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베를린 야간열차의 귀환
입력 2023.12.21 (12:52)
수정 2023.12.21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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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4년 사라졌던 프랑스 파리와 독일 베를린을 잇는 야간 열차.
9년이 넘는 세월이 흐른 뒤 다시 파리 기차역에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밤을 새워 달리는 이 열차는 내년부터 두 도시 사이를 매일 오가게 됩니다.
야간 열차를 경험한 승객들의 반응은 만족스러워 보입니다.
[구르당/승객 : "친구들과 침대칸에 탔는데, 밤 동안 함께 카드놀이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비행기였다면 불가능했겠죠."]
밤 열차의 낭만을 즐기며 29.9유로, 우리 돈 4만 원부터 가능한 저렴한 비용으로 친환경 교통 수단을 이용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본느/프랑스 교통부 장관 : "야간 열차는 유럽의 친환경 프로젝트로 프랑스 그리고 독일, 오스트리아 등에서도 노선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유럽에서 그간 야간열차는 저가 항공사들과 고속 열차와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많은 노선이 중단됐었는데요.
비행기나 자동차보다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대 19배 줄일 수 있다는 친환경적 이유로 프랑스와 유럽 국가들은 적극적으로 야간 열차 노선을 확대하며 기차 여행 활성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9년이 넘는 세월이 흐른 뒤 다시 파리 기차역에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밤을 새워 달리는 이 열차는 내년부터 두 도시 사이를 매일 오가게 됩니다.
야간 열차를 경험한 승객들의 반응은 만족스러워 보입니다.
[구르당/승객 : "친구들과 침대칸에 탔는데, 밤 동안 함께 카드놀이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비행기였다면 불가능했겠죠."]
밤 열차의 낭만을 즐기며 29.9유로, 우리 돈 4만 원부터 가능한 저렴한 비용으로 친환경 교통 수단을 이용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본느/프랑스 교통부 장관 : "야간 열차는 유럽의 친환경 프로젝트로 프랑스 그리고 독일, 오스트리아 등에서도 노선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유럽에서 그간 야간열차는 저가 항공사들과 고속 열차와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많은 노선이 중단됐었는데요.
비행기나 자동차보다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대 19배 줄일 수 있다는 친환경적 이유로 프랑스와 유럽 국가들은 적극적으로 야간 열차 노선을 확대하며 기차 여행 활성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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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리-베를린 야간열차의 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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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12-21 12:52:29
- 수정2023-12-21 12:59:11
지난 2014년 사라졌던 프랑스 파리와 독일 베를린을 잇는 야간 열차.
9년이 넘는 세월이 흐른 뒤 다시 파리 기차역에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밤을 새워 달리는 이 열차는 내년부터 두 도시 사이를 매일 오가게 됩니다.
야간 열차를 경험한 승객들의 반응은 만족스러워 보입니다.
[구르당/승객 : "친구들과 침대칸에 탔는데, 밤 동안 함께 카드놀이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비행기였다면 불가능했겠죠."]
밤 열차의 낭만을 즐기며 29.9유로, 우리 돈 4만 원부터 가능한 저렴한 비용으로 친환경 교통 수단을 이용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본느/프랑스 교통부 장관 : "야간 열차는 유럽의 친환경 프로젝트로 프랑스 그리고 독일, 오스트리아 등에서도 노선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유럽에서 그간 야간열차는 저가 항공사들과 고속 열차와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많은 노선이 중단됐었는데요.
비행기나 자동차보다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대 19배 줄일 수 있다는 친환경적 이유로 프랑스와 유럽 국가들은 적극적으로 야간 열차 노선을 확대하며 기차 여행 활성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9년이 넘는 세월이 흐른 뒤 다시 파리 기차역에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밤을 새워 달리는 이 열차는 내년부터 두 도시 사이를 매일 오가게 됩니다.
야간 열차를 경험한 승객들의 반응은 만족스러워 보입니다.
[구르당/승객 : "친구들과 침대칸에 탔는데, 밤 동안 함께 카드놀이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비행기였다면 불가능했겠죠."]
밤 열차의 낭만을 즐기며 29.9유로, 우리 돈 4만 원부터 가능한 저렴한 비용으로 친환경 교통 수단을 이용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본느/프랑스 교통부 장관 : "야간 열차는 유럽의 친환경 프로젝트로 프랑스 그리고 독일, 오스트리아 등에서도 노선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유럽에서 그간 야간열차는 저가 항공사들과 고속 열차와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많은 노선이 중단됐었는데요.
비행기나 자동차보다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대 19배 줄일 수 있다는 친환경적 이유로 프랑스와 유럽 국가들은 적극적으로 야간 열차 노선을 확대하며 기차 여행 활성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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