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 차체, 충돌에는 약하고 압력에는 강해
입력 2022.11.25 (09:49)
수정 2022.11.25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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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두 대가 정면으로 충돌하고 뒤따라 오던 차량이 앞차를 추돌하면서 차량 석 대가 엉키는 사고 상황을 가정한 안전성 테스트입니다.
시속 50km에 불과했지만 정면충돌한 자동차 보닛이 종잇장처럼 구겨졌습니다.
강한 충격은 탑승자들에게 그대로 전달됩니다.
차량 측면 사고는 더 위험해 보입니다.
사고 차량이 차로를 이탈해 2차 사고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그리고 차 문을 통해 전달되는 충격은 탑승자들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차량들은 충돌에는 약하지만 상당한 무게를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7톤의 트럭이 옆 차량을 덮쳤지만 자동차 윗부분만 찌그러졌을 뿐 탑승자들은 전원 안전했습니다.
[멍셴밍/중국 자동차기술연구센터 책임자 : "실험하는 이유는 자동차 내구 강도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내구 강도는 안전과 관련이 깊습니다."]
이틀간 열린 자동차 안전대회에서는 중국 도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고려해 신소재 적용 차량의 안전성을 테스트했고 차량 구조와 탑승자 안전성 등 종합적인 평가도 이뤄졌습니다.
시속 50km에 불과했지만 정면충돌한 자동차 보닛이 종잇장처럼 구겨졌습니다.
강한 충격은 탑승자들에게 그대로 전달됩니다.
차량 측면 사고는 더 위험해 보입니다.
사고 차량이 차로를 이탈해 2차 사고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그리고 차 문을 통해 전달되는 충격은 탑승자들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차량들은 충돌에는 약하지만 상당한 무게를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7톤의 트럭이 옆 차량을 덮쳤지만 자동차 윗부분만 찌그러졌을 뿐 탑승자들은 전원 안전했습니다.
[멍셴밍/중국 자동차기술연구센터 책임자 : "실험하는 이유는 자동차 내구 강도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내구 강도는 안전과 관련이 깊습니다."]
이틀간 열린 자동차 안전대회에서는 중국 도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고려해 신소재 적용 차량의 안전성을 테스트했고 차량 구조와 탑승자 안전성 등 종합적인 평가도 이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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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자동차 차체, 충돌에는 약하고 압력에는 강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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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11-25 09:49:35
- 수정2022-11-25 09:58:16
차량 두 대가 정면으로 충돌하고 뒤따라 오던 차량이 앞차를 추돌하면서 차량 석 대가 엉키는 사고 상황을 가정한 안전성 테스트입니다.
시속 50km에 불과했지만 정면충돌한 자동차 보닛이 종잇장처럼 구겨졌습니다.
강한 충격은 탑승자들에게 그대로 전달됩니다.
차량 측면 사고는 더 위험해 보입니다.
사고 차량이 차로를 이탈해 2차 사고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그리고 차 문을 통해 전달되는 충격은 탑승자들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차량들은 충돌에는 약하지만 상당한 무게를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7톤의 트럭이 옆 차량을 덮쳤지만 자동차 윗부분만 찌그러졌을 뿐 탑승자들은 전원 안전했습니다.
[멍셴밍/중국 자동차기술연구센터 책임자 : "실험하는 이유는 자동차 내구 강도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내구 강도는 안전과 관련이 깊습니다."]
이틀간 열린 자동차 안전대회에서는 중국 도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고려해 신소재 적용 차량의 안전성을 테스트했고 차량 구조와 탑승자 안전성 등 종합적인 평가도 이뤄졌습니다.
시속 50km에 불과했지만 정면충돌한 자동차 보닛이 종잇장처럼 구겨졌습니다.
강한 충격은 탑승자들에게 그대로 전달됩니다.
차량 측면 사고는 더 위험해 보입니다.
사고 차량이 차로를 이탈해 2차 사고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그리고 차 문을 통해 전달되는 충격은 탑승자들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차량들은 충돌에는 약하지만 상당한 무게를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7톤의 트럭이 옆 차량을 덮쳤지만 자동차 윗부분만 찌그러졌을 뿐 탑승자들은 전원 안전했습니다.
[멍셴밍/중국 자동차기술연구센터 책임자 : "실험하는 이유는 자동차 내구 강도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내구 강도는 안전과 관련이 깊습니다."]
이틀간 열린 자동차 안전대회에서는 중국 도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고려해 신소재 적용 차량의 안전성을 테스트했고 차량 구조와 탑승자 안전성 등 종합적인 평가도 이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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