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공자 탄생일 대규모 행사 外 2건

입력 2005.09.28 (22:08)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중국에서 공자가 부활하고 있습니다.

오늘 공자탄신일을 맞아 관련 문화행사가 이례적으로 생중계됐습니다.

권재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공자 탄생 2556주년을 맞아 공자의 고향인 산둥성 취푸시에서 공자문화제가 열렸습니다.

중국은 예전에도 공자 탄생 기념행사를 하긴 했지만 이번처럼 대규모로 치른 적은 없습니다.

국영방송 CCTV도 제례의식을 4시간동안 생중계하는 등 중국에서 공자에대한 인식이 "봉건주의자에서 위대한 전통 사상가"로 바뀌고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이라크의 아부 그라이브 수용소에서 이라크 포로 학대 혐의로 기소된 미군 린디 잉글랜드 일병에게 징역 3년형과 불명예 제대가 선고됐습니다.

미 텍사스에 열린 군사법정에서 잉글랜드 일병은 자신을 행동을 사과하면서 남자 친구인 찰스 그레이너 상병을 사랑하고 신뢰했기 때문에 그같은 행위를 저질렀다고 말했습니다.

휴대전화가 살려준 사나이.

영국에 있는 한 보석상 점원이 무장강도의 총탄을 맞고도 양복 윗 주머니에 들어 있던 한국산 휴대전화 덕분에 목숨을 구했습니다.

영국언론들은 휴대전화가 총알을 막아내 사람의 목숨을 구했다며 100만분의 1의 기적이라고 보도했습니다.

KBS 뉴스 권재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공자 탄생일 대규모 행사 外 2건
    • 입력 2005-09-28 21:37:3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멘트> 중국에서 공자가 부활하고 있습니다. 오늘 공자탄신일을 맞아 관련 문화행사가 이례적으로 생중계됐습니다. 권재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공자 탄생 2556주년을 맞아 공자의 고향인 산둥성 취푸시에서 공자문화제가 열렸습니다. 중국은 예전에도 공자 탄생 기념행사를 하긴 했지만 이번처럼 대규모로 치른 적은 없습니다. 국영방송 CCTV도 제례의식을 4시간동안 생중계하는 등 중국에서 공자에대한 인식이 "봉건주의자에서 위대한 전통 사상가"로 바뀌고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이라크의 아부 그라이브 수용소에서 이라크 포로 학대 혐의로 기소된 미군 린디 잉글랜드 일병에게 징역 3년형과 불명예 제대가 선고됐습니다. 미 텍사스에 열린 군사법정에서 잉글랜드 일병은 자신을 행동을 사과하면서 남자 친구인 찰스 그레이너 상병을 사랑하고 신뢰했기 때문에 그같은 행위를 저질렀다고 말했습니다. 휴대전화가 살려준 사나이. 영국에 있는 한 보석상 점원이 무장강도의 총탄을 맞고도 양복 윗 주머니에 들어 있던 한국산 휴대전화 덕분에 목숨을 구했습니다. 영국언론들은 휴대전화가 총알을 막아내 사람의 목숨을 구했다며 100만분의 1의 기적이라고 보도했습니다. KBS 뉴스 권재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