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음식점 처음”…별점 테러·가게 상호 공개했다 ‘역풍’ [잇슈 키워드]
입력 2023.06.20 (07:39)
수정 2023.06.20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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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슈키워드 시간입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보쌈'.
인터넷에 배달 음식점 업주로부터 폭언을 들었다는 사연이 올라왔는데요.
오히려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배달앱에서 보쌈을 주문했다는 이 손님은, 주문한 메뉴가 아닌 것을 확인하고 곧장 가게에 연락을 했다는데, 업주는 신경을 못 썼다며 다음번 주문 시 서비스를 준다고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손님은 자신이 잘못한 게 아니니 환불을 요구했고, 실랑이 끝에 돈을 돌려받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일단락되는가 싶었지만, 진짜 다툼은 이 손님이 작성한 별점에서 시작됐습니다.
별점 1점을 줬기 때문인데요.
이후 업주에게 전화가 와 입에 담지 못할 폭언을 들었다고 합니다.
사연이 전해지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손님의 행동을 더 크게 꾸짖는 쪽이 많았습니다.
사람이 실수할 수도 있고 환불도 받았는데, 별점 테러에 가게 상호명까지 인터넷에 공개하는 건 옳은 일이냐며 쓴소리를 날렸는데요.
실제로 배달앱 자영업자들은 별점이 낮으면 매출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무리한 요구도 참고 들어줄 때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보쌈'.
인터넷에 배달 음식점 업주로부터 폭언을 들었다는 사연이 올라왔는데요.
오히려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배달앱에서 보쌈을 주문했다는 이 손님은, 주문한 메뉴가 아닌 것을 확인하고 곧장 가게에 연락을 했다는데, 업주는 신경을 못 썼다며 다음번 주문 시 서비스를 준다고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손님은 자신이 잘못한 게 아니니 환불을 요구했고, 실랑이 끝에 돈을 돌려받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일단락되는가 싶었지만, 진짜 다툼은 이 손님이 작성한 별점에서 시작됐습니다.
별점 1점을 줬기 때문인데요.
이후 업주에게 전화가 와 입에 담지 못할 폭언을 들었다고 합니다.
사연이 전해지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손님의 행동을 더 크게 꾸짖는 쪽이 많았습니다.
사람이 실수할 수도 있고 환불도 받았는데, 별점 테러에 가게 상호명까지 인터넷에 공개하는 건 옳은 일이냐며 쓴소리를 날렸는데요.
실제로 배달앱 자영업자들은 별점이 낮으면 매출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무리한 요구도 참고 들어줄 때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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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음식점 처음”…별점 테러·가게 상호 공개했다 ‘역풍’ [잇슈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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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6-20 07:39:17
- 수정2023-06-20 08:29:56
잇슈키워드 시간입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보쌈'.
인터넷에 배달 음식점 업주로부터 폭언을 들었다는 사연이 올라왔는데요.
오히려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배달앱에서 보쌈을 주문했다는 이 손님은, 주문한 메뉴가 아닌 것을 확인하고 곧장 가게에 연락을 했다는데, 업주는 신경을 못 썼다며 다음번 주문 시 서비스를 준다고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손님은 자신이 잘못한 게 아니니 환불을 요구했고, 실랑이 끝에 돈을 돌려받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일단락되는가 싶었지만, 진짜 다툼은 이 손님이 작성한 별점에서 시작됐습니다.
별점 1점을 줬기 때문인데요.
이후 업주에게 전화가 와 입에 담지 못할 폭언을 들었다고 합니다.
사연이 전해지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손님의 행동을 더 크게 꾸짖는 쪽이 많았습니다.
사람이 실수할 수도 있고 환불도 받았는데, 별점 테러에 가게 상호명까지 인터넷에 공개하는 건 옳은 일이냐며 쓴소리를 날렸는데요.
실제로 배달앱 자영업자들은 별점이 낮으면 매출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무리한 요구도 참고 들어줄 때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보쌈'.
인터넷에 배달 음식점 업주로부터 폭언을 들었다는 사연이 올라왔는데요.
오히려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배달앱에서 보쌈을 주문했다는 이 손님은, 주문한 메뉴가 아닌 것을 확인하고 곧장 가게에 연락을 했다는데, 업주는 신경을 못 썼다며 다음번 주문 시 서비스를 준다고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손님은 자신이 잘못한 게 아니니 환불을 요구했고, 실랑이 끝에 돈을 돌려받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일단락되는가 싶었지만, 진짜 다툼은 이 손님이 작성한 별점에서 시작됐습니다.
별점 1점을 줬기 때문인데요.
이후 업주에게 전화가 와 입에 담지 못할 폭언을 들었다고 합니다.
사연이 전해지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손님의 행동을 더 크게 꾸짖는 쪽이 많았습니다.
사람이 실수할 수도 있고 환불도 받았는데, 별점 테러에 가게 상호명까지 인터넷에 공개하는 건 옳은 일이냐며 쓴소리를 날렸는데요.
실제로 배달앱 자영업자들은 별점이 낮으면 매출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무리한 요구도 참고 들어줄 때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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