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정청래 지역구에 손혜원 공천…진영 영입 추진

입력 2016.03.18 (21:04) 수정 2016.03.18 (22: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더불어민주당은 정청래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마포을에 손혜원 홍보위원장을 공천하고, 광주에는 정치 신인들을 배치했습니다.

공천탈락에 반발해 새누리당을 탈당한 진영 의원의 영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아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이 정청래 의원 공천 배제로 지지층 반발이 거셌던 서울 마포을에 손혜원 홍보위원장을 공천했습니다.

손 위원장은 당초 비례대표 후보였지만, 정청래 의원이 당을 돕겠다며 적극 추천했다는 겁니다.

<녹취> 김종인(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 : "당을 위해서 백의종군하겠다는 참 결의를 보여주신데 대해서 매우 고맙게 생각..."

광주 지역에는 예상과 달리 정준호 변호사 등 인지도가 낮은 신인급 인사들이 대거 배치했습니다.

<녹취> 정장선(더불어민주당 총선기획단장) : "새로운 변화의 시대에 맞는 인물들을 저희가 발굴해 왔고 이번에 그런 취지에 맞춰서 유능한 젊은이를 저희가 공천을 했습니다."

컷오프됐던 윤후덕 의원은 재심에서 구제돼 파주갑 공천이 확정됐지만, 장하나 의원과 최동익 의원은 경선에서 져 공천 탈락이 확정됐습니다.

그러나 이해찬 의원 등 현역 의원이 공천 배제된 세종시와 강북갑, 동작갑은 구인난 속에 아직 대주자를 찾지 못했습니다.

더민주 측은 새누리당을 탈당한 진영 의원이 모레(20일) 입당할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진 의원은 외부와의 연락을 끊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세균, 추미애 등 중진 의원 6명은 정권 교체라는 과제를 위해 수도권 중심으로 야권 연대를 서둘러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KBS 뉴스 정아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더민주, 정청래 지역구에 손혜원 공천…진영 영입 추진
    • 입력 2016-03-18 21:05:12
    • 수정2016-03-18 22:22:28
    뉴스 9
<앵커 멘트> 더불어민주당은 정청래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마포을에 손혜원 홍보위원장을 공천하고, 광주에는 정치 신인들을 배치했습니다. 공천탈락에 반발해 새누리당을 탈당한 진영 의원의 영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아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이 정청래 의원 공천 배제로 지지층 반발이 거셌던 서울 마포을에 손혜원 홍보위원장을 공천했습니다. 손 위원장은 당초 비례대표 후보였지만, 정청래 의원이 당을 돕겠다며 적극 추천했다는 겁니다. <녹취> 김종인(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 : "당을 위해서 백의종군하겠다는 참 결의를 보여주신데 대해서 매우 고맙게 생각..." 광주 지역에는 예상과 달리 정준호 변호사 등 인지도가 낮은 신인급 인사들이 대거 배치했습니다. <녹취> 정장선(더불어민주당 총선기획단장) : "새로운 변화의 시대에 맞는 인물들을 저희가 발굴해 왔고 이번에 그런 취지에 맞춰서 유능한 젊은이를 저희가 공천을 했습니다." 컷오프됐던 윤후덕 의원은 재심에서 구제돼 파주갑 공천이 확정됐지만, 장하나 의원과 최동익 의원은 경선에서 져 공천 탈락이 확정됐습니다. 그러나 이해찬 의원 등 현역 의원이 공천 배제된 세종시와 강북갑, 동작갑은 구인난 속에 아직 대주자를 찾지 못했습니다. 더민주 측은 새누리당을 탈당한 진영 의원이 모레(20일) 입당할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진 의원은 외부와의 연락을 끊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세균, 추미애 등 중진 의원 6명은 정권 교체라는 과제를 위해 수도권 중심으로 야권 연대를 서둘러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KBS 뉴스 정아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