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소비자 상담 ‘유사투자자문’ 최다…주의
입력 2023.02.21 (20:21)
수정 2023.02.21 (2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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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북도 자료를 보면, 지난해 전북에서 소비자 상담 만 5천여 건이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품목별로는 '유사 투자 자문'과 '의류, 섬유', '이동전화 서비스'가 많았고, 주요 상담 이유는 계약과 품질·사후 관리로 조사됐습니다.
판매 방법별로는 국제 온라인 거래와 방문 판매가 한 해 전보다 늘어난 것으로 집계돼 주의가 필요합니다.
품목별로는 '유사 투자 자문'과 '의류, 섬유', '이동전화 서비스'가 많았고, 주요 상담 이유는 계약과 품질·사후 관리로 조사됐습니다.
판매 방법별로는 국제 온라인 거래와 방문 판매가 한 해 전보다 늘어난 것으로 집계돼 주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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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소비자 상담 ‘유사투자자문’ 최다…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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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2-21 20:21:24
- 수정2023-02-21 20:33:48
전라북도 자료를 보면, 지난해 전북에서 소비자 상담 만 5천여 건이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품목별로는 '유사 투자 자문'과 '의류, 섬유', '이동전화 서비스'가 많았고, 주요 상담 이유는 계약과 품질·사후 관리로 조사됐습니다.
판매 방법별로는 국제 온라인 거래와 방문 판매가 한 해 전보다 늘어난 것으로 집계돼 주의가 필요합니다.
품목별로는 '유사 투자 자문'과 '의류, 섬유', '이동전화 서비스'가 많았고, 주요 상담 이유는 계약과 품질·사후 관리로 조사됐습니다.
판매 방법별로는 국제 온라인 거래와 방문 판매가 한 해 전보다 늘어난 것으로 집계돼 주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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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윤덕 기자 duc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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