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월드]中, AI인간 감염 3명 첫 확인 외 4건

입력 2005.11.18 (10:59) 수정 2005.11.18 (11: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中, AI인간 감염 3명 첫 확인
중국에서 처음으로 3건의 인간 조류 인플루엔자 감염사례가 공식 확인됐습니다. 중국 위생부는 지난 달 병든 닭을 먹은 뒤 폐렴 증세로 숨진 후난성의 12살 소녀 등 2명과 지난 11일 비슷한 증세로 숨진 안후이성의 24살 여성 등 3명이 조류 인플루엔자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렇게 제 2의 사스 파동으로 번질 가능성이 제기되는 상황에서베트남은 내년 초 사람을 대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 예방주사를 임상실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 천황의 장녀 결혼
일본 아키히토 천황의 장녀인 노리노미야 공주가 평민 출신의 도쿄도청 직원 구로다 요시키와 결혼해 평민이 됐습니다.

<녹취>노리노미야 공주: "새롭게 이것 저것을 배워 구로다 집안의 한 사람으로 새 생활에 임하겠습니다"

여성도 천황이 될 수 있도록 논의 중인 황실 전범 개정이 확정되면 공주가 결혼을 해도 왕족 신분을 유지할 수 있게 돼 노리노미야 공주가 결혼과 함께 평민이 된 마지막 공주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멕시코, 몰카로 뇌물 정치인 체포
거액의 뇌물을 받는 정치인의 모습이 몰래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커다라 여행 가방에 가득 쌓인 수백만 달러의 돈 다발을 보며 만족해 하는 표정에 탐욕이 넘쳐납니다. 2년 전 뇌물을 받던 시청 공무원들이 몰래 카메라에 포착돼 형사 처벌을 받기도 했던 멕시코에서는.. 뇌물 유혹을 떨쳐버리 지 못하는 정관계 인사들이 몰카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발표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의 마스코트로 성화와 팬더, 물고기 등 5가지가 선정됐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다섯개 원으로 구성된 올림픽 휘장의 형상과 전통 오행사상 등을 감안해 5가지 마스코트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뤼 키 (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 "마스코트의 사랑스러운 형상은 전세계에 기쁨과 건강, 지혜를 줄 것입니다."

올림픽 마스코트가 선정됨에 따라 중국은 전 세계를 상대로 본격 홍보에 나섰습니다.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은?
크리스마스를 40여일 앞두고.. 전세계 어린이들이 보내온 편지를 받으려고 산타 클로스 할아버지가 독일의 한 우체국을 찾았습니다.

<인터뷰>레온 브레셀: "원격 조정 비행기를 받고 싶어요. 요새와 사랑스러운 고양이 인형도요."
<인터뷰> 지나 커쉬: "바비 인형을 선물로 받고 싶어요. "

1년 내내 꿈 속에서까지 그리던 산타 클로스 할아버지를 본 어린이들.. 마음은 이미 크리스 마스입니다.
클릭 월드 김철우입니다.


<앵커 멘트>
오늘 저희는 2가지 인권과 관련된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멸족위기에 직면한 아프리카의 피그미족과 동남아를 떠도는 탈북자들. 보신 분들은 가슴이 답답하셨을 겁니다. 물론 문제의 배경과 대책 면에서 판이하게 다른 사안이긴 하지만 인권이 최고의 가치가 되고 있는 이 시대에 국제사회가 지혜를 모아야할 과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특파원 현장보고, 세계를 가다. 오늘 순서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클릭월드]中, AI인간 감염 3명 첫 확인 외 4건
    • 입력 2005-11-18 10:55:38
    • 수정2005-11-18 11:18:34
    특파원 현장보고
▼ 中, AI인간 감염 3명 첫 확인 중국에서 처음으로 3건의 인간 조류 인플루엔자 감염사례가 공식 확인됐습니다. 중국 위생부는 지난 달 병든 닭을 먹은 뒤 폐렴 증세로 숨진 후난성의 12살 소녀 등 2명과 지난 11일 비슷한 증세로 숨진 안후이성의 24살 여성 등 3명이 조류 인플루엔자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렇게 제 2의 사스 파동으로 번질 가능성이 제기되는 상황에서베트남은 내년 초 사람을 대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 예방주사를 임상실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 천황의 장녀 결혼 일본 아키히토 천황의 장녀인 노리노미야 공주가 평민 출신의 도쿄도청 직원 구로다 요시키와 결혼해 평민이 됐습니다. <녹취>노리노미야 공주: "새롭게 이것 저것을 배워 구로다 집안의 한 사람으로 새 생활에 임하겠습니다" 여성도 천황이 될 수 있도록 논의 중인 황실 전범 개정이 확정되면 공주가 결혼을 해도 왕족 신분을 유지할 수 있게 돼 노리노미야 공주가 결혼과 함께 평민이 된 마지막 공주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멕시코, 몰카로 뇌물 정치인 체포 거액의 뇌물을 받는 정치인의 모습이 몰래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커다라 여행 가방에 가득 쌓인 수백만 달러의 돈 다발을 보며 만족해 하는 표정에 탐욕이 넘쳐납니다. 2년 전 뇌물을 받던 시청 공무원들이 몰래 카메라에 포착돼 형사 처벌을 받기도 했던 멕시코에서는.. 뇌물 유혹을 떨쳐버리 지 못하는 정관계 인사들이 몰카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발표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의 마스코트로 성화와 팬더, 물고기 등 5가지가 선정됐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다섯개 원으로 구성된 올림픽 휘장의 형상과 전통 오행사상 등을 감안해 5가지 마스코트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뤼 키 (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 "마스코트의 사랑스러운 형상은 전세계에 기쁨과 건강, 지혜를 줄 것입니다." 올림픽 마스코트가 선정됨에 따라 중국은 전 세계를 상대로 본격 홍보에 나섰습니다.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은? 크리스마스를 40여일 앞두고.. 전세계 어린이들이 보내온 편지를 받으려고 산타 클로스 할아버지가 독일의 한 우체국을 찾았습니다. <인터뷰>레온 브레셀: "원격 조정 비행기를 받고 싶어요. 요새와 사랑스러운 고양이 인형도요." <인터뷰> 지나 커쉬: "바비 인형을 선물로 받고 싶어요. " 1년 내내 꿈 속에서까지 그리던 산타 클로스 할아버지를 본 어린이들.. 마음은 이미 크리스 마스입니다. 클릭 월드 김철우입니다. <앵커 멘트> 오늘 저희는 2가지 인권과 관련된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멸족위기에 직면한 아프리카의 피그미족과 동남아를 떠도는 탈북자들. 보신 분들은 가슴이 답답하셨을 겁니다. 물론 문제의 배경과 대책 면에서 판이하게 다른 사안이긴 하지만 인권이 최고의 가치가 되고 있는 이 시대에 국제사회가 지혜를 모아야할 과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특파원 현장보고, 세계를 가다. 오늘 순서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