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슈 키워드] “일본 놀러 온 한국인, 싸구려 음식만 먹어”…우익의 궤변

입력 2023.04.24 (06:48) 수정 2023.04.24 (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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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두 번째는 '싸구려 음식'.

일본의 우익 매체들은 유독 한국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물론 선의의 관심은 아닙니다.

이번엔 또 한국인 관광객들을 두고 이상한 꼬투리를 잡아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습니다.

"일본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들은 편의점 도시락과 햄버거 등 값싼 음식을 주로 먹고 간다", 한 일본매체가 이렇게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에선 해외여행 경험이 없다는 게 부끄러운 일로 여겨지는데, '돈이 덜 드는 일본 여행이라도 해 보자'는 속셈으로 오는 것"이라는 자의적인 해석을 내놨습니다.

사실상 한국인을 비하하는 내용입니다.

이 매체는 지난 2월에도 "한국은 예나 지금이나 겉만 번지르르하고 속은 빈 외화내빈의 나라", "한국 젊은이들은 컵라면으로 저녁을 때우면서 가짜 명품 손목시계를 찬 사진을 찍는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네, 제발 남의 나라 걱정 말고 자신들이나 좀 돌아보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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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23-04-24 06:48:43
    • 수정2023-04-24 08:1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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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두 번째는 '싸구려 음식'.

일본의 우익 매체들은 유독 한국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물론 선의의 관심은 아닙니다.

이번엔 또 한국인 관광객들을 두고 이상한 꼬투리를 잡아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습니다.

"일본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들은 편의점 도시락과 햄버거 등 값싼 음식을 주로 먹고 간다", 한 일본매체가 이렇게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에선 해외여행 경험이 없다는 게 부끄러운 일로 여겨지는데, '돈이 덜 드는 일본 여행이라도 해 보자'는 속셈으로 오는 것"이라는 자의적인 해석을 내놨습니다.

사실상 한국인을 비하하는 내용입니다.

이 매체는 지난 2월에도 "한국은 예나 지금이나 겉만 번지르르하고 속은 빈 외화내빈의 나라", "한국 젊은이들은 컵라면으로 저녁을 때우면서 가짜 명품 손목시계를 찬 사진을 찍는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네, 제발 남의 나라 걱정 말고 자신들이나 좀 돌아보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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