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걸핏하면 취소…관객만 피해
입력 2006.01.10 (22:09)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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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걸핏하면 공연이 취소되고 환불이나 보상을 못받는 일이 요즘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윤섭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는 유명 가수들의 합동 콘서트가 갑자기 취소되자 항의가 빗발칩니다.
외국인 관람객에는 말할 수 없는 망신입니다.
<인터뷰> 일본인 관람객: "지금 취소돼서 그러는 거죠? 저 오늘 비행기로 돌아가야되거든요."
이 공연장을 찾았던 황모씨 역시 돈을 못 받은 행사실무자들이 철수해버린 것도 모르고 무작정 기다렸다며 황당해 했습니다.
<인터뷰> 황모 씨: "두 시간 줄서서 들어갔는데 자리표도 없고, 아무 안내도 없이 기다리다가 밤 10시나 돼서야 공연이 취소됐어요. 허탈햇죠. "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최근 3년 동안 공연관람과 관련한 피해를 분석한 결과 34.4 % 가 일방적으로 공연이 취소됐고, 27.8 % 가 공연내용 자체가 부실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공연 취소 등으로 소비자가 피해를 입어도 입장료 반환이나 피해보상이 거의 이뤄지지 않는다는 데 있습니다.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은 사업자 잘못으로 공연이 취소되면 입장료와 입장료의 10%를 추가로 환불해주도록 돼 있습니다.
하지만 소보원에 접수된 피해사례 57 건 가운데 보상이 이뤄진 것은 5 건 뿐이었습니다.
<인터뷰> 고광엽(소보원 분쟁조정국 차장): "공연기획사나 예매사이트에서 입장료 환불과 보상 규정이 제대로 돼 있는지 확인해야."
소비자보호원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의 기준을 강화하고 기획사와 예매대행사 등도 표준약관을 마련하도록 재정경제부 등에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걸핏하면 공연이 취소되고 환불이나 보상을 못받는 일이 요즘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윤섭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는 유명 가수들의 합동 콘서트가 갑자기 취소되자 항의가 빗발칩니다.
외국인 관람객에는 말할 수 없는 망신입니다.
<인터뷰> 일본인 관람객: "지금 취소돼서 그러는 거죠? 저 오늘 비행기로 돌아가야되거든요."
이 공연장을 찾았던 황모씨 역시 돈을 못 받은 행사실무자들이 철수해버린 것도 모르고 무작정 기다렸다며 황당해 했습니다.
<인터뷰> 황모 씨: "두 시간 줄서서 들어갔는데 자리표도 없고, 아무 안내도 없이 기다리다가 밤 10시나 돼서야 공연이 취소됐어요. 허탈햇죠. "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최근 3년 동안 공연관람과 관련한 피해를 분석한 결과 34.4 % 가 일방적으로 공연이 취소됐고, 27.8 % 가 공연내용 자체가 부실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공연 취소 등으로 소비자가 피해를 입어도 입장료 반환이나 피해보상이 거의 이뤄지지 않는다는 데 있습니다.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은 사업자 잘못으로 공연이 취소되면 입장료와 입장료의 10%를 추가로 환불해주도록 돼 있습니다.
하지만 소보원에 접수된 피해사례 57 건 가운데 보상이 이뤄진 것은 5 건 뿐이었습니다.
<인터뷰> 고광엽(소보원 분쟁조정국 차장): "공연기획사나 예매사이트에서 입장료 환불과 보상 규정이 제대로 돼 있는지 확인해야."
소비자보호원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의 기준을 강화하고 기획사와 예매대행사 등도 표준약관을 마련하도록 재정경제부 등에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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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연 걸핏하면 취소…관객만 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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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01-10 21:34:54
- 수정2018-08-29 15:00:00
![](/newsimage2/200601/20060110/822836.jpg)
<앵커 멘트>
걸핏하면 공연이 취소되고 환불이나 보상을 못받는 일이 요즘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윤섭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는 유명 가수들의 합동 콘서트가 갑자기 취소되자 항의가 빗발칩니다.
외국인 관람객에는 말할 수 없는 망신입니다.
<인터뷰> 일본인 관람객: "지금 취소돼서 그러는 거죠? 저 오늘 비행기로 돌아가야되거든요."
이 공연장을 찾았던 황모씨 역시 돈을 못 받은 행사실무자들이 철수해버린 것도 모르고 무작정 기다렸다며 황당해 했습니다.
<인터뷰> 황모 씨: "두 시간 줄서서 들어갔는데 자리표도 없고, 아무 안내도 없이 기다리다가 밤 10시나 돼서야 공연이 취소됐어요. 허탈햇죠. "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최근 3년 동안 공연관람과 관련한 피해를 분석한 결과 34.4 % 가 일방적으로 공연이 취소됐고, 27.8 % 가 공연내용 자체가 부실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공연 취소 등으로 소비자가 피해를 입어도 입장료 반환이나 피해보상이 거의 이뤄지지 않는다는 데 있습니다.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은 사업자 잘못으로 공연이 취소되면 입장료와 입장료의 10%를 추가로 환불해주도록 돼 있습니다.
하지만 소보원에 접수된 피해사례 57 건 가운데 보상이 이뤄진 것은 5 건 뿐이었습니다.
<인터뷰> 고광엽(소보원 분쟁조정국 차장): "공연기획사나 예매사이트에서 입장료 환불과 보상 규정이 제대로 돼 있는지 확인해야."
소비자보호원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의 기준을 강화하고 기획사와 예매대행사 등도 표준약관을 마련하도록 재정경제부 등에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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