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골칫거리 폐공유자전거 재활용
입력 2023.08.18 (12:48)
수정 2023.08.18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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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중국에서는 연간 300만 대가 넘는 폐공유자전거가 생겨나는데 분해를 통한 재활용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리포트]
지역마다 폐공유자전거 재활용 사업이 적극적으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타이어의 재활용인데요.
구이저우성의 한 시골 학교는 공유 자전거 폐타이어로 만든 우레탄으로 운동장 바닥을 정비했습니다.
[왕여우양/리슈핑촌 초등학교 교장 : "과거 흙으로 된 운동장에서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다치는 일이 많았는데 (우레탄 바닥의) 새 운동장은 매우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쓰촨성의 한 재활용 센터에서는 하루 평균 3천 대 정도의 공유 자전거를 분해하는데 재활용률이 99%에 달합니다.
소재에 따라 분류된 금속들을 녹여서 새 부품을 만듭니다.
관리 문제로 한때 골칫거리였던 폐공유자전거가 지속적인 고민과 노력을 통해 생산에서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점차 선순환 구조를 이뤄가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중국에서는 연간 300만 대가 넘는 폐공유자전거가 생겨나는데 분해를 통한 재활용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리포트]
지역마다 폐공유자전거 재활용 사업이 적극적으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타이어의 재활용인데요.
구이저우성의 한 시골 학교는 공유 자전거 폐타이어로 만든 우레탄으로 운동장 바닥을 정비했습니다.
[왕여우양/리슈핑촌 초등학교 교장 : "과거 흙으로 된 운동장에서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다치는 일이 많았는데 (우레탄 바닥의) 새 운동장은 매우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쓰촨성의 한 재활용 센터에서는 하루 평균 3천 대 정도의 공유 자전거를 분해하는데 재활용률이 99%에 달합니다.
소재에 따라 분류된 금속들을 녹여서 새 부품을 만듭니다.
관리 문제로 한때 골칫거리였던 폐공유자전거가 지속적인 고민과 노력을 통해 생산에서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점차 선순환 구조를 이뤄가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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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골칫거리 폐공유자전거 재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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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8-18 12:48:06
- 수정2023-08-18 12:5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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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는 연간 300만 대가 넘는 폐공유자전거가 생겨나는데 분해를 통한 재활용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리포트]
지역마다 폐공유자전거 재활용 사업이 적극적으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타이어의 재활용인데요.
구이저우성의 한 시골 학교는 공유 자전거 폐타이어로 만든 우레탄으로 운동장 바닥을 정비했습니다.
[왕여우양/리슈핑촌 초등학교 교장 : "과거 흙으로 된 운동장에서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다치는 일이 많았는데 (우레탄 바닥의) 새 운동장은 매우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쓰촨성의 한 재활용 센터에서는 하루 평균 3천 대 정도의 공유 자전거를 분해하는데 재활용률이 99%에 달합니다.
소재에 따라 분류된 금속들을 녹여서 새 부품을 만듭니다.
관리 문제로 한때 골칫거리였던 폐공유자전거가 지속적인 고민과 노력을 통해 생산에서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점차 선순환 구조를 이뤄가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중국에서는 연간 300만 대가 넘는 폐공유자전거가 생겨나는데 분해를 통한 재활용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리포트]
지역마다 폐공유자전거 재활용 사업이 적극적으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타이어의 재활용인데요.
구이저우성의 한 시골 학교는 공유 자전거 폐타이어로 만든 우레탄으로 운동장 바닥을 정비했습니다.
[왕여우양/리슈핑촌 초등학교 교장 : "과거 흙으로 된 운동장에서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다치는 일이 많았는데 (우레탄 바닥의) 새 운동장은 매우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쓰촨성의 한 재활용 센터에서는 하루 평균 3천 대 정도의 공유 자전거를 분해하는데 재활용률이 99%에 달합니다.
소재에 따라 분류된 금속들을 녹여서 새 부품을 만듭니다.
관리 문제로 한때 골칫거리였던 폐공유자전거가 지속적인 고민과 노력을 통해 생산에서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점차 선순환 구조를 이뤄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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