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넷플릭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서 여전히 1위
입력 2022.11.29 (06:56)
수정 2022.11.2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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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시장에서 '넷플릭스'가 여전히 독보적 입지를 가진 걸로 나타났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작년 12월부터 올 4월까지 국내 OTT 플랫폼 다섯 곳의 시청시간 등을 조사한 결괍니다.
발표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다섯 개 플랫폼 중 가장 높은 44%의 시청시간 점유율을 기록했고 '웨이브'와 '티빙', '왓챠'와 '디즈니플러스'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연구원 측은 OTT 서비스의 점유율엔 각 플랫폼이 자체 제작하는 일명 '오리지널 콘텐츠'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분석했는데요, 넷플릭스는 지난해 선보인 '오징어 게임'을 비롯해 올해는 소년범죄를 다룬 '소년심판'과 실화를 토대로 한 '수리남' 등 여러 오리지널 콘텐츠가 화제를 모았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작년 12월부터 올 4월까지 국내 OTT 플랫폼 다섯 곳의 시청시간 등을 조사한 결괍니다.
발표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다섯 개 플랫폼 중 가장 높은 44%의 시청시간 점유율을 기록했고 '웨이브'와 '티빙', '왓챠'와 '디즈니플러스'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연구원 측은 OTT 서비스의 점유율엔 각 플랫폼이 자체 제작하는 일명 '오리지널 콘텐츠'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분석했는데요, 넷플릭스는 지난해 선보인 '오징어 게임'을 비롯해 올해는 소년범죄를 다룬 '소년심판'과 실화를 토대로 한 '수리남' 등 여러 오리지널 콘텐츠가 화제를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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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광장] 넷플릭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서 여전히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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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11-29 06:56:45
- 수정2022-11-29 07:00:49
![](/data/news/title_image/newsmp4/newsplaza_p1/2022/11/29/270_5611967.jpg)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시장에서 '넷플릭스'가 여전히 독보적 입지를 가진 걸로 나타났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작년 12월부터 올 4월까지 국내 OTT 플랫폼 다섯 곳의 시청시간 등을 조사한 결괍니다.
발표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다섯 개 플랫폼 중 가장 높은 44%의 시청시간 점유율을 기록했고 '웨이브'와 '티빙', '왓챠'와 '디즈니플러스'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연구원 측은 OTT 서비스의 점유율엔 각 플랫폼이 자체 제작하는 일명 '오리지널 콘텐츠'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분석했는데요, 넷플릭스는 지난해 선보인 '오징어 게임'을 비롯해 올해는 소년범죄를 다룬 '소년심판'과 실화를 토대로 한 '수리남' 등 여러 오리지널 콘텐츠가 화제를 모았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작년 12월부터 올 4월까지 국내 OTT 플랫폼 다섯 곳의 시청시간 등을 조사한 결괍니다.
발표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다섯 개 플랫폼 중 가장 높은 44%의 시청시간 점유율을 기록했고 '웨이브'와 '티빙', '왓챠'와 '디즈니플러스'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연구원 측은 OTT 서비스의 점유율엔 각 플랫폼이 자체 제작하는 일명 '오리지널 콘텐츠'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분석했는데요, 넷플릭스는 지난해 선보인 '오징어 게임'을 비롯해 올해는 소년범죄를 다룬 '소년심판'과 실화를 토대로 한 '수리남' 등 여러 오리지널 콘텐츠가 화제를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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