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외곽에 공영차고지, 환승시설 만들어야”
입력 2024.11.18 (07:44)
수정 2024.11.18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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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만성적인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도심 외곽 5개 지역에 공영 차고지와 환승시설을 만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제주연구원은 버스 차고지가 도심에 있어 출발과 복귀가 도심 중간에서 이루어질 수밖에 없고, 제주시 동 지역과 그 외 지역을 통행하는 대부분의 사람이 승용차를 이용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이 같은 연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주연구원은 해당 안이 적용되면 대중교통 이용률이 늘고, 지역 주민과 방문객에게 더 나은 교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제주연구원은 버스 차고지가 도심에 있어 출발과 복귀가 도심 중간에서 이루어질 수밖에 없고, 제주시 동 지역과 그 외 지역을 통행하는 대부분의 사람이 승용차를 이용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이 같은 연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주연구원은 해당 안이 적용되면 대중교통 이용률이 늘고, 지역 주민과 방문객에게 더 나은 교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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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심 외곽에 공영차고지, 환승시설 만들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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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11-18 07:44:25
- 수정2024-11-18 08:10:45
대중교통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만성적인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도심 외곽 5개 지역에 공영 차고지와 환승시설을 만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제주연구원은 버스 차고지가 도심에 있어 출발과 복귀가 도심 중간에서 이루어질 수밖에 없고, 제주시 동 지역과 그 외 지역을 통행하는 대부분의 사람이 승용차를 이용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이 같은 연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주연구원은 해당 안이 적용되면 대중교통 이용률이 늘고, 지역 주민과 방문객에게 더 나은 교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제주연구원은 버스 차고지가 도심에 있어 출발과 복귀가 도심 중간에서 이루어질 수밖에 없고, 제주시 동 지역과 그 외 지역을 통행하는 대부분의 사람이 승용차를 이용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이 같은 연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주연구원은 해당 안이 적용되면 대중교통 이용률이 늘고, 지역 주민과 방문객에게 더 나은 교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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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준영 기자 mj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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