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릭]박지성 ‘2호골’…맨유, 아스날 제압 外 6건

입력 2006.04.10 (09:21) 수정 2006.04.11 (10:3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휴일 잘 보내셨나요, 윤수영입니다. 뉴스클릭과 함께 이번 한 주도 힘차게 출발해보시죠,

1. 박지성 '2호골',,,맨유, 아스날 제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박지성 선수가 마침내 2호 골을 터뜨렸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빅매치로 꼽히는 아스날과의 경기에서 리그 2호 골을 기록했는데요,

박지성 선수는 왼쪽 미드필더로 선발출전해 팀이 1대0으로 앞서던 후반 33분, 루니의 도움을 받아 오른발 슛으로 쐐기를 박았습니다. 루니와 박지성의 골로 맨체스터는 2대 0으로 승리하며 파죽의 9연승 행진을 이어갔네요,

2. 이승엽 3호 홈런, 3안타 '폭발'

요즘 이름만 들어도 신나는 사람 또 있죠, 바로 이승엽 선수입니다. 어제 주니치 원정경기에서 기다렸던 시즌 3호 홈런을 쏘아올렸습니다.

9회 2사 1, 2루에서 초구를 잡아당겨 3점 홈런을 터뜨리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는데요, 좌완투수에게 때려낸 홈런이어서 좌완 징크스도 한꺼번에 날려버렸다고 합니다.

또 어제 하루 동안 쳐낸 안타만도 3개, 12안타 10타점으로 안타와 타점 모두 두 자리 수를 기록했네요, 요미우리 감독도 이런 이승엽 선수, 6월까지 4번 타자 자리를 보장했다고 하죠.

3. 박태환, 세계수영선수권 또 '은메달'

그런데 깜짝 놀랄 일이 수영에서도 벌어졌습니다. 한국 수영의 대들보죠 박태환 선수가 세계쇼트코스 수영선수권대회에서 또 한 개의 값진 은메달을 보탰는데요,

박 선수는 어제 중국 상하이에서 벌어진 대회 마지막날 남자 1500미터 결승에서 세계랭킹 1위 러시아 선수에 이어 2위로 골인하며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박태환 선수는 이틀전 자유형 400미터에서 깜짝 은메달을 따며 한국 수영사상 첫 세계선수권 메달의 쾌거를 달성했었는데요, 모두 2개의 은메달을 수확하며 세계적인 중장거리 수영 스타로 떠올랐다고 하네요,

4. 워드 민속촌 '효도' 나들이

워드 선수가 한복을 차려입었는데, 환한 미소와 함께 잘 어울리죠, 어제는 귀국 이후 첫 한복차림으로 어머니와 함께 민속촌을 찾았습니다. 효자로 소문난 워드 선수, 동헌 마루에 잔칫상을 차려놓고 어머니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큰 절을 올렸다네요,

또 어머니가 자주 만들어 주던 떡을 직접 만들어보고, 밀짚모자를 쓰고 곡식을 빻아 보면서 한국의 풍습에 흠뻑 빠져들었다고 합니다.

5. 초등생 형제, 친구에 흉기 휘둘러

초등학생 쌍둥이 형제가 게임아이템 문제로 시비를 벌이다가 친구를 흉기로 찔러 중상을 입힌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어제 오후 3시쯤 전주시 모 초등학교 5학년 김 모군은 자신이 사는 아파트 옥상에서 친구 형제 두 명으로부터 흉기로 수십군데를 찔렸는데요, 승강기까지 기어와 의식을 잃은 김 군을 아파트 주민이 병원으로 옮겼다고 하네요,

경찰조사결과 쌍둥이 형제는 컴퓨터 게임아이템을 사기로 하고 김 군을 만났지만 김 군이 팔지 않겠다고 하자 이 같은 끔찍한 일을 저질렀다고 합니다.

6. 천식-아토피 등 면역질환 치료물질 개발

국내 연구진이 천식이나 아토피 피부염 같은 면역질환을 치료할 새로운 물질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연세대 생명공학과 이상규 교수팀은 FHT-CT4라는 화합물을 만들어 천식에 걸린 생쥐에게 투여한 결과 하루 뒤 증상이 현저하게 감소했다며 '네이처 메디신'지에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내년에 동물실험을 끝내고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실험에 들어갈 계획이어서 좋은 소식이 기대됩니다.

7. 오세훈 출마선언,,,경선 본궤도

오세훈 전 의원이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이로써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는 맹형규 전의원과 홍준표, 박진, 박계동 의원, 권문용 전 강남구청장 등 모두 6명이 됐네요, 열린우리당은 강금실 전 장관과 이계안 의원의 경선방식과 일정이 이번 주 안으로 확정된다고 합니다.

민주당은 박주선, 김경재, 김영환 전의원의 3파전 양상이고 민주노동당은 김종철 전 대변인을 후보로 확정했는데요, 여야 각 당의 서울시장 예비후보의 윤곽이 드러나면서 앞으로 경선전이 본격화할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뉴스클릭 윤수영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클릭]박지성 ‘2호골’…맨유, 아스날 제압 外 6건
    • 입력 2006-04-10 08:00:09
    • 수정2006-04-11 10:33:51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휴일 잘 보내셨나요, 윤수영입니다. 뉴스클릭과 함께 이번 한 주도 힘차게 출발해보시죠, 1. 박지성 '2호골',,,맨유, 아스날 제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박지성 선수가 마침내 2호 골을 터뜨렸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빅매치로 꼽히는 아스날과의 경기에서 리그 2호 골을 기록했는데요, 박지성 선수는 왼쪽 미드필더로 선발출전해 팀이 1대0으로 앞서던 후반 33분, 루니의 도움을 받아 오른발 슛으로 쐐기를 박았습니다. 루니와 박지성의 골로 맨체스터는 2대 0으로 승리하며 파죽의 9연승 행진을 이어갔네요, 2. 이승엽 3호 홈런, 3안타 '폭발' 요즘 이름만 들어도 신나는 사람 또 있죠, 바로 이승엽 선수입니다. 어제 주니치 원정경기에서 기다렸던 시즌 3호 홈런을 쏘아올렸습니다. 9회 2사 1, 2루에서 초구를 잡아당겨 3점 홈런을 터뜨리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는데요, 좌완투수에게 때려낸 홈런이어서 좌완 징크스도 한꺼번에 날려버렸다고 합니다. 또 어제 하루 동안 쳐낸 안타만도 3개, 12안타 10타점으로 안타와 타점 모두 두 자리 수를 기록했네요, 요미우리 감독도 이런 이승엽 선수, 6월까지 4번 타자 자리를 보장했다고 하죠. 3. 박태환, 세계수영선수권 또 '은메달' 그런데 깜짝 놀랄 일이 수영에서도 벌어졌습니다. 한국 수영의 대들보죠 박태환 선수가 세계쇼트코스 수영선수권대회에서 또 한 개의 값진 은메달을 보탰는데요, 박 선수는 어제 중국 상하이에서 벌어진 대회 마지막날 남자 1500미터 결승에서 세계랭킹 1위 러시아 선수에 이어 2위로 골인하며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박태환 선수는 이틀전 자유형 400미터에서 깜짝 은메달을 따며 한국 수영사상 첫 세계선수권 메달의 쾌거를 달성했었는데요, 모두 2개의 은메달을 수확하며 세계적인 중장거리 수영 스타로 떠올랐다고 하네요, 4. 워드 민속촌 '효도' 나들이 워드 선수가 한복을 차려입었는데, 환한 미소와 함께 잘 어울리죠, 어제는 귀국 이후 첫 한복차림으로 어머니와 함께 민속촌을 찾았습니다. 효자로 소문난 워드 선수, 동헌 마루에 잔칫상을 차려놓고 어머니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큰 절을 올렸다네요, 또 어머니가 자주 만들어 주던 떡을 직접 만들어보고, 밀짚모자를 쓰고 곡식을 빻아 보면서 한국의 풍습에 흠뻑 빠져들었다고 합니다. 5. 초등생 형제, 친구에 흉기 휘둘러 초등학생 쌍둥이 형제가 게임아이템 문제로 시비를 벌이다가 친구를 흉기로 찔러 중상을 입힌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어제 오후 3시쯤 전주시 모 초등학교 5학년 김 모군은 자신이 사는 아파트 옥상에서 친구 형제 두 명으로부터 흉기로 수십군데를 찔렸는데요, 승강기까지 기어와 의식을 잃은 김 군을 아파트 주민이 병원으로 옮겼다고 하네요, 경찰조사결과 쌍둥이 형제는 컴퓨터 게임아이템을 사기로 하고 김 군을 만났지만 김 군이 팔지 않겠다고 하자 이 같은 끔찍한 일을 저질렀다고 합니다. 6. 천식-아토피 등 면역질환 치료물질 개발 국내 연구진이 천식이나 아토피 피부염 같은 면역질환을 치료할 새로운 물질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연세대 생명공학과 이상규 교수팀은 FHT-CT4라는 화합물을 만들어 천식에 걸린 생쥐에게 투여한 결과 하루 뒤 증상이 현저하게 감소했다며 '네이처 메디신'지에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내년에 동물실험을 끝내고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실험에 들어갈 계획이어서 좋은 소식이 기대됩니다. 7. 오세훈 출마선언,,,경선 본궤도 오세훈 전 의원이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이로써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는 맹형규 전의원과 홍준표, 박진, 박계동 의원, 권문용 전 강남구청장 등 모두 6명이 됐네요, 열린우리당은 강금실 전 장관과 이계안 의원의 경선방식과 일정이 이번 주 안으로 확정된다고 합니다. 민주당은 박주선, 김경재, 김영환 전의원의 3파전 양상이고 민주노동당은 김종철 전 대변인을 후보로 확정했는데요, 여야 각 당의 서울시장 예비후보의 윤곽이 드러나면서 앞으로 경선전이 본격화할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뉴스클릭 윤수영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