혜주/대구 남덕초등학교 교장 : "직접 체험하고 활동하면서 안전의 중요성을 느끼게 하고, 학생들이 직접 활동한 결과물을 서로 공유하면서 안전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도록…."]
일상 속 체험형 안전 교육도 강화되는 추세입니다.
초등학교 빈 교실을 활용해 안전교실을 조성하고, 지진 체험과 심폐소생술 등 안전 수칙을 틈날 때마다 배워 몸에 익히도록 하겠다는 겁니다.
[김선희/대구 성지초등학교 교장 : "안전교육은 일회성으로 해서 될 건 아니고, 여러 가지 체험 기회가 있다면 많은 훈련을 통해서 몸으로 익혀서, 체득할 수 있도록."]
다시는 같은 비극을 반복하지 않기 위한 유일한 해답, 안전 제일의 길을 교육 현장에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도훈입니다.
촬영기자:한규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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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2-04-18 10:5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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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마음 못지 않게 사고를 되풀이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교육 현장에선 학생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각종 사고로부터 지켜주기 위해 안전 교육도 강화했습니다.
네트워크 소식, 대구방송총국 김도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안전을 주제로 한 초등학교 수업시간.
강당과 계단, 복도 등 교내 장소별로 위험 요소가 뭔지 발표해보고, 모둠별로 공간에 어울리는 안전 수칙을 논의해 그림을 그리거나, 배지를 만드는 등 저마다의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안현서/남덕초등학교 6학년 : "저는 복도에서 뛰다가 미끄러져서 넘어지는 사례를 적었습니다. 물이 있는 걸 확인하면 바로 치우려고 노력해야 되고."]
교육 당국은 이번 한 주를 안전, 추모 주간으로 지정하고 안전 교육을 대폭 늘렸습니다.
[김혜주/대구 남덕초등학교 교장 : "직접 체험하고 활동하면서 안전의 중요성을 느끼게 하고, 학생들이 직접 활동한 결과물을 서로 공유하면서 안전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도록…."]
일상 속 체험형 안전 교육도 강화되는 추세입니다.
초등학교 빈 교실을 활용해 안전교실을 조성하고, 지진 체험과 심폐소생술 등 안전 수칙을 틈날 때마다 배워 몸에 익히도록 하겠다는 겁니다.
[김선희/대구 성지초등학교 교장 : "안전교육은 일회성으로 해서 될 건 아니고, 여러 가지 체험 기회가 있다면 많은 훈련을 통해서 몸으로 익혀서, 체득할 수 있도록."]
다시는 같은 비극을 반복하지 않기 위한 유일한 해답, 안전 제일의 길을 교육 현장에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도훈입니다.
촬영기자:한규석
이렇게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마음 못지 않게 사고를 되풀이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교육 현장에선 학생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각종 사고로부터 지켜주기 위해 안전 교육도 강화했습니다.
네트워크 소식, 대구방송총국 김도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안전을 주제로 한 초등학교 수업시간.
강당과 계단, 복도 등 교내 장소별로 위험 요소가 뭔지 발표해보고, 모둠별로 공간에 어울리는 안전 수칙을 논의해 그림을 그리거나, 배지를 만드는 등 저마다의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안현서/남덕초등학교 6학년 : "저는 복도에서 뛰다가 미끄러져서 넘어지는 사례를 적었습니다. 물이 있는 걸 확인하면 바로 치우려고 노력해야 되고."]
교육 당국은 이번 한 주를 안전, 추모 주간으로 지정하고 안전 교육을 대폭 늘렸습니다.
[김혜주/대구 남덕초등학교 교장 : "직접 체험하고 활동하면서 안전의 중요성을 느끼게 하고, 학생들이 직접 활동한 결과물을 서로 공유하면서 안전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도록…."]
일상 속 체험형 안전 교육도 강화되는 추세입니다.
초등학교 빈 교실을 활용해 안전교실을 조성하고, 지진 체험과 심폐소생술 등 안전 수칙을 틈날 때마다 배워 몸에 익히도록 하겠다는 겁니다.
[김선희/대구 성지초등학교 교장 : "안전교육은 일회성으로 해서 될 건 아니고, 여러 가지 체험 기회가 있다면 많은 훈련을 통해서 몸으로 익혀서, 체득할 수 있도록."]
다시는 같은 비극을 반복하지 않기 위한 유일한 해답, 안전 제일의 길을 교육 현장에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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촬영기자:한규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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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훈 기자 kinch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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