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합시다] 전기차는 바퀴도 따로…전용 타이어 경쟁 후끈
입력 2024.03.20 (18:25)
수정 2024.03.20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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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타이어 회사들이 기술력을 부쩍 쏟는 상품이 있습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입니다.
'전기차는 타이어도 따로 쓰는 건가?' 궁금해하는 분 많으실 텐데, 왜 그래야 하는 건지 알아보겠습니다.
타이어에 전기차는 너무 무거운 존재입니다.
부품 수는 대폭 줄었지만, 대신 배터리가 한가득인 탓입니다.
동급 내연기관차보다 20% 이상, 200kg ~ 500kg 정도 무겁습니다.
타이어가 더 단단해야겠죠.
무게를 잘 견디게 고무 배합을 바꿔야 합니다.
내부 자재도 더 많이 쓰는데, 대표적으로 타이어 골격을 잡는 뼈대 격인 '캡플라이'가 훨씬 두꺼워집니다.
전기차는 엔진이 없어서 조용합니다.
타이어가 더 조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도로와 접촉하며 주행 소음을 낼 수밖에 없는데, 이걸 줄일 흡음재가 더 필요합니다.
종전까지 타이어 회사는 완성차 쪽의 주문에 맞춰 타이어를 별도 제작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은 매년 두 자릿수 급성장이 예상되는 상황.
그러자 국내 타이어 3사가 전기차 전용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2022년 한국타이어가, 최근엔 금호타이어가 출시한 데 이어 넥센타이어도 준비 중입니다.
다 좋은데 소비자 가격은 어떨까요.
내연기관용 타이어보다 30% 이상 비쌉니다.
재질과 구성이 달라서 펑크를 때우는 법도 다르다고 합니다.
소비자에겐 여러모로 부담되지만, 타이어 업계엔 고부가가치 먹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입니다.
'전기차는 타이어도 따로 쓰는 건가?' 궁금해하는 분 많으실 텐데, 왜 그래야 하는 건지 알아보겠습니다.
타이어에 전기차는 너무 무거운 존재입니다.
부품 수는 대폭 줄었지만, 대신 배터리가 한가득인 탓입니다.
동급 내연기관차보다 20% 이상, 200kg ~ 500kg 정도 무겁습니다.
타이어가 더 단단해야겠죠.
무게를 잘 견디게 고무 배합을 바꿔야 합니다.
내부 자재도 더 많이 쓰는데, 대표적으로 타이어 골격을 잡는 뼈대 격인 '캡플라이'가 훨씬 두꺼워집니다.
전기차는 엔진이 없어서 조용합니다.
타이어가 더 조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도로와 접촉하며 주행 소음을 낼 수밖에 없는데, 이걸 줄일 흡음재가 더 필요합니다.
종전까지 타이어 회사는 완성차 쪽의 주문에 맞춰 타이어를 별도 제작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은 매년 두 자릿수 급성장이 예상되는 상황.
그러자 국내 타이어 3사가 전기차 전용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2022년 한국타이어가, 최근엔 금호타이어가 출시한 데 이어 넥센타이어도 준비 중입니다.
다 좋은데 소비자 가격은 어떨까요.
내연기관용 타이어보다 30% 이상 비쌉니다.
재질과 구성이 달라서 펑크를 때우는 법도 다르다고 합니다.
소비자에겐 여러모로 부담되지만, 타이어 업계엔 고부가가치 먹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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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제합시다] 전기차는 바퀴도 따로…전용 타이어 경쟁 후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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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3-20 18:25:34
- 수정2024-03-20 18:32:39
![](/data/news/title_image/newsmp4/news6/2024/03/20/130_7918663.jpg)
요즘 타이어 회사들이 기술력을 부쩍 쏟는 상품이 있습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입니다.
'전기차는 타이어도 따로 쓰는 건가?' 궁금해하는 분 많으실 텐데, 왜 그래야 하는 건지 알아보겠습니다.
타이어에 전기차는 너무 무거운 존재입니다.
부품 수는 대폭 줄었지만, 대신 배터리가 한가득인 탓입니다.
동급 내연기관차보다 20% 이상, 200kg ~ 500kg 정도 무겁습니다.
타이어가 더 단단해야겠죠.
무게를 잘 견디게 고무 배합을 바꿔야 합니다.
내부 자재도 더 많이 쓰는데, 대표적으로 타이어 골격을 잡는 뼈대 격인 '캡플라이'가 훨씬 두꺼워집니다.
전기차는 엔진이 없어서 조용합니다.
타이어가 더 조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도로와 접촉하며 주행 소음을 낼 수밖에 없는데, 이걸 줄일 흡음재가 더 필요합니다.
종전까지 타이어 회사는 완성차 쪽의 주문에 맞춰 타이어를 별도 제작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은 매년 두 자릿수 급성장이 예상되는 상황.
그러자 국내 타이어 3사가 전기차 전용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2022년 한국타이어가, 최근엔 금호타이어가 출시한 데 이어 넥센타이어도 준비 중입니다.
다 좋은데 소비자 가격은 어떨까요.
내연기관용 타이어보다 30% 이상 비쌉니다.
재질과 구성이 달라서 펑크를 때우는 법도 다르다고 합니다.
소비자에겐 여러모로 부담되지만, 타이어 업계엔 고부가가치 먹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입니다.
'전기차는 타이어도 따로 쓰는 건가?' 궁금해하는 분 많으실 텐데, 왜 그래야 하는 건지 알아보겠습니다.
타이어에 전기차는 너무 무거운 존재입니다.
부품 수는 대폭 줄었지만, 대신 배터리가 한가득인 탓입니다.
동급 내연기관차보다 20% 이상, 200kg ~ 500kg 정도 무겁습니다.
타이어가 더 단단해야겠죠.
무게를 잘 견디게 고무 배합을 바꿔야 합니다.
내부 자재도 더 많이 쓰는데, 대표적으로 타이어 골격을 잡는 뼈대 격인 '캡플라이'가 훨씬 두꺼워집니다.
전기차는 엔진이 없어서 조용합니다.
타이어가 더 조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도로와 접촉하며 주행 소음을 낼 수밖에 없는데, 이걸 줄일 흡음재가 더 필요합니다.
종전까지 타이어 회사는 완성차 쪽의 주문에 맞춰 타이어를 별도 제작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은 매년 두 자릿수 급성장이 예상되는 상황.
그러자 국내 타이어 3사가 전기차 전용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2022년 한국타이어가, 최근엔 금호타이어가 출시한 데 이어 넥센타이어도 준비 중입니다.
다 좋은데 소비자 가격은 어떨까요.
내연기관용 타이어보다 30% 이상 비쌉니다.
재질과 구성이 달라서 펑크를 때우는 법도 다르다고 합니다.
소비자에겐 여러모로 부담되지만, 타이어 업계엔 고부가가치 먹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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