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에 설치하면 피해 더 큰데 ‘속수무책’
입력 2023.02.05 (07:02)
수정 2023.02.05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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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로 반쯤 타다 만 전기차입니다.
소방관 30여 명이 출동해, 두 시간 여 만에 겨우 불길을 잡았습니다.
최근 이 같은 전기차 화재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간 전기차 화재를 보면 2020년 11건에서 지난해엔 44건으로 해마다 2배씩 증가했습니다.
장소별로는 어떨까요? 일반도로에서 전기차 화재가 가장 자주 발생했습니다.
두 번째로 많은 곳이 바로 주차장입니다.
특히 지하에 있는 주차장은 밀폐되고 소방차 진입도 어렵습니다.
전기차 화재는 진압에 물이 많이 필요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데 지하 주차장에서는 더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지하주차장에 충전소를 만들려면 피난 계단을 갖추거나 방화 셔터를 설치해야 한다고 권고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의무 사항이 아닙니다.
그래서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한 안전기준을 서둘러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소방관 30여 명이 출동해, 두 시간 여 만에 겨우 불길을 잡았습니다.
최근 이 같은 전기차 화재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간 전기차 화재를 보면 2020년 11건에서 지난해엔 44건으로 해마다 2배씩 증가했습니다.
장소별로는 어떨까요? 일반도로에서 전기차 화재가 가장 자주 발생했습니다.
두 번째로 많은 곳이 바로 주차장입니다.
특히 지하에 있는 주차장은 밀폐되고 소방차 진입도 어렵습니다.
전기차 화재는 진압에 물이 많이 필요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데 지하 주차장에서는 더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지하주차장에 충전소를 만들려면 피난 계단을 갖추거나 방화 셔터를 설치해야 한다고 권고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의무 사항이 아닙니다.
그래서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한 안전기준을 서둘러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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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하에 설치하면 피해 더 큰데 ‘속수무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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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2-05 07:02:44
- 수정2023-02-05 07:19:08
화재로 반쯤 타다 만 전기차입니다.
소방관 30여 명이 출동해, 두 시간 여 만에 겨우 불길을 잡았습니다.
최근 이 같은 전기차 화재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간 전기차 화재를 보면 2020년 11건에서 지난해엔 44건으로 해마다 2배씩 증가했습니다.
장소별로는 어떨까요? 일반도로에서 전기차 화재가 가장 자주 발생했습니다.
두 번째로 많은 곳이 바로 주차장입니다.
특히 지하에 있는 주차장은 밀폐되고 소방차 진입도 어렵습니다.
전기차 화재는 진압에 물이 많이 필요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데 지하 주차장에서는 더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지하주차장에 충전소를 만들려면 피난 계단을 갖추거나 방화 셔터를 설치해야 한다고 권고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의무 사항이 아닙니다.
그래서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한 안전기준을 서둘러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소방관 30여 명이 출동해, 두 시간 여 만에 겨우 불길을 잡았습니다.
최근 이 같은 전기차 화재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간 전기차 화재를 보면 2020년 11건에서 지난해엔 44건으로 해마다 2배씩 증가했습니다.
장소별로는 어떨까요? 일반도로에서 전기차 화재가 가장 자주 발생했습니다.
두 번째로 많은 곳이 바로 주차장입니다.
특히 지하에 있는 주차장은 밀폐되고 소방차 진입도 어렵습니다.
전기차 화재는 진압에 물이 많이 필요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데 지하 주차장에서는 더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지하주차장에 충전소를 만들려면 피난 계단을 갖추거나 방화 셔터를 설치해야 한다고 권고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의무 사항이 아닙니다.
그래서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한 안전기준을 서둘러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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