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세계 최대 규모 컨테이너 선박 건조
입력 2022.06.27 (12:46)
수정 2022.06.27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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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국영 선박 그룹 산하 '후동 중화'가 자체 제작한 초대형 컨테이너선입니다.
총 길이 400m, 갑판 면적 2,4000㎡로 축구장 3개 반 만한 크기입니다.
지금까지 건조된 컨테이너 선박 가운데 가장 큽니다.
미국 선급협회의 등급 분류를 거쳐 극동지역과 유럽 간 노선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천쥔/중국 선박 그룹 후동 중화 총경리 : "2만 2천 개의 컨테이너를 실을 수 있는 기존 컨테이너선과 비교해 길이와 너비는 같지만, 적재량이 10% 이상 늘어나 컨테이너 2만 4천 개를 실을 수 있습니다."]
물을 동력으로 이용하는 첨단 기술 덕분에 많은 적재량에도 불구하고 고속 운항하면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습니다.
그 결과 연료유를 사용하는 2만 3천 개 급 컨테이너선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하루 평균 38톤이나 감소시켰습니다.
후동 중화는 현재 이 컨테이너 선박 9척을 수주해 6척을 건조 중이며, 이 가운데 3척은 연내에 인도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총 길이 400m, 갑판 면적 2,4000㎡로 축구장 3개 반 만한 크기입니다.
지금까지 건조된 컨테이너 선박 가운데 가장 큽니다.
미국 선급협회의 등급 분류를 거쳐 극동지역과 유럽 간 노선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천쥔/중국 선박 그룹 후동 중화 총경리 : "2만 2천 개의 컨테이너를 실을 수 있는 기존 컨테이너선과 비교해 길이와 너비는 같지만, 적재량이 10% 이상 늘어나 컨테이너 2만 4천 개를 실을 수 있습니다."]
물을 동력으로 이용하는 첨단 기술 덕분에 많은 적재량에도 불구하고 고속 운항하면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습니다.
그 결과 연료유를 사용하는 2만 3천 개 급 컨테이너선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하루 평균 38톤이나 감소시켰습니다.
후동 중화는 현재 이 컨테이너 선박 9척을 수주해 6척을 건조 중이며, 이 가운데 3척은 연내에 인도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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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세계 최대 규모 컨테이너 선박 건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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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06-27 12:46:52
- 수정2022-06-27 12:52:55
중국 국영 선박 그룹 산하 '후동 중화'가 자체 제작한 초대형 컨테이너선입니다.
총 길이 400m, 갑판 면적 2,4000㎡로 축구장 3개 반 만한 크기입니다.
지금까지 건조된 컨테이너 선박 가운데 가장 큽니다.
미국 선급협회의 등급 분류를 거쳐 극동지역과 유럽 간 노선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천쥔/중국 선박 그룹 후동 중화 총경리 : "2만 2천 개의 컨테이너를 실을 수 있는 기존 컨테이너선과 비교해 길이와 너비는 같지만, 적재량이 10% 이상 늘어나 컨테이너 2만 4천 개를 실을 수 있습니다."]
물을 동력으로 이용하는 첨단 기술 덕분에 많은 적재량에도 불구하고 고속 운항하면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습니다.
그 결과 연료유를 사용하는 2만 3천 개 급 컨테이너선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하루 평균 38톤이나 감소시켰습니다.
후동 중화는 현재 이 컨테이너 선박 9척을 수주해 6척을 건조 중이며, 이 가운데 3척은 연내에 인도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총 길이 400m, 갑판 면적 2,4000㎡로 축구장 3개 반 만한 크기입니다.
지금까지 건조된 컨테이너 선박 가운데 가장 큽니다.
미국 선급협회의 등급 분류를 거쳐 극동지역과 유럽 간 노선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천쥔/중국 선박 그룹 후동 중화 총경리 : "2만 2천 개의 컨테이너를 실을 수 있는 기존 컨테이너선과 비교해 길이와 너비는 같지만, 적재량이 10% 이상 늘어나 컨테이너 2만 4천 개를 실을 수 있습니다."]
물을 동력으로 이용하는 첨단 기술 덕분에 많은 적재량에도 불구하고 고속 운항하면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습니다.
그 결과 연료유를 사용하는 2만 3천 개 급 컨테이너선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하루 평균 38톤이나 감소시켰습니다.
후동 중화는 현재 이 컨테이너 선박 9척을 수주해 6척을 건조 중이며, 이 가운데 3척은 연내에 인도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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