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입력 2005.11.24 (22:07)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헌법재판소가 행정중심복합도시 특별법에 대한 헌법소원을 7대 2로 각하해 사실상 합헌 결정을 내렸습니다. 정부의 행정도시 이전이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황우석 교수가 연구원 두 명의 난자 제공 사실을 인정하고 모든 겸직에서 물러나 연구에만 전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겸직을 사퇴합니다.”

올해 수능의 가채점 결과 상위권과 중하위권 학생들의 점수 격차가 커져 수능 점수의 영향력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교육부는 휴대 전화 등을 갖고 있다 적발된 35명은 법대로 처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농민단체들이 쌀 비준안의 국회통과에 항의해 전면적인 정권퇴진 운동에 나서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분신 시도가 잇따르고, 시위에 참가했던 한 농민이 뇌출혈로 숨져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올 겨울 평균기온은 예년에 비해 1-2도 가량 높아 덜 춥겠으나 지역적으로 폭설이 자주 내릴 것으로 기상청이 전망했습니다.

일본의 야쿠자와 러시아 마피아, 중국 삼합회 등 대형 범죄 조직들이 국내에 들어와 활동하고 있다고 국정원이 밝혔습니다.

육군의 한 보충대에서 훈련병 8백여명의 자대배치를 번복해 가족들의 거센 항의를 받고 있습니다. 해당부대는 컴퓨터 오류라고 해명했습니다.

연습면허 소지자가 몰던 승용차가 운전미숙으로 편의점으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헤드라인
    • 입력 2005-11-24 20:54:14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헌법재판소가 행정중심복합도시 특별법에 대한 헌법소원을 7대 2로 각하해 사실상 합헌 결정을 내렸습니다. 정부의 행정도시 이전이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황우석 교수가 연구원 두 명의 난자 제공 사실을 인정하고 모든 겸직에서 물러나 연구에만 전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겸직을 사퇴합니다.” 올해 수능의 가채점 결과 상위권과 중하위권 학생들의 점수 격차가 커져 수능 점수의 영향력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교육부는 휴대 전화 등을 갖고 있다 적발된 35명은 법대로 처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농민단체들이 쌀 비준안의 국회통과에 항의해 전면적인 정권퇴진 운동에 나서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분신 시도가 잇따르고, 시위에 참가했던 한 농민이 뇌출혈로 숨져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올 겨울 평균기온은 예년에 비해 1-2도 가량 높아 덜 춥겠으나 지역적으로 폭설이 자주 내릴 것으로 기상청이 전망했습니다. 일본의 야쿠자와 러시아 마피아, 중국 삼합회 등 대형 범죄 조직들이 국내에 들어와 활동하고 있다고 국정원이 밝혔습니다. 육군의 한 보충대에서 훈련병 8백여명의 자대배치를 번복해 가족들의 거센 항의를 받고 있습니다. 해당부대는 컴퓨터 오류라고 해명했습니다. 연습면허 소지자가 몰던 승용차가 운전미숙으로 편의점으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