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살해 장면 또 공개

입력 2004.06.13 (21:31)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지난달 이라크에서 납치된 미국인의 살해장면에 이어 이번에는 사우디에서 납치된 미국인의 살해장면이 인터넷에 공개되는 등 미국인들을 겨냥한 납치 살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바그다드에서 금철영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아라비아의 알 카에다라는 단체가 인터넷 웹사이트에 공개한 화면입니다.
살해된 사람은 로버트 제이콥이라는 유대계 미국인으로 스파이 혐의가 있는 다국적기업 직원이라고 단체는 주장했습니다.
이와 함께 폴 존슨이라는 또 다른 미국인 사진과 록히드마틴사 소속의 명함도 공개됐습니다.
이에 앞서 어제는 미국인 스크룩스 씨가 리야드 소재 자신의 집 앞에서 괴한들의 총격을 받고 숨졌습니다.
지난 한 주 동안 벌써 세번째 서방 외국인 피살사건입니다.
⊙목격자: 내가 본 행동은 이슬람 정신에 따른 게 아니라 범죄였습니다.
⊙기자: 이라크에서도 터키와 이집트 인질의 모습을 담은 화면이 공개됐습니다.
테이프를 공개한 단체는 미군을 위해 일하는 외국 회사들은 당장 이라크를 떠나라고 요구했습니다.
자살폭탄 테러도 계속돼 오늘도 이라크 경찰 등 12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런 가운데 바그다드에서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이라크 고위 관리가 암살되고 키르쿠크에서는 쿠르드계 종교 지도자가 피살되는 등 정정불안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바그다드에서 KBS뉴스 금철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국인 살해 장면 또 공개
    • 입력 2004-06-13 21:07:37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지난달 이라크에서 납치된 미국인의 살해장면에 이어 이번에는 사우디에서 납치된 미국인의 살해장면이 인터넷에 공개되는 등 미국인들을 겨냥한 납치 살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바그다드에서 금철영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아라비아의 알 카에다라는 단체가 인터넷 웹사이트에 공개한 화면입니다. 살해된 사람은 로버트 제이콥이라는 유대계 미국인으로 스파이 혐의가 있는 다국적기업 직원이라고 단체는 주장했습니다. 이와 함께 폴 존슨이라는 또 다른 미국인 사진과 록히드마틴사 소속의 명함도 공개됐습니다. 이에 앞서 어제는 미국인 스크룩스 씨가 리야드 소재 자신의 집 앞에서 괴한들의 총격을 받고 숨졌습니다. 지난 한 주 동안 벌써 세번째 서방 외국인 피살사건입니다. ⊙목격자: 내가 본 행동은 이슬람 정신에 따른 게 아니라 범죄였습니다. ⊙기자: 이라크에서도 터키와 이집트 인질의 모습을 담은 화면이 공개됐습니다. 테이프를 공개한 단체는 미군을 위해 일하는 외국 회사들은 당장 이라크를 떠나라고 요구했습니다. 자살폭탄 테러도 계속돼 오늘도 이라크 경찰 등 12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런 가운데 바그다드에서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이라크 고위 관리가 암살되고 키르쿠크에서는 쿠르드계 종교 지도자가 피살되는 등 정정불안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바그다드에서 KBS뉴스 금철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