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라면축제 17만 명 방문…48%는 외지인
입력 2024.11.29 (08:42)
수정 2024.11.29 (09: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달 초 열린 구미 라면축제에 17만여 명이 다녀간 가운데 그 절반인 48%는 외지인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구미시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축제 기간 시내버스와 기차 이용률이 그 전주보다 40% 늘었고, 축제 사흘간 15억 원의 소비가 창출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구미시는 라면 축제가 구미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면서 지속 가능한 축제로 만드는 등 축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구미시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축제 기간 시내버스와 기차 이용률이 그 전주보다 40% 늘었고, 축제 사흘간 15억 원의 소비가 창출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구미시는 라면 축제가 구미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면서 지속 가능한 축제로 만드는 등 축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구미 라면축제 17만 명 방문…48%는 외지인
-
- 입력 2024-11-29 08:42:23
- 수정2024-11-29 09:22:35
이달 초 열린 구미 라면축제에 17만여 명이 다녀간 가운데 그 절반인 48%는 외지인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구미시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축제 기간 시내버스와 기차 이용률이 그 전주보다 40% 늘었고, 축제 사흘간 15억 원의 소비가 창출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구미시는 라면 축제가 구미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면서 지속 가능한 축제로 만드는 등 축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구미시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축제 기간 시내버스와 기차 이용률이 그 전주보다 40% 늘었고, 축제 사흘간 15억 원의 소비가 창출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구미시는 라면 축제가 구미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면서 지속 가능한 축제로 만드는 등 축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
김도훈 기자 kinchy@kbs.co.kr
김도훈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