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점이 ‘유통 황제’ 등극
입력 2005.12.30 (22:12)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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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대형 할인점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유통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할인점은 300개에 육박해 매출에서도 백화점을 갈수록 따돌리고 있습니다. 정윤섭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평일인데도 할인점은 손님들로 가득합니다.
올 하반기 소비심리가 살아나는데다 매서운 추위 때문에 매출이 30 %나 늘면서 지난 2,3년간의 부진을 털어냈습니다.
<인터뷰> 정석원(서울시 신사동): "저희 집하고 가깝게 있고요, 주부들이 물건을 사기 편하고 싸고 또 여러가지 다양하게 고를 수 있고..."
특히 이마트는 올해 총매출액이 8조 천억 원을 넘어서, 유통업계의 공룡이라고 불리던 롯데백화점의 총 매출액 7조 9천억 원을 앞질렀습니다.
<인터뷰> 김대식(이마트 홍보팀 과장): "좀 더 차별화되고 좀 더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한 수준 높은 할인점을 만드는 데 주력했던 한 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 할인점과 백화점의 매출격차만 올해 6조 5천 억 원으로 추정돼, 할인점은 이제 유통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았습니다.
내년에는 기세가 더욱 맹렬합니다 국내에 할인점이 생긴 93년 이후 가장 많은 38개 매장이 한꺼번에 들어서고 매장 300 개 돌파도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위기를 느낀 백화점도 고급화 전략으로 할인점과의 한판 승부를 벌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임형욱(롯데백화점 매니저): "백화점 전체적으로도 고객들의 편의시설이나 상품매장 같은 경우 고급화에 주력했습니다."
그러나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중저가 중심의 실용적인 소비가 예상돼 할인점의 독주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대형 할인점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유통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할인점은 300개에 육박해 매출에서도 백화점을 갈수록 따돌리고 있습니다. 정윤섭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평일인데도 할인점은 손님들로 가득합니다.
올 하반기 소비심리가 살아나는데다 매서운 추위 때문에 매출이 30 %나 늘면서 지난 2,3년간의 부진을 털어냈습니다.
<인터뷰> 정석원(서울시 신사동): "저희 집하고 가깝게 있고요, 주부들이 물건을 사기 편하고 싸고 또 여러가지 다양하게 고를 수 있고..."
특히 이마트는 올해 총매출액이 8조 천억 원을 넘어서, 유통업계의 공룡이라고 불리던 롯데백화점의 총 매출액 7조 9천억 원을 앞질렀습니다.
<인터뷰> 김대식(이마트 홍보팀 과장): "좀 더 차별화되고 좀 더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한 수준 높은 할인점을 만드는 데 주력했던 한 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 할인점과 백화점의 매출격차만 올해 6조 5천 억 원으로 추정돼, 할인점은 이제 유통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았습니다.
내년에는 기세가 더욱 맹렬합니다 국내에 할인점이 생긴 93년 이후 가장 많은 38개 매장이 한꺼번에 들어서고 매장 300 개 돌파도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위기를 느낀 백화점도 고급화 전략으로 할인점과의 한판 승부를 벌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임형욱(롯데백화점 매니저): "백화점 전체적으로도 고객들의 편의시설이나 상품매장 같은 경우 고급화에 주력했습니다."
그러나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중저가 중심의 실용적인 소비가 예상돼 할인점의 독주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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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할인점이 ‘유통 황제’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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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5-12-30 21:29:56
- 수정2018-08-29 15:00:00
![](/newsimage2/200512/20051230/818287.jpg)
<앵커 멘트>
대형 할인점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유통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할인점은 300개에 육박해 매출에서도 백화점을 갈수록 따돌리고 있습니다. 정윤섭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평일인데도 할인점은 손님들로 가득합니다.
올 하반기 소비심리가 살아나는데다 매서운 추위 때문에 매출이 30 %나 늘면서 지난 2,3년간의 부진을 털어냈습니다.
<인터뷰> 정석원(서울시 신사동): "저희 집하고 가깝게 있고요, 주부들이 물건을 사기 편하고 싸고 또 여러가지 다양하게 고를 수 있고..."
특히 이마트는 올해 총매출액이 8조 천억 원을 넘어서, 유통업계의 공룡이라고 불리던 롯데백화점의 총 매출액 7조 9천억 원을 앞질렀습니다.
<인터뷰> 김대식(이마트 홍보팀 과장): "좀 더 차별화되고 좀 더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한 수준 높은 할인점을 만드는 데 주력했던 한 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 할인점과 백화점의 매출격차만 올해 6조 5천 억 원으로 추정돼, 할인점은 이제 유통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았습니다.
내년에는 기세가 더욱 맹렬합니다 국내에 할인점이 생긴 93년 이후 가장 많은 38개 매장이 한꺼번에 들어서고 매장 300 개 돌파도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위기를 느낀 백화점도 고급화 전략으로 할인점과의 한판 승부를 벌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임형욱(롯데백화점 매니저): "백화점 전체적으로도 고객들의 편의시설이나 상품매장 같은 경우 고급화에 주력했습니다."
그러나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중저가 중심의 실용적인 소비가 예상돼 할인점의 독주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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